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뉴스] 'VR과 인디까지 아우르다' 소니, PS 어워드 2016서 33개 타이틀 선정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재팬아시아(SIEJA)는 12월 13일에 개최된 'PlayStation® Awards 2016'를 통해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PlayStation으로 발매된 타이틀 중 선정된 히트작들을 시상했다. 'PlayStatio...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2-14
3
-
[취재]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 게임 매출 5억 달성 확률은 1%"
IGAWORKS는 금일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개최하고 ‘하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현황을 공개하고 자사의 서비스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자리한 마국성 IGA WORKS 대표와 이철환 팀장은 지스타 2016현장에...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19
3
-
[TGS2016] 메인 스테이지 못지 않은 풍성함! TGS 인디게임 코너
이번 TGS는 부스들의 배치가 꽤 달라졌습니다. 굿즈샵이 눈에 띌 정도로 규모가 작아지고 빈 자리에 새로운 부스들이 여럿 들어섰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인디게임'들 만을 위한 공간입니다. 꽤나 넓은 공간을 확보해, 세계 각지의 인디게임들을 한...
포토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9-16
3
-
[뉴스] 탭조이코리아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참여
탭조이 코리아 (대표 박선우) 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부산 인디 커넥트 (이하 BIC)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되었다. 2년 연속으로 후원사로 참가하게 된 탭조이 코리아는 부스를 방문하는 개발사에게 실제 로또를 제공할 예정이며, 현장...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9-06
-
[KGC2014] '억지스러운 과금모델은 게임을 망치는 지름길' - 룸즈의 개발자, 김종화
한국 인디게임의 역사를 말할때마다 반드시 언급되는 게임이 있다. 2008년, 독립게임이나 인디게임이라는 단어도 생소했던 시절, 출시된 퍼즐게임 '룸즈: 더 메인 빌딩'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룸즈는 국내의 독립 게임개발 스튜디오인...
게임뉴스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11-07
6
-
[스.친.소] 13년 경력 개발자의 모바일 홀로서기 "진짜 액션RPG의 맛" 몬스터사이드
게임 개발자로만 13년. 어느덧 업계 중견 개발자가 되었을 때, 자신들이 진짜로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스타트업을 꾸린 사람들이 있습니다. 모바일 MORPG '빅풋'을 개발하고 있는 몬스터사이드의 송성훈 대표를 만나보았습니다....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9-15
6
-
[인터뷰] 아마추어 게임 제작! 그 열정을 응원합니다, '똥똥배 게임제작 대회'
최근 아마추어 게임제작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정확하게는 '인디게임'이나 '실험게임'이라고 불리는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 상업적인 게임에서 찾아보지 못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사용된 도전적인 작품들이 주를 이룬다. 이런 게임들은 주로 크라우드 펀딩을 이...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19
4
-
[스.친.소] 항상 도전적인 자세를 갖자! '데미갓워'의 개발사, 파라노이드 조이
스.친.소 란? - 인벤의 새로운 코너인 "스.친.소"는 "스타트업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줄인 말이며,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거나 혹은 개발을 위해 모인 야심찬 개발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보고 그들이 추구하는 꿈과 희망을 들어보는 코너입니다. 게...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8-14
16
-
[스.친.소] 스타트업은 꿈이 아니라 현실! 도전하는 벤처로 불러주세요! Ti 게임즈
스.친.소 란? - 인벤의 새로운 코너인 "스.친.소"는 "스타트업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줄인 말이며, 새로운 게임을 개발 중이거나 혹은 개발을 위해 모인 야심찬 개발자들을 직접 찾아가 만나보고 그들이 추구하는 꿈과 희망을 들어보는 코너입니다. 게...
인터뷰 | 기자: 정필권 | 작성시간 07-30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