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감성 JRPG의 귀환, 옥토패스 트레블러2

동영상 | 강승진,김수진 기자 | 댓글: 3개 |
고전 JRPG로의 회귀를 여러 차례 시도했던 스퀘어 에닉스. 그중에서도 HD-2D 그래픽을 활용해 고전적인 픽셀 아트와 현대적인 그래픽의 조합으로 준수한 성과를 낸 옥토패스 트래블러가 신작으로 돌아온다.


닌텐도는 13일 신작 옥토패스 트레블러2(OCTOPATH TRAVELER2)를 자사 온라인 쇼케이스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작품 역시 8명의 주인공이 각기 다른 이야기를 가지며 서로 합류해 이루어지는 전개에 대해 그릴 것으로 보인다.

8명의 주인공은 새롭게 그려지며 각각 전사, 무희, 상인, 학자 등 서로 다른 직업을 가지고 등장, 조합에 따라 각기 다른 전략과 전투 액션을 그릴 것으로 보인다. 또한, 스퀘어에닉스는 기관차나 증기 기관을 활용한 모습을 함께 선보이며 전작과는 다른 새로운 시대상을 그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작품을 통해 옥토패스 트래블러 시리즈의 프랜차이즈화도 더욱 공고해졌다. 앞서 스퀘어에닉스는 모바일 타이틀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한 바 있다.

한편, 옥토패스 트레블러에 쓰인 HD-2D 역시 인물은 픽셀 그래픽으로, 배경과 광원 효과는 현대적인 3D 연출을 활용해 현대적 기술을 통한 고전 그래픽의 부활을 그린 바 있다. HD-2D는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라이브 어 라이브 리메이크 등에 활용되며 게임의 레트로 감성을 함께 살리는 역할을 해왔다.

닌텐도 스위치 출시를 알린 옥토패스 트레블러2는 2023년 2월 24일 출시되며 한국어화 역시 공식 지원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