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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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발더스 게이트3', 인벤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이 되다
인벤 유저와 심사단의 선택은 CRPG의 새로운 흥행을 이끄는 '발더스 게이트3'였다. 인벤은 15일 19시 공식 채널을 통해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온라인 시상식을 공개했다. 2023년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비, 유저 투표 부문을 크게 늘린 인벤 게임 어워드는 이날 영상을 통해 다양한 수상 부문을 직접 발표했다. 경쟁 부문 최고 등급 부문인 '올해의 게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김수진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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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표] 올해의 게임(2023 GOTY)을 선정하세요
2023년에는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과 기대 못 했던 신작의 깜짝 등장,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게임들의 출시 등 게임 팬들에게 더없이 행복한 1년이었습니다. 인벤은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업계 전체의 창의성과 기술적 성취를 제고하고자 게임 시상 행사를 진행합니다. 특히 올해는 여기에 게이머들의 목소리를 함께 반영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202...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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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창간 19주년]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NVEN입니다. 2004년 첫걸음을 시작한 인벤이 올해로 창간 1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어느덧 강산이 변하고도 다시 변하는 강산을 맞이할 날이 얼마 남지 않은 긴 세월입니다. 이런 긴 시간을 달려올 수 있던 원동력은 함께 해주신 유저분의 애정이 어린 관심과 목소리입니다. 언제나 인벤과 함께 해주시는 유저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역동적...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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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벤 창간 18주년]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INVEN입니다. 인벤이 올해로 창간 18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창간 이벤트는 매년 11월쯤 했었는데 올해는 조금 늦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 지스타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준비 때문에 바쁘기도 했고 야심 차게 준비한 올해의 게임(GOTY) 이벤트와 함께하려고 좀 지체되었습니다. 말씀드린 대로 올해는 인벤 게임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으...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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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 게임 플레이로 완성된 지스타2022
취재하는 입장에서야 게임쇼의 어느 부스 무슨 게임이든, 혹은 업계 사람들과 만나는 자리든 빼놓을 것 없이 중요하죠. 하지만 직접 돈을 내고 들어가야 하는 일반 참관객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집니다. 한정된 시간 안에 보고, 체험하고, 사고, 즐길 수 있는 놀거리를 내 취향에 맞춰, 얼마나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는지가 중요하죠. 그런 의미에서 보는 올해의 지스...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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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지스타에서 차세대 엔진 개발 이야기 전한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지스타 2021’ 기간에 열리는 ‘지스타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 참여해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뎀’을 주제로 11월 19일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에서 발표한다.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 엔진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펄어비스가 어떤 목표를 갖고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지’, ‘차세대 게임 엔진에 주력할 부분이 무엇인지’...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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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노키오 소울라이크 'P의 거짓', 게임 플레이 첫 공개
독특한 분위기의 티저 영상과 함께 PC/콘솔 기대작으로 떠오른 소울라이크 'P의 거짓'이 알파 게임플레이 티저 영상을 통해 게임만의 전투 액션과 분위기를 다시 한번 제대로 전달했다. 'P의 거짓'의 신규 트레일러는 9일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지난 5월 공개되어 핵심 콘셉트를 소개했던 스토리 트레일러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된...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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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IGC2021에서 메타버스 강연
지스타 2021 기간에 부산에서 에픽게임즈의 강연이 진행된다.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국제 게임 컨퍼런스 ‘IGC 2021’에서 메타버스와 언리얼 엔진 5에 대한 세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G-CON X IGC’ 국제 게임 컨퍼런스는 지스타 2021의 주요 부대행사 중 하나로,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벡스코 컨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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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xGCON] '게임'으로 먹고 사는 시대, 프로게이머는 종착지가 아니다
e스포츠의 '프로게이머'는 많은 게이머들에게 있어서는 선망의 대상이다. 화려한 무대에서, 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고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는 슈퍼스타에 가깝다. 그러나 모두가 알다시피 '빛'을 걷는 프로게이머들은 많지 않을 정도로 프로의 세계는 가혹하다...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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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xGCON] 더 샌드박스, 블록체인을 통해 이루는 '가상 세계의 경제 시스템'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플레이하는 온라인 게임은 일종의 작은 가상세계의 '사회'와 같다. 자연스럽게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커뮤니티가 형성되고, 서로 필요한 물품을 교환하면서 이를 통해 경제가 만들어진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활동과 노력으로 얻은 아이템...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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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IGC X G-CON 2019' 강연기사 모아보기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와 지스타 컨퍼런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IGC X G-CON'이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게임업계의 실무자들을 초청해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는...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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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게임 디자인은 사람의 행동을 바꾼다" 저니와 스카이가 소통을 담는 방법
[▲제노바 첸 댓게임컴퍼니 대표 ] 주제: '저니'에서 '스카이'로: 사회적 연결을 추구하며 배우게 된 것들 강연자 : 제노바 첸 - 댓게임컴퍼니 / CEO 발표분야 : 키노트 / 게임 디자인 강연시간 : 2019.11.14(목) 14:00 ~ 14:...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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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달군 게임 노하우가 모두! 'IGCXG-CON' 1일차 강연 미리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그 다섯 번째 자리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IGC는 지난 4년 간, 세계의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미래의 게임 기획자와 개발자들에게 그들만의 노하우와 지식...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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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를 갈아끼우는 독특한 인디게임 '스컬', IGC에서 개발과정 강연
크라우드 펀딩 단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인디게임 '스컬(Skul)'의 사우스포게임즈 박상우 대표가 IGC X G-CON에 강연자로 참가한다. 지난 8월 오픈트레이드와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사우스포게임즈의 2D...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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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스트 오리진' 복규동 본부장, 청년 위한 게임 개발 노하우 전달한다
라스트 오리진의 스마트조이 복규동 본부장이 IGC X G-CON의 강연자로 나선다. 지난 2월 27일 출시한 '라스트 오리진'은 캐릭터의 특징을 잘 반영한 2D 일러스트와 SRPG의 전략과 상성의 요소를 잘 담아내 호평받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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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밥 한 끼의 따스함 다룬 '곰아저씨 레스토랑', IGC 참가한다
감성을 자극하는 인디게임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다이고 사토 개발자가 IGC X G-CON의 강연자로 참가한다. 죽은 자들이 찾아오는 레스토랑에서의 옴니버스식 이야기를 다루는 '곰아저씨 레스토랑'은 주인인 곰아저씨와 보조인 고양이가 레스토랑을 운영하...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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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프트업 '김형태' 대표, IGC X G-CON 참가
'데스티니 차일드'의 김형태 대표와 시프트업 개발진이 IGC X G-CON의 강연자로 나선다.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지스타 현장에서 진행되는 IGC X G-CON에서 시프트업은 '3D 스캔과 차세대 게임 캐릭터 제작기'를...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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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2를 출시하기까지! '번지'의 개발 방법론, IGC서 공개
번지의 린다 페인(Linda Fane) 선임 어질리티 리드가 IGC X G-CON에 강연자로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 야후, 링크드인에서 프로그램 매니저로서 경력을 쌓아온 린다 페인은 팀 코칭, 에자일 방법론 지도, 조직 문제 해결 등 팀과 조직의 역...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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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셀, IGC서 '브롤스타즈' 개발 스토리 전달한다
'브롤스타즈'의 개발을 이끈 슈퍼셀의 프랑크 케이엔부르그(Frank Keienburg) 게임 리드가 IGC X G-CON에 강연자로 참석한다. 2005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를 시작으로 14년간 게임 업계에서 경력을 쌓아온 케이엔부르그 게임 리드는...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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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마 CEO, '이브 온라인'을 16년 동안 서비스할 수 있었던 비결 밝힌다
'이브 온라인' 개발사 CCP게임즈의 힐마르 베이거 페터슨(Hilmar V.Petursson) 대표가 IGC X G-CON의 강연자로 확정됐다. 1997년 설립된 아이슬란드의 게임개발사, CCP 게임즈는 현존하는 가장 거대한 SF MMORPG라는 평가...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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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더랜드3'의 랜디 바넬 내러티브 프로듀서, IGC 참가
'보더랜드3'의 랜디 바넬(Randy Varnell) 내러티브 프로듀서가 IGC X G-CON 강연자로 참가한다. 기어박스의 랜디 바넬 내러티브 프로듀서는 매크로미디어, 앙상블 스튜디오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2009년 기어박스에 합류했다. 기어박스에...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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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니', '스카이'의 제노바 첸 대표, IGC X G-CON 강연자 확정
'저니', '스카이: 빛의 아이들'을 개발한 댓게임컴퍼니의 제노바 첸(Jenova Chen) 대표가 IGC X G-CON(인벤 게임 컨퍼런스 X 지콘)에 강연자로 나선다. 제노바 첸 대표는 댓게임컴퍼니의 공동창업자이자...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1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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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9, G-CON과 함께 11월 14일 벡스코에서 개최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9)가 오는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IGC 2019'는 지스타조직위원회(위원장 강신철)...
게임뉴스 | 기자: 인벤팀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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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 강연기사 & 슬라이드 모아보기
제 4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8)가 지난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총 3일에 걸쳐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의 다양한 개발자들을 초빙, 미래의 게임 기획자와 개발자에게 자신의 지식과...
기획기사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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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언리얼 엔진은 에디터를 사용하는 게 전부가 아니다
많은 게이머가 알다시피 현업에서 대작 게임은 언리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업과 학생 사이에서는 정보량의 차이가 크다. 단순히 현업이니까 많이 알고 있다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참고할 자료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현업 종사자들과 학생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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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게임 디자이너, 놀면서 공부하라
게임 디자이너에게 이 두 단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노는, 그것도 잘 노는 것. 게임 플레이의 기억을 바탕으로 분석하는 것. 연단에 오른 강연자는 그 분석의 과정이 사고 역량을 기르는 가장...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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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8] 좋은 게임이 나오려면? 게임 디자인의 시작 '테마'
남기덕 책임연구원은 게임 업계에서 PD, 총괄 PM, 개발 팀장,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지내며 프로젝트 전체 그림을 그리는 전략가 역할을 주로 하였고, 현재는 이락디지...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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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걸음마 단계의 HTML5, 그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잔디소프트의 윤세민 대표는 작년 IGC에서 'HTML5, 크로스플랫폼, 그리고 MMORPG feat. 매드월드'라는 제목으로 그들이 왜 HTML5로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바 있다. 당시 윤세민 대표는 HTML5가 MMORPG의 이상향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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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게임에 '좋은 소리', 주관적이지만 보편적인 소리를 찾아라
개발자라면 유저들의 귀에 거슬리지 않으면서도 이야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좋은 소리에 대한 고민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 좋은 소리를 어떻게 찾아내야 하는 걸까? 스튜디오 EIM 정사인 이사는 소리에 대해 정리한 자료를 들고...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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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AMD 라데온, '소프트웨어의 진화는 지금도 계속된다'
유용한 기능과 시스템 진화가 나날이 이루어지는 AMD 라데온. 월리그로스키 매니저는 오늘날 라데온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함께 어떻게 변화하고 있고 이용자와 개발자 경험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직접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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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보이지 않는 '감성',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게임의 그래픽을 좋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단순하게는 하이 폴리곤을 사용하든가 고해상도 텍스쳐를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면 특별한 쉐이더나 포스트 프로세싱을 통해 그래픽 퀄리티를 끌어올릴 수도 있다. 하드웨어 성능이 허락한다면 진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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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8] 성공 신화는 일부... 인디 게임이 망할 수 밖에 없는 현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곽노진 대표는 펜타비전에서 기획자로 시작해 블루 사이드에서 킹덤 언더 파이어2 디자이너로 경력을 쌓았다. 2014년에 쓰리포인트라는 회사를 차려 게임 블랙나이츠의 총괄 프로듀서 및 CEO를 맡았다. 이후, 16...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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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블레스 언리쉬드 "개발자인 나부터 재미있을 게임을 목표로 만들었다"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는 여러모로 도전적인 게임이다. 국내에선 여전히 미개척지로 통하는 콘솔 플랫폼인데다가 MMORPG다. 콘솔 게임과 MMORPG를 즐기는 유저 성향이 다른 걸 고려하면 쉽지 않았을 도전이다. 실제로 '블레...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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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현지화' 성공하는 지역과 전략은 따로 있다
게임의 주요 타깃이 '하나의 국가'라는 경계를 넘은 지 오래다. 많은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다양한 고객 유치에 힘쓴다. 게임이 해외 시장에 적합한지도 따져봐야 하고 시장 가능성도 염두에 둬야 한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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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유니티 서버 구현 어렵지 않아요" 에이스프로젝트의 도전
모바일 게임 개발에 있어서 유니티 엔진은 뭐든 가능한 만능툴로 인식되곤 한다. 어지간한 기능들은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대부분 클라이언트의 영역으로만 알고 있다. 서버의 경우는 얘기가 다르다. 이미 검증된 서버 엔진을 이용하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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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8] 급증한 세계 모바일 게임 다운로드, 변화하는 신흥 시장은?
앱애니 이루리 매니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루리 매니저는 앱애니 한국 지사에서 모바일 스타트업 및 게임 모바일 앱 비지니스를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앱애니는 앱 시장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모바일 게...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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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아티스트가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 비주얼 스크립팅하기
홍상범 차장은 3ds Max, 언리얼엔진4의 노드 기반 비주얼 프로그래밍을 방법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아티스트들이 어려운 프로그래밍 언어로부터 벗어나 쉽고 빠르게 작업물을 내놓을 수 있길 바란다며 연단에 섰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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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넥스트 스테이지, 그들이 언리얼로 게임을 만드는 이유는?
인디 게임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는 지금까지 2개의 모바일 게임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비쥬얼 다트와 협력해 PS4 게임 '울트라 에이지'를 개발 중이다. 소규모 개발자들의 경우 강력한 에셋 스토어를 갖춘 유니티로 개발하는 분위기가 있음에도 넥스트 스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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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8] 블루홀 10년차 직원, 1인 개발자로 홀로서기 - '파더메이드' 이찬수 대표
이찬수 대표는 2001년 조이온에서 시작해 엔씨소프트와 블루홀에서 테크니컬 아티스트로 활동했다. 테라-배틀 그라운드로 알려진 블루홀에서는 2007년부터 10년 동안 경력을 이어왔다....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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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노하우 대공개!" IGC 2018 2일 차 강연 미리보기
제 4회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이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성남시 판교에서 성대하게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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