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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모바일 게임의 미국 진출, 어떤 전략이 주효했나? GCCI 임동욱 본부장
임동욱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창조사업 본부장이 컴투스 소속으로 미국에 나갔을 때는 여러모로 어려운 시기였다.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경기는 바닥을 쳤고, 각 통신사들도 게임회사와의 계약을 대규모로 해지하는 상황이었다. 애플에서는 아이폰을 새로 내놓았고, 뒤이어 앱스토어까지 공개되면서 시장의 흐름 역시...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9
1
[IGC2016]
"서사성을 제대로 생각하고 퀄리티를 높이라" 숭실대학교 이재홍 교수
올해 여름은 정말로 뜨거웠다. 날씨뿐 아니라 포켓몬GO라는 걸출한 게임의 등장으로 온 나라가 뜨거워졌다. 포켓몬GO 덕분에 융합기술의 위력을 본 정부와 업계는 앞 다투어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다. 다가오지 않은 미래를 함부로 재단할 수는 없지만...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9
8
[IGC2016]
'한국과 미국의 개발 문화에 대하여' 넥슨 박종천 부본부장
박종천 넥슨코리아 플랫폼본부 부본부장이 6일 진행된 IGC 1일차 행사에서 '한국과 미국의 개발문화'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강연은 개발에서 문화가 의미하는 바에 대한 설명과 인사, 조직에 대한 내용에 이어 다양성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한국과 미국의 개발 문화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진 이후 그 내용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조직...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6
32
[IGC2015]
간단한 조작으로 액션을, '블레이드' 이한순 기획실장의 모바일 액션 RPG 전투기획
한때, 액션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패드로 하는 것이 정석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모바일 기기는 원버튼 터치 방식 혹은 시간을 두고 플레이하는 SNG에나 어울릴 뿐, 빠른 판단력과 그만큼 빠른 조작이 필요한 액션 게임은 모바일, 특히 터치스크린을...
게임뉴스 |
기자:
김강욱
|
작성시간
10-02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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