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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리틀 데빌 인사이드', "이렇게 만들고 있어요"
인디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랙티브는 첫 번째 영상을 공개 한 후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 사건은 그들에게 여러 변화를 가져왔다. 인원이 늘어났고, 자연히 프로세스도 변화했다. 그 과정에서 실패도 경험했다. 황인승 프로그래머 겸 스크럼 마스터는 영상...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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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니티, "벽을 넘어 월경하는 지식의 탐험대 처럼"
상용 게임 엔진은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소스코드 재활용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개발자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의도대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서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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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번지의 이훈 아티스트, "미국 개발사에 취업하고 싶어요?"
평생 직장이라는 개념이 희박해진 요즘, 직종을 막론하고 커리어 관리는 매우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다. 대부분 사람은 이직을 준비하면서 의사결정에 소용돌이를 접하게 되는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게 지금까지 무엇을 어떻게 해왔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번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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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돈 마리넬리 교수가 전하는 '종언의 교훈, 게임 산업이 미래로 가는 길'
혁신적인 기술은 변화를 수반한다. 그러나 변화는 언제나 긍정적인 에너지만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복기를 통한 '반성'이 필요하다. 콜롬비아대학의 돈 마리넬리 교수는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의 현재를 되돌아 보고 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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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이재명 성남시장 "게임은 미래 먹거리",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1일 개최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성남시 대표 게임축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오늘(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이틀간 판교테크노밸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올해 3회째를 맞는 행사로, 'IGC 20...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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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블랙 서바이벌', 이 작은 게임이 글로벌 서비스에서 살아 남는 법
소규모 팀으로도 개발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이 재편된 이후, 역설적으로 거대 기업의 독점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거대 퍼블리셔는 막강한 자금을 앞세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노출 빈도수의 차이가 되어버린다. 작은 개발사는 노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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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화이트데이의 교훈 "더 가치 있는 것에 매달려라"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손노리 신규 게임개발 팀장이었던 이규호 대표는 어스토니시아 온라인 개발에 참여했으며, 가치온소프트를 설립한 후에는 화이트데이 모바일과 PS4 버전을 개발했다. 포스트모템(Postmortem). 포스트모템이란 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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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나이언틱은 세상을 바꾸고 싶어했다
왜 사람들은 게임을 하기 위해 밖으로 나갔을까? 나이언틱의 사명인 "‘걸어다니는 모험(adventures on foot)’은 무슨 뜻이고 사용자가 어떻게 이 개념을 받아들이게 만들었을까? 나이언틱은 '인그레스'와 '포켓몬고'를 통해 현실 세계를 게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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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정리] 강연을 듣기 전에 필독! 'IGC 2017' A to Z
IGC 2017 in 성남은 8월 31일(목)부터 9월 2일(토)까지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 3일간 진행됩니다. 전체 강연 시간표는 IGC 홈페이지 내 전체 시간표 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관련 페이지: 게임의...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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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제 3회 IGC 강연자 모집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올해로 3회를 맞습니다. 인벤은 올해도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게임산업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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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오지현 서포트 엔지니어가 말했다, "당신도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개발의 민주화(Democratizing Development).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엔진을 제공하자는 유니티의 표어 중 하나다. 덕분에 유니티를 활용해 나 같이 프로그래밍에 무지한 사람도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큐브를 만들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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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김성완 교수, "복잡하고 기묘한 도형의 구현은 단순하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前 미리내소프트웨어 개발이사부터 부산게임아카데미 교수까지 많은 경험을 가진 대한민국 게임사의 산 증인. 지금은 후학을 양성하며 인디게임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폴리곤으로 구를 그리려면 상당히 많은 데이터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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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FF14 요시다 나오키가 말하는 한국과는 다른 대규모 개발 관리 방식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요시다 나오키 PD는 일본 게임 업계에 몸담은지 22년이 된 베타랑이다. 과거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 일부를 비롯 '드래곤 퀘스트X' 등의 개발에 참여한 바 있으며 스퀘어에닉스가 출시한 대형 MMORPG 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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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테라 디렉터 백성현이 말하는 MMORPG 디렉팅의 어려움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백성현 실장은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게임 기획에 매진해온 사람이다.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와 엑스틸의 기획을 담당했으며, 현재 블루홀에서 TERA의 기획을 맡고 있다. 기획자를 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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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블레이드&소울 '무한의 탑', 이렇게 탄생했다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LG전자 MC연구소를 거쳐 엔씨소프트의 AI LAB / Game AI 개발 팀장으로 재직 중이다. 블레이드앤소울 무한의 탑 AI 개발을 담당했다.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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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유니티 최적화 가이드, "뭣이 중헌디? 성능 프로파일링도 모름서!"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10년이 넘는 경력의 엔지니어. 레이더즈와 건즈2의 엔진 개발에 참여했으며, 현재는 유니티테크놀로지스코리아에서 서포트엔지니어로 근무중이다. 최적화는 개발자에게도 게이머에게도 중요한 '덕목'이다. 물론 게임에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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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1인 개발자 오범수, 인디게임 3년의 생존기록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블리스소프트의 디렉터로 있다가 2014년 산배를 창업했다. 이듬해 딤라이트를 출시했고 현재 VR 게임 로스트 케이브를 개발 중이다. 인디, 1인 개발. 제법 낭만이 있으며 제법 독립적이며 제법 멋진 단어다. 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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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차세대 게임 기획을 말하다!'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종합 풍경기
국내 최고 게임 미디어 '인벤'이 개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 국내 굴지의 게임사들이 협찬한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차세대 게임 기획' 이란 주제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포토뉴스 | 기자: 이현수,석준규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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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김복식 디렉터가 말하는 '똑똑한 부분 유료화'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 직역하자면 화폐 주조란 뜻을 가진 단어로, 게임 업계에서는 돈을 버는 유료화 모델을 뜻한다. 국내에는 BM(Business Model)이라는 말로 더 많이 통용되고 있지만, 서구권에서는 모네타이제이션이란 단어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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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모바일 어드벤처 '왕시리즈', 이윤환 실장이 전하는 지난 3년간의 경험
어드벤처 장르는 플랫폼을 막론하고 소수(Minor) 장르다. 특히 진득하게 게임을 하기 쉽지 않은 모바일 환경에서 어드벤처는 기피 장르일 수밖에 없다. ‘출시가 기적’이라는 평을 받을 정도인 시장에서 어드벤처 시리즈를 낸다는 것은 어쩌면 허황된 꿈일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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