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취재] 디아3 확장팩 이름은 '영혼을 거두는 자?' 공식 홈페이지 의문의 사이트 공개
디아블로3 확장팩의 티저페이지로 보이는 신규 페이지가 오픈되었다. Reaper of Souls(영혼을 거두는 자)라는 이름의 해당 페이지는 현재 북미 뿐 아니라 한글 페이지로도 접속이 가능한 상태인데, 해당 페이지엔 "마침내 죽음이 온 세상에 그 날...
게임뉴스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8-14
177
-
[뉴스] 1.0.8 최고 HOT 아이템은 '인나의 극기', 점유율로 알아보는 디아3 인기 전설아이템
디아블로3를 즐기는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설 아이템은 무엇일까? 해외 디아블로3 팬사이트에서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정복자 레벨 50 에서 100사이의 유저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설 아이템은 '인나의 극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나의 극기...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8-12
67
-
[뉴스] '정복자 만렙 상향된다!'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디아3 향후 로드맵!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디아블로3의 향후 로드맵이 공개되었다. 이번 로드맵은 해외 4개 디아블로3 팬사이트를 통해 진행된 개발자 인터뷰 중 주요 내용을 간추려 한국의 플레이어에게 소개하는 형태로 공개되었다. 공개된 내용으론 익히 알려져있는 '점술사'가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7-23
184
-
[취재] '확장팩 블리즈컨에서 공개된다?' 디아블로3 핵심 개발자 인터뷰
올해 블리즈컨을 통해 디아블로3 확장팩의 윤곽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선임 게임 디자이너인 조슈아 모스키에라(Josh Mosqueira)는 인터넷 방송인 트위치 TV를 통해 진행된 개발자 인터뷰에서 "올해 블리즈컨은 굉장히 인상 깊을 것이...
게임뉴스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7-15
159
-
[뉴스] '개발자의 답변을 실시간으로 듣는다!' 디아3 핵심 개발자 인터넷 라이브 인터뷰 진행
디아블로3 핵심 개발자들이 출연하는 라이브 인터뷰가 인터넷 방송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3의 핵심 개발자가 출연하는 인터넷 라이브 인터뷰를 진행한다는 뜻을 밝혔다. 이번 인터뷰엔 제이윌슨의 뒤를 이은 새로운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7-09
79
-
[정보] '지옥불 반지 1675개 제작 결과는?' 피가 되고 살이되는 꿀 팁을 한자리에!
게임을 좀 더 효율적이고 편하게 즐기기 위한 팁과 노하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 하는 정보입니다. 특히 공개된 팁과 노하우가 골드 벌이나 효율적인 스킬트리, 캐릭터 세팅같은 내용이면 더할나위 없을 정도죠. 1.0.8 패치 후 실제로 팁과 노하우...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7-02
34
-
[정보] '1,2,3막 광렙 득템의 파밍코스는 어디?' 1.0.8 패치 후 사냥코스 TOP3를 알아본다
1.0.8 패치 후 괴물의 밀집도가 조정되면서 디아블로3의 파밍코스에도 변화가 생겼다. 소몰이 코스라 불리는 1막 고난의 벌판이 그 대표적인 예인데, 패치 후 인기 있는 파티플레이 혹은 솔로 플레이 장소로 주목받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렇다...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6-24
98
-
[뉴스]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 나온다?' 디아3 아이템 개편 추가사항 공개
디아블로3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아이템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디아블로3의 게임 디자이너 트레비스 데이, 게임 디렉터 조슈아 모스키에라 그리고 리드 디자이너 케빈 마틴은 해외 팬사이트와의 인터뷰에서 디아블로3의 미래에 대한 방향을 구체적으로 공개했...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6-17
151
-
[정보] 안보면 후회하는 파밍영상 모음집! '소몰이의 달인은 누구?'
1.0.8 패치가 가져온 디아블로3의 가장 큰 변화라면 괴물의 밀집도가 조정되면서 3막뿐 아니라 1막과 2막에도 새로운 파밍 코스가 생겼다는 점일 겁니다. 그리고 그런 신규 파밍코스의 대표격은 1막의 '고난의 벌판'입니다. '고난의 벌판'은 사방에서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6-14
68
-
[정보] "와우의 멀록 디아3에도 있다?!" 알고있나요? 디아3에 또 다른 재미 이스터 에그
이스터 에그란 개발자가 프로그램 사용자에게 재미를 주기 위해 만들어 놓은 숨겨진 기능을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블리자드는 특히 하나의 게임안에 자사의 다른 게임의 요소를 숨겨놓기로 유명한데, 스타크래프트2 에 등장한 꼬마 디아블로, 멀록 & 타우렌 해병...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6-07
52
-
[취재] 디아3 확장팩 떡밥 풀리나? 신규 설정집 '티리엘의 기록' 출시 예정
디아블로3의 새로운 공식 설정집 티리엘의 기록(가칭)이 2013년 10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티리엘의 기록은 2012년 5월 출시된 디아블로3 세계의 비밀을 담고 있는 설정집으로 가장 최근 출시된 케인의 기록에 이은 블리자드의 새로운 공식 설정집이...
게임뉴스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30
149
-
[정보] '디아블로3 출시 1주년, 15번의 패치를 돌아본다' 성역의 처음부터 지금까지
블리자드는 디아블로3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3 출시 후 지금까지의 여정에 대한 이정표를 공개했다. 2012년 5월 15일 출시된 디아블로3는 출시 24시간 만에 350만장 이상 판매되면서 역대 가장 빨리 판매된 PC 게임 기록을 세웠으며 전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21
89
-
[정보] '그는 왜 정복자 레벨 500을 달성했나' 전직업 정복자레벨 만렙달성! '악즉참'님을 만나다
1.0.4 패치를 통해 처음 선보인 '정복자 시스템', 1레벨이 올라갈 때 마다 힘/민첩/지능/활력 등의 주요 능력치와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실상 디아블로3의 최고레벨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정복자 레벨을 1부터 1...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18
205
-
[뉴스] '네팔렘 1중첩이 공짜!' 디아블로3 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디아블로3 출시 1주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블리자드는 지난 1년간 디아블로3 를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감사하고, 디아블로3 출시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5월 15일부터 21일까지 1주일간 경험치와 마법 아이템 발견 수치를 25% 올려주는...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15
99
-
[정보] '바야흐로 깃팟의 전성시대?' 1.0.8 패치 핵심 변경사항 확인하자!
'괴물 밀집도 조정', '협동 게임 강화'가 주요 변경점인 디아블로3 1.0.8의 패치노트가 공개되었다. 이번 패치로 공개 테스트서버를 통해 접해볼 수 있었던 대부분의 콘텐츠를 정식 서버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는데, 주요 내용으론 '모든 물품 한번에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09
90
-
디아3 북미서버 골드복사 발생, 롤백 여부 논의 중
5월 8일(한국 시각) 1.0.8 패치가 적용된 디아블로3 북미 서버에 경매장을 이용한 골드 복사 문제가 발생했다. 트위치TV 등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알려진 이번 골드 복사는 경매장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확인한 블리...
게임뉴스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08
99
-
[정보] '1.0.8 뒤엔 어떤 변화가 찾아올까?' '트래비스 데이'가 말하는 디아블로3의 개발방향
1.0.8 패치의 최고 화두는 '괴물 밀집도 조정'이다. 1,2,4막의 괴물 밀집도가 최근까지 조정되었으며, 괴물이 특정 필드에서 대규모로 출현하는 시스템이 추가되는 등 3막뿐인 디아블로3 파밍코스에 변화를 주려는 노력이 한창인 모습이다. 그렇다면 괴...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03
246
-
[정보] '디아3에 재연마 나오나?' 디아블로3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엿보기
'커스터마이징'은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요소 중 하나지만, 디아블로3에선 마음껏 누리기 어려운 재미다. 게임 안에서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가꿀 수 있는 수단이 아이템 염색뿐이며, 그마저도 '전설 아이템'엔 '소멸의 염료'밖에 적용되지 않고 있기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5-01
120
-
[뉴스] '괴물의 파도가 몰려온다?' 공개 테스트서버 괴물밀집도 추가조정
디아블로3 공개 테스트서버에 또 한 번의 추가 패치와 핫픽스가 적용되었다. 공개 테스트서버를 통해 계속해서 조정 중인 '괴물 밀집도'에 다시한번 추가 패치가 적용된 것과 일부 필드에서 대규모의 괴물이 등장하는 시스템이 추가된 것이 가장 주목할만한 변경...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30
85
-
[뉴스] PVP에서 경험치 획득 가능? 좀비 들개 사냥으로 렙업하는 영상 화제
해외 팬사이트를 통해 PVP 모드에서 안전하게 '정복자 레벨'을 올리는 영상이 공개되어 유저들 사이에 화제가 되고있다. 영상의 자세한 내용은 부두술사의 소환수인 '좀비 들개'를 PVP가 가능한 '버려진 예배당'에서 처치할 시 소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24
91
-
[정보] '모든 직업 초생기술 2배 상향' 공개 테스트서버 패치실시
4월 16일에 이어 3일만인 오늘, 공개 테스트서버에 또 한번의 추가 패치가 적용되었다. 블루포스트를 통해 상향이 예고되어 있었던 '부두술사'와 '마법사'의 '불박쥐'와 '서리광선'의 기술 상향이 동시에 이루어졌으며 직업별로 '초당 생명력 회복' 옵션...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19
166
-
[정보] '마법사 한번더 상향 예고!' 디아3 공개 테스트서버 이렇게 바뀝니다
'괴물 밀집도 재조정', '협동 플레이 강화' 및 직업별 스킬 밸런스 조정이 예고된 디아블로3의 1.0.8 패치. 최근 '악마사냥꾼'과 '마법사'의 일부 기술이 추가 패치를 통해 조정될 정도로 공개 테스트서버에선 마지막 밸런스 조율이 한창이다. 최근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17
125
-
[뉴스] '악마사냥꾼, 마법사 상향' 디아블로3 공개 테스트서버 추가 패치 진행
1.0.8 패치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공개테스트 서버의 추가 패치노트가 공개되었다. 가장 중요한 변경점으로는 1막과 2막의 괴물 밀집도가 재조정된 것을 꼽을 수 있다. 1.0.8 패치를 통해 1,2,4막의 괴물 밀집도가 변경되었다곤 하나 여전히 3막...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16
98
-
[정보] '매찬 옵션 변경 고려중' 개발팀에 물어보세요" 아이템편 (2부)
디아블로3의 게임 개발 방향, 개발 철학 그리고 개발팀에게 궁금하게 생각하는 사항을 물어보는 "개발팀에 물어보세요" 아이템과 관련된 답변이 공개되었다. "개발팀에 물어보세요 2회"의 주제는 "아이템"으로 이번 1.0.8 패치에선 아니지만, 대대적인 개...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11
110
-
[뉴스] '1.0.8을 미리 체험하자!' 디아블로3 1.0.8 공개 테스트 시작
디아블로3 1.0.8 패치의 공개 테스트 서버(PTR)가 오픈되었다. 공개 테스트 서버는 디아블로3를 구매한 유저라면 배틀넷(BATTLE.NET)홈페이지를 통해 테스트를 신청하고 클라이언트를 다운 받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1.0.8 패...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09
140
-
[정보] '파티 플레이 대격변 일어난다' 1.0.8패치 세부 변경사항 공개
디아블로3의 1.0.8 패치의 변경사항을 미리 볼 수 있는 개발자 블로그가 공개되었다. "멀티플레이어 개선사항"이라는 제목의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와이어트 챙"은 1.0.8에서 강화되는 "협동 플레이"에 대한 내용을 공개했다. "보너스 경험치 증가"...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03
296
-
[뉴스] '현실에 등장한 보물 고블린!' 2013 블리자드 만우절 프로젝트를 확인하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 그동안 수많은 히트 게임들을 선보여 온 블리자드는 매년 4월 1일 만우절이 되면 특별한 프로젝트를 공개해 팬들을 설레게 했습니다. 이젠 4월 1일이 되면 블리자드에서 어떤 새로운 만우절 프로젝트를 공개할지...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4-01
73
-
[정보] '상금 20억규모의 PVP 대회가 있다?' 디아3 PVP대회 주최자 'DIA3PK'님과의 인터뷰
디아블로3에 PVP 시스템이 등장한다는 소식이 처음 전해졌을 때, 성역은 유저들의 환호성으로 흥분의 도가니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유저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 PVP 시스템은 다소 아쉬웠습니다. 기술 한 번에 승부가 나버리고 정해진 룰도 없는데다 보상을...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29
97
-
[정보] '개편후 몸값뛰는 전설템을 미리보자!' 일확천금을 가져올 전설템은 무엇?
'레오릭의 옥새'는 '보너스 경험치 증가'라는 뛰어난 고정옵션을 갖고 있지만, 아이템 레벨이 불과 17에 불과해 구하기 위해선 보통 난이도의 2막을 플레이해야했고, 구하고 나서도 레벨업 구간이 끝난 뒤엔 DPS가 낮아지기 때문에 착용을 포기해야 했습니...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26
133
-
[정보] '추가 보석 홈 뚫을 수 있게 된다?' 개발팀이 말하는 디아3의 아이템 개발 방향!
아이템 대격변이 예고된 디아블로3, 차후 전설 아이템 드랍률 변경 및 현재의 아이템 시스템이 개편된다는 소식이 들리자 많은 유저들의 관심은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바뀔지에 대한것으로 집중되었다. 최근 이와 관련하여 개발자들의 코멘트가 공개되 유저들의 관...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21
108
-
[정보] '전설 아이템 염색 왜 아직도 안될까?' 디아3의 패치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
'전설 아이템 개편', '괴물 강화 난이도', '지옥불 반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면서 새로운 모습을 유저들에게 보여주고 있는 디아블로3. 최근엔 1.0.8 패치를 통해 '미확인 아이템 한번에 감정하기', '전 지역에 고른 괴물 분포',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19
76
-
[뉴스] '마법사 극비 회복 버그 있었다' 1.0.7a 패치 국내 정식 적용
한국이 속한 아시아 랠름에 1.0.7a 패치가 정기 점검 후 정식으로 적용되었다. 주요 패치 내용은 많은 마법사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옵션인 '극대 화 시 비전력 회복 옵션'에 대한 버그수정이었는데, 1.0.7 패치 후 '마인 파열 광선', '파열'...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14
59
-
[정보] '디아3에 수수께끼가 생긴다면?' 신규 옵션 이런걸 만들어주세요!
디아블로3의 소위 '지존' 아이템은 '트리플 옵션'이 극옵으로 달린것들이 대부분이다. 여기서 말하는 '트리플 옵션'이란 '공격속도 증가', '극대화 확률 증가', '극대화 피해 증가' 옵션으로 모두 캐릭터의 DPS를 수치상으로 증가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13
144
-
[정보] '3막 파밍시대 끝난다?' 디아3 1.0.8 핵심 변경사항 공개
1.0.8패치의 핵심 변경사항이 블루포스트를 통해 공개되었다. 디아블로3 게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데이'의 개발자 블로그가 공개된데 이어, 다음 패치인 1.0.8 패치의 핵심 변경 사항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주요 내용은 '아이템 모두 감...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07
179
-
[정보] '전설 드랍률 낮아지고 미확인 아이템 한번에 확인된다.' 디아3 아이템 개편안 공개
디아블로3의 전설 아이템 드랍률이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의 게임 디자이너 트래비스 데이(Travis Day)는 공식 홈페이지의 개발자 블로그를 통해 향후 디아블로3의 아이템 재설계에 대한 방향을 밝혔다. 주요 내용으론 전설 아이템의 희소성을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06
205
-
[정보] '트리플의 시대는 끝날까?' 게임 디자이너가 말하는 디아3의 미래
'난투'와 '제작아이템'이 주요 콘텐츠로 등장한 1.0.7 패치, 많은 유저들이 제작에 열을 올리고 있지만, 블리자드는 다음 패치 준비에 한창인 모습이다. '악마의 정수'에 이은 블리자드의 차기 패치 내용은 무엇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을까? 북미 공식...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04
215
-
[정보] 디아블로3에 추가된 콘텐츠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
1.0.7 패치와 함께 '제작'과 '난투'라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기존 아이템보다 더 높은 수치의 '주요 능력치'가 붙을 수 있는 제작은, 성역의 악마를 처치하는 영웅들을 더욱 강하게 해줄 길을 열어줬고, PVP를 즐기는 유저들은 '난투'로 ...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3-02
277
-
[정보] CM의 답변으로 알아보는 '디아3 콘솔판과 PC판의 차이점'
지난 2월 21일 뉴욕 플레이스테이션4 발표현장에선 디아블로3 팬들이 놀랄만한 소식이 발표되었다. 디아블로3가 플레이스테이션3(이하 PS3)와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로 발매된다는 것과, 3월 22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PAX이스트 행사에서...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2-26
72
-
[정보] '악마의 정수'를 빠르게 모으는 비법! Best 파밍코스를 알아보자
기존보다 높은 수치의 주요 능력치를 선택해서 제작할 수 있어, 1.0.7 패치 후 많은 유저들이 제작 아이템을 만드는 데 열중이다. 실제로 스펙업을 하고 싶은 상위 등급 유저부터 직접 재료를 모으거나, 전설, 희귀 아이템을 모으면서 아이템 파밍과 재료...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2-25
85
-
[정보] '입술모양 보석은 왜 귀속으로 만들었나?' 개발팀이 답하는 1.0.7 보석&직업!
개발팀에 물어보세요 '난투 & 신규 제작 아이템'에 이어 1.0.7과 관련된 보석 & 직업 관련 Q&A가 공개되었다. 이번 Q&A 역시 수석 디자이너 '케빈 마틴스', 선임 테크니컬 게임 디자이너 '와이어트 챙', 선임 게임 디자이너 '앤드류 챔버스'...
기자: 윤응식 | 작성시간 02-14
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