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취재] 3ds Max 2018과 Shotgun을 이용한 게임 제작! 오토데스크, IGC 강연 확정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오토데스크의 박준석 부장, 정진철 차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오토데스크는 'Maya', '3ds max...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8-30
5
-
[취재] 에픽게임즈 신광섭 리드 개발자, 최용훈 TA, IGC 2017 강연 확정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에픽게임즈의 최용훈 TA가 강연자로 나선다. 최용훈 TA는 현 에픽게임즈 코리아 소속으로, 이전에는 엔씨소프트의 '프로젝트 P', 네오위즈게임즈의 '블레...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8-29
9
-
[총정리] 강연을 듣기 전에 필독! 'IGC 2017' A to Z
IGC 2017 in 성남은 8월 31일(목)부터 9월 2일(토)까지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 3일간 진행됩니다. 전체 강연 시간표는 IGC 홈페이지 내 전체 시간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페이지: 게임의...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22
30
-
[IGC2017] "LOL, 검은사막, 배틀그라운드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까지!" 올해 IGC 주요 강연자는?
IGC(INVEN Game Cou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7 in Seongnam이 오는 8월 31일(목)에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가치의 실현...
기획기사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8-22
13
-
[취재] '소녀전선' 개발 슬럼프 어떻게 극복했나? 우중 PD, IGC 강연자 확정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소녀전선'의 개발자 우중PD(본명: 黃翀)가 참여한다. 우중PD는 동인게임 제작팀이었던 미카팀이 2015년 선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로 법인명을 변경하기...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8-21
81
-
[IGC2017] 친구들과 함께 강연을 듣고 싶다면? IGC 2017 단체 참가신청 모집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이하 IGC 2017 in 성남)'의 단체참가신청 모집이 금일(18일)부터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8-18
4
-
[취재]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도티', IGC 2017에서 강연 확정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이자 유튜브 채널 도티 TV의 주인공 도티가 강연자로 나선다. 도티는 181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명 유튜버 겸 MCN(Mult...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7
84
-
[뉴스] 소전, 배그, 포켓몬GO까지 IGC 강연 시간표 공개!
현시대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3일간의 전체 강연 일정을 공개했다. 첫날에는 나이언틱에서 포켓몬GO를 제작한 '마사시 카와시마'가...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8-17
21
-
[IGC2017] 본진! 글로벌!! 모바일!!! 함영철 실장, 검은사막 확대 전략 IGC에서 발표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검은사막' 개발사 펄어비스의 함영철 실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함영철 실장은 Daum 뉴스, 아고라, Tv팟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 | 작성시간 08-16
16
-
[취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개발자 '그랜트 데이비스' IGC 강연자 확정!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블리자드의 그랜트 데이비스(Grant Davies)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enior Software Engineer)가 방한해 강연자로 나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8-14
3
-
[취재] '리틀 데빌 인사이드' 황인승 리드 개발자 IGC 강연 확정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2015년 깜짝 공개해 화제가 된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황인승 리드 개발자가 강연자로 나선다. 황인승 리드 개발자는 2010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4
17
-
[취재] 라이엇게임즈의 '유석문' 기술이사, IGC 강연 확정
라이엇게임즈코리아의 유석문 기술이사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리그오브레전드'의 개발사로 널리 알려진 라이엇게임즈의 '유석문' 기술 디렉터가 강연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04
20
-
[뉴스]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제3회 IGC 참관객 사전 모집 시작!
'IGC 2017 in 성남'의 참가자 사전 접수가 8월 3일 시작됐다.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in 성남...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8-03
40
-
[취재] '포켓몬GO' 나이언틱 '마사시 카와시마' PD, IGC 강연 확정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에 '인그레스', '포켓몬GO'로 유명한 나이언틱의 마사시 카와시마 수석 프로듀서 겸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업부 이사가...
게임뉴스 | 기자: 양영석 | 작성시간 07-28
19
-
[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제 3회 IGC 강연자 모집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올해로 3회를 맞습니다. 인벤은 올해도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게임산업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0
5
-
[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 제3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 8월 31일 개최
대한민국 NO.1 게임미디어 인벤(대표 유인희)은 국내 게임 산업 종사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3회 인벤게임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7 in 성남)를 오는 8월 31일 성남시 판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7-06
10
-
[인벤 창간 12주년]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성원으로 인벤이 12번째 돌을 맞이했습니다
안녕하세요. INVEN입니다. 2004년 첫인사를 드린 인벤이 올해로 12주년을 맞이했습니다. 매년 이맘때면 진행되는 일이지만, 창간 기념행사는 늘 가슴을 두근거리게 합니다. 기쁨과 벅참도 느끼지만, 동시에 반성과 성찰도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매년...
기자: 인벤팀 일동 | 작성시간 12-22
15069
-
[IGC2016] 강연을 놓쳐서 아쉬워하는 그대를 위해! 'IGC 2016' 강연 영상 공개
지난 10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판교 테크노밸리에서 개최된 게임 개발자들과 유저들의 축제,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2016)의 모든 강연 영상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Re:invent'라는 테마를 중심으...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10-31
13
-
[IGC2016] 강신덕 유니티 애즈 매니저, "광고도 결국 게임스토리의 일부다"
광고 수익은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성화된 시스템이다. 스포츠 경기장, 신문, TV, 드라마는 물론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매체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얻는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각종 매체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게 광고는 이제 하나의...
인터뷰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12
9
-
[IGC2016] 오지현 서포트 엔지니어가 말했다, "당신도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개발의 민주화(Democratizing Development).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엔진을 제공하자는 유니티의 표어 중 하나다. 덕분에 유니티를 활용해 나 같이 프로그래밍에 무지한 사람도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큐브를 만들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10
14
-
[종합] 인벤게임컨퍼런스(IGC 2016) 강연 기사 & 슬라이드 총정리
지난 10월 6일을 시작으로 8일까지, 3일에 걸쳐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네오위즈 사옥에서 게임에 대한 의미를 다시 되돌아보고 다시 한 번 고민하고자 'Re:invent'이라는 테마를 중심으로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
게임뉴스 | 기자: 김상균 | 작성시간 10-09
11
-
[IGC2016] "PD가 원하면 나는 쓴다" 황상훈 기획자의 '실전 시나리오 라이팅'
게임이 개발되기 시작한 초기에는 시나리오에 대한 중요도가 그리 높지 않았다. 그러나 게임이 엄청나게 발전된 지금, 시나리오는 게임의 재미와 맛을 살리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오히려 시나리오가 없는 게임을 찾기가 더 어려울 정도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6
-
[IGC2016] 대기업보다 더 만족, 1인 개발자 정진섭 대표와 '언소울드'
인개발은 개발을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에요. 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하는 것은 어렵죠. 게임 개발이 아니라 혼자 하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비슷하겠지만, 필요한 부분에 외부 인력에 맡기거나 마케팅을 하고 사업을 하는 것 전부 혼자서 처리해야해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9
20
-
[IGC2016] 당신이 원하는 것은 동인인가 인디인가, 한대훈이 말하는 1인 개발자
1인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라고 하고 싶어요. 인기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게임을 만들면 잘 팔리지 않았을 때 입는 상처가 너무 커요. 하지만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만들면 흥행하지 못해도 그 게임은...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9
16
-
[IGC2016] 게임이 세상을 읽는 또 하나의 방식이 될 때까지, 이경혁 칼럼리스트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이경혁 게임칼럼니스트는 고려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현직 회사원 겸 게임 칼럼니스트. 성균관대학교 '게임과 인문학' 강좌 진행하고, 저서로 '게임, 세상을 보는 또하나의 창'을 2016년...
게임뉴스 | 기자: 박순 | 작성시간 10-09
-
[IGC2016]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
IGC의 마지막 날인 8일 버프 스튜디오의 김도형 대표는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용사는 진행중 2'는 2014년에 출시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용사는 진행중 1'의 후속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
[IGC2016] "어째서 인디?"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의 '2년간의 인디 게임 개발 일지'
이석호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이상을 게임 업계에 종사한 이른바 '베테랑 게임 개발자'다. 그러나 약 2년 전 그는 돌연히 회사를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콰트로기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디 개발자가 됐다. 이제는 인디 게임 개발을 시작한 지도 2년이 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9
-
[IGC2016] 인디 출신 개발사로서의 후속작, 톤톤해적단 포스트모텀
드럭하이는 고등학교 때부터 친구들과 함께 만들었던 팀 이름이다. 그때부터 팀을 해체하지 않고 꾸준하게 활동을 하기 위해 많은 시도를 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인규 | 작성시간 10-09
4
-
[IGC2016] 이왕 그만둘 거, 하얗게 불태우고 그만두자! '마녀의 샘2 제작기'
제 목표는 오랜 기간에 걸친 확고한 정체성의 IP를 확립하는 겁니다. 당장 큰 매출을 바라기 보다는 스토리나 캐릭터에 애정을 담아서 많은 분들에게 오랫 동안 강하게 기억되는 게임을 만들고 싶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이인규 | 작성시간 10-09
14
-
[IGC2016] 황민중 기획 총괄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게임 만들어 가는 법'
2013년 부터 아크베어즈를 만들었지만 실패의 연속을 경험했다. 야심차게 준비해던 '에콘'과 '건슈터'는 개발 과정에서 포기했고, '퍼피라이더'는 출시했지만 대실패. 현재 2015년 말 출시한 '블랙서바이벌'의 디렉터를 맡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9
5
-
[IGC2016] 모두가 꿈꾸는 재미있는 게임, 그런데 '재미'가 뭐예요? 이장주 박사
인간에게는 두 가지 중요한 생존 기제가 있다. 하나는 불안을 피하려는 기제인 불쾌, 다른 하나는 재미를 추구하는 기제인 쾌이다. 이 둘을 묶어 쾌와 불쾌라고 표현하는데 불쾌는 피하지 못하면 죽게 되는 것으로 생존과 관련되어 절박하다....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9
17
-
[IGC2016] 와이즈앱 차양명 대표 '통계로 살펴보는 한국 안드로이드 게임 앱 현황'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에 대해서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이 정보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9
5
-
[IGC2016] 개복치 같은 중국 유저, 마음을 훔치기 위해서는!? 김복식 기획자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김복식 | 넷게임즈 / 기획자 KRGSOFT에서 열혈강호 (패키지판)으로 업계에 입문했고 네오위즈의 배틀필드 온라인의 기획을 담당했다. 크라이텍의 워페이스 중국 로컬 기획을 담...
게임뉴스 | 기자: 박순 | 작성시간 10-09
24
-
[IGC2016] 한국 MMORPG의 미래는 어디로? 5인 토론회 풍경기
한국 게임산업 성장의 토양이 된 MMORPG. 현재는 오버워치나 리그 오브 레전드 등에 밀려 국내 주류의 자리에서는 조금 멀어지게 됐지만 여전히 수많은 게임사들이 다양한 MMORPG를 개발해 유저들에게 접근하고 국내외에서 상당한 성공을 거두는 등 한국...
게임뉴스 | 기자: 신동근 | 작성시간 10-09
4
-
[IGC2016] '만남'과 '여정'에서 얻은 해답, 부산 인디 커넥트(BIC) 2016 포스트모템
밤새 추적추적 내리던 비가 멈춘 10월 8일 토요일 오전.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의 이득우 대표는 'BIC(부산 인디 커넥트) 2016 행사 포스트모템'을 주제로 한 강연을 위해 연단에 올랐다. 이날 이득우 대표는 BIC 2016를 준비하면서 고민했던 여러 가지 사안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하는 과정과 경험, 그리고 앞으로의 BIC가 나아갈 길을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이광진 | 작성시간 10-09
1
-
[IGC2016] 모바일 게임의 미국 진출, 어떤 전략이 주효했나? GCCI 임동욱 본부장
임동욱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사업 본부장이 컴투스 소속으로 미국에 나갔을 때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였다.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경기는 바닥을 쳤고, 각 통신사들도 게임회사와의 계약을 대규모로 해지하는 상황이었다. 애플에서는 아이폰을 새로 내놓았고, 뒤이어 앱스토어까지 공개되면서 시장의 흐름 역시...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9
1
-
[IGC2016] "서사성을 제대로 생각하고 퀄리티를 높이라"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올해 여름은 정말로 뜨거웠다. 날씨뿐 아니라 포켓몬GO라는 걸출한 게임의 등장으로 온 나라가 뜨거워졌다. 포켓몬GO 덕분에 융합기술의 위력을 본 정부와 업계는 앞 다투어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함부로 재단할 수는 없지만...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9
8
-
[IGC2016] 김성완 교수, "복잡하고 기묘한 도형의 구현은 단순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前 미리내소프트웨어 개발이사부터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까지 많은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 게임사의 산 증인. 지금은 후학을 양성하며 인디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폴리곤으로 구를 그리려면 상당히 많은 데이터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8
2
-
[IGC2016] HIT 김영희 TA가 알려주는 "언리얼로 모바일 프로젝트 제작하기"
김영희 TA는 8일 진행된 IGC 2016 셋째 날 행사에서 Unreal4 엔진을 사용하여 모바일 프로젝트를 제작하는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연단에 섰다. 먼저 그는 PC프로젝트를 진행할때와 달리 주의해야 하는 점들에 대해 소개하고, 몇가지 팁...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8
2
-
[IGC2016] 띵소프트 이득규 디렉터 "삼국지조조전 Online 사례로 본 현지화 과정"
로컬라이징. 흔히 말하는 현지화를 의미합니다. 어떤 한 외국게임이 현지화 돼서 출시된다고 할 때, 유저 입장에서는 번역만 해결하면 게임이 출시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빨리 게임이 출시되길 기다리지만, 생각보다 게임이 출시되는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8
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