[순위분석] 10위 코앞에 둔 '발로란트'

순위분석 | 정수형 기자 | 댓글: 42개 |


▲ 온라인 게임 순위 (8월 16일~8월 22일 기준)
(PC방 이용률, 인벤 유저 투표, 게임 기사 반응도, 커뮤니티 반응 등 다양한 지표를 취합해 선정합니다)

지난 순위에서 2위에 올라왔던 '로스트아크'가 순위 방어에 성공하면서 또 한 번 2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은 상태이며, 캐릭터 육성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 덕분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캐릭터 육성이 충분히 이뤄진 상태이며, 소서리스에 대한 각종 공략 등도 활발하게 공유되고 있습니다.

최근 배우 마동석과 축구 스타 손흥민, 인기 아이돌 블랙핑크와 연달아 콜라보를 진행한 '배틀그라운드'가 오히려 순위가 하락해 5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새로운 한국 테마의 맵 테이고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 것까지는 좋았지만, 인기 셀럽에 의지하는 단순한 콜라보 이벤트라 유저들 사이에서 파급력이 생각보다 약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발로란트'가 어느덧 11위까지 올라서며 10위 권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1주년 서비스 이후 대회나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꾸준하게 진행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준 덕분으로 보입니다. 최근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에피소드3 액트2의 일정이 연기가 되면서 9월 9일 이뤄질 예정인데요. 새로운 업데이트의 힘을 받아 다시 10위 권에 입성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스 온라인'은 좀비 시나리오 7-4와 각종 이벤트를 업데이트하면서 떨어졌던 순위를 다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현재 4단계가 올라 38위에 자리 잡은 상태인데요. 하반기에는 FPS의 본질에 집중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만큼 후속 업데이트로 어떤 콘텐츠가 등장할지에 따라 꾸준한 순위 상승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이퍼즈 - 신규 캐릭터 '이사벨' 등장


'사이퍼즈는' 지난 19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이사벨'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신규 캐릭터 열망하는 이사벨은 벌레를 부리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벌레떼를 소환해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나비 날개를 소환해 공중을 비행하면서 공격을 할 수도 있죠. 단순히 전장에 빠르게 합류하기 위한 이동기가 아니라 적의 공격을 피하거나 쫓아가는 용도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신규 캐릭터에 대한 현재 유저들의 반응은 그리 호의적이지 않은 상황입니다. 원거리 캐릭터에게 디버프와 이동기, 회피기, 유도기 등 너무 많은 것을 쥐여줬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현재 이사벨은 26일까지 공식전에서 플레이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그사이에 적절한 밸런스 패치가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신규 캐릭터의 등장에 맞춰 19일부터 4종의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그중 2종의 이벤트는 팬아트와 공략, 그리고 상품 판매 이벤트이며, 나머지 2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게임 플레이 참여형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얻은 아이템으로 해금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있어 19일 업데이트 직후 게임 사용량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사이퍼즈'는 게임 점유율과 사용량이 소폭 상승했으며, 이에 따라 2단계의 순위가 상승해 17위에 자리 잡았습니다.



■ 카트라이더 - 콜라보 맵과 카트 패스 챕터1 시작




'카트라이더'는 최근에 한국 스타일의 테마 트랙을 대거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7월 22일에 처음 업데이트된 코리아 테마 업데이트에서 구미호, 홍길동, 전우치, 일지매 등의 한국적 느낌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한편, 신규 카트 바디와 코리아 다이나믹 서울, 한옥마을, 부산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 신규 트랙을 업데이트했는데요.

이후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인천 센트럴파트, 제주 해오름 다운힐을 추가 업데이트하면서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습니다. 신규 트랙은 한국적 테마에 맞춰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며, 게임으로서의 트랙 완성도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또한, 19일부터 카트 패스 챕터 1 시즌2를 오픈해 추가 콘텐츠를 지속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다양한 상품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 패스의 장점 덕분에 현재 사용량에서 긍정적인 변화가 이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2단계의 순위가 상승해 14위에 올라섰습니다.



■ 온라인 순위 투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