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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언리얼 엔진은 에디터를 사용하는 게 전부가 아니다
많은 게이머가 알다시피 현업에서 대작 게임은 언리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업과 학생 사이에서는 정보량의 차이가 크다. 단순히 현업이니까 많이 알고 있다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참고할 자료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현업 종사자들과 학생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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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걸음마 단계의 HTML5, 그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잔디소프트의 윤세민 대표는 작년 IGC에서 'HTML5, 크로스플랫폼, 그리고 MMORPG feat. 매드월드'라는 제목으로 그들이 왜 HTML5로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바 있다. 당시 윤세민 대표는 HTML5가 MMORPG의 이상향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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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보이지 않는 '감성', 어떻게 표현해야 할까?
게임의 그래픽을 좋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단순하게는 하이 폴리곤을 사용하든가 고해상도 텍스쳐를 사용하면 된다. 여기서 더 나아가면 특별한 쉐이더나 포스트 프로세싱을 통해 그래픽 퀄리티를 끌어올릴 수도 있다. 하드웨어 성능이 허락한다면 진짜...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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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블레스 언리쉬드 "개발자인 나부터 재미있을 게임을 목표로 만들었다"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블레스 언리쉬드'는 여러모로 도전적인 게임이다. 국내에선 여전히 미개척지로 통하는 콘솔 플랫폼인데다가 MMORPG다. 콘솔 게임과 MMORPG를 즐기는 유저 성향이 다른 걸 고려하면 쉽지 않았을 도전이다. 실제로 '블레...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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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유니티 서버 구현 어렵지 않아요" 에이스프로젝트의 도전
모바일 게임 개발에 있어서 유니티 엔진은 뭐든 가능한 만능툴로 인식되곤 한다. 어지간한 기능들은 유니티 엔진으로 만들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대부분 클라이언트의 영역으로만 알고 있다. 서버의 경우는 얘기가 다르다. 이미 검증된 서버 엔진을 이용하는...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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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넥스트 스테이지, 그들이 언리얼로 게임을 만드는 이유는?
인디 게임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는 지금까지 2개의 모바일 게임을 만들었으며, 지금은 비쥬얼 다트와 협력해 PS4 게임 '울트라 에이지'를 개발 중이다. 소규모 개발자들의 경우 강력한 에셋 스토어를 갖춘 유니티로 개발하는 분위기가 있음에도 넥스트 스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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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노하우 대공개!" IGC 2018 2일 차 강연 미리보기
제 4회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이 16일(화)부터 18일(목)까지 성남시 판교에서 성대하게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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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평생 게임 기획자 하기? 고민의 질을 키워라!
평생 게임 개발하기. 아마 게임 개발자라면 누구나 생각하는 목표일 겁니다. 그리고 이루기 힘든 목표이기도 하죠. 프로그래머라면 프로그래밍 실력을 익힘으로써 평생 게임 개발자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라면 다른 아티스트들과는 차별화된 자신만의 색...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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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김민재 기획자가 전하는 '신입 기획자 취업 튜토리얼'
게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선 어떤 걸 준비해야 할까요? 흔히 프로그래머라면 C언어 등의 프로그래밍 언어를 전공하고 그에 대한 지식을, 아티스트라면 원화 및 다양한 리소스를 준비합니다. 기획자는 게임에 대한 기획을 준비하죠. 하지만 앞선 프로그래머, 아티...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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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검은사막, 복셀 기반 네비게이션 라이브러리 개발기
금일(2일) IGC2017 in 성남 3일 차 강연에서는 펄어비스의 민경인 프로그래머가 나와 '검은사막'만의 독특한 네비게이션 기능인 복셀 네비게이션 라이브러리 개발기를 들려줬다. 기존 네비메쉬로는 불가능한, 담을 뛰어넘고 건물 위를 누비는 '검은사막...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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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니티로 영화 만들기, 실화냐?! 유니티 '타임라인 & 시네머신의 힘'
유니티 엔진은 이제 게임 엔진을 넘어 범용 멀티미디어 엔진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그리고 그 중심에 있는 게 바로 타임라인과 시네머신이었다. 별다른 코딩 없이도 자유자재로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는 타임라인과 카메라 워크를 조절함으로써 다양한 연출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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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샌드박스네트워크 도티 "지금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시대!"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관심이 여느 때보다 뜨거운 시대다. 초등학생 장래의 꿈 1위로까지 손꼽히는 정도. 하지만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정보는 알려진 바가 적다. 이 궁금증을 풀고자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의 인기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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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변화하는 환경,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포트나이트'에 사용된 기술들
빌딩 액션 TPS를 표방하는 '포트나이트'는 다가오는 적들을 상대로 방어전을 펼쳐야 하는 코옵 게임이다. 낮과 밤이 존재하며 낮에는 나무, 벽돌, 철 등의 오브젝트를 부수고 자원을 수집해 건물 및 함정을 건설해 밤이 되면 습격해오는 몬스터를 물리쳐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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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우리는 왜 HTML5로 MMORPG를 만들었을까?
최근 게임 업계에서는 웹을 기반으로 한 HTML5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카카오는 게임별을 오픈하며 HTML5 기반 스낵게임 사업을 본격화할 것을 천명했고, 신생 게임사인 모비게임도 HTML5 게임 전용 포털인 모비게임닷컴을 오픈하며 시장을 선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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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정사인 CTO, 게임을 완성시키는 성우 녹음에 대해 말하다
게임과 사운드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다. 게임의 분위기를 좌우할 뿐 아니라 각종 효과음으로 게임의 생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 최근 대세가 된 성우 음성은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유저가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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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 '도티', IGC 2017에서 강연 확정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샌드박스네트워크의 CCO이자 유튜브 채널 도티 TV의 주인공 도티가 강연자로 나선다. 도티는 181만 구독자를 자랑하는 유명 유튜버 겸 MCN(Mult...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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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리틀 데빌 인사이드' 황인승 리드 개발자 IGC 강연 확정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에 2015년 깜짝 공개해 화제가 된 '리틀 데빌 인사이드'의 황인승 리드 개발자가 강연자로 나선다. 황인승 리드 개발자는 2010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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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6] '오버워치' 선임 애니메이터부터 '파판14'의 요시다 나오키까지! 제2회 IGC 강연자 명단 공개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Inven Game Conference)'의 강연자 명단이 공개됐다. 먼저 블리자드의 신작 FPS 게임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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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5] YD 김동균 PD가 밝히는 게임 개발 법칙, "유저와 연애하듯 만들어라"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절대 방법이 뭘까요? 이건 게임 업계의 영원한 떡밥일 겁니다. 최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을 만든다고 해도 유저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기도 하고, 혹은 정말 재밌는데도 마찬가지로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경우가 있죠. 금일(2일)...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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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스타신디 김선호 기획자, "로그라이크로 새로움을 더하다"
금일(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열린 IGC2015에서는 로그라이크 SF 게임 '스타신디'의 강연이 열렸습니다. 이번 강연은 '인디 개발에서 로그라이크 장점 가져오기'란 주제로 강연을 준비했는데요. 대학교 동아리에서부터 시작, 다양한 도전...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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