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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강신덕 유니티 애즈 매니저, "광고도 결국 게임스토리의 일부다"
광고 수익은 이미 많은 분야에서 활성화된 시스템이다. 스포츠 경기장, 신문, TV, 드라마는 물론 각종 인터넷 사이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매체에서 광고를 게재하고 수익을 얻는다. 스마트폰을 비롯해 각종 매체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게 광고는 이제 하나의...
인터뷰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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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황민중 기획 총괄 '멀리 가기 위해 함께 게임 만들어 가는 법'
2013년 부터 아크베어즈를 만들었지만 실패의 연속을 경험했다. 야심차게 준비해던 '에콘'과 '건슈터'는 개발 과정에서 포기했고, '퍼피라이더'는 출시했지만 대실패. 현재 2015년 말 출시한 '블랙서바이벌'의 디렉터를 맡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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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와이즈앱 차양명 대표 '통계로 살펴보는 한국 안드로이드 게임 앱 현황'
손자병법에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에 대해서 그리고 자신에 대해서 알고 있는 것이 그만큼 중요하다는 뜻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는 이 정보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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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3%가 아닌 97%의 유저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 유니티 강신덕 매니저
여전히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인앱 상품 결제다. 그러나 최근의 흐름을 보면 인앱 상품 결제 외에도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다. 특히 인디 게임의 경우 많은 개발사들이 게임 내 광고를 도입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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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AOS의 스토리텔링? "핵심은 '좋은 캐릭터'입니다" 이진희 기획자
이진희 기획자는 엠게임의 '열혈강호2'와 NC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에서 시나리오, 퀘스트, 설정 등의 콘텐츠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최근에는 덱스인트게임즈의 모바일 AOS 게임 '아이언사이드' 제작에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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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앱애니 유원상 실장 '성공적으로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방법'
앱애니의 유원상 실장은 한국에서 게임,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등 다양한 업계에 인사이트를 전하며 다수의 기업이 보다 나은 앱 비즈니스를 구축하도록 돕고 있다. 그는 웹젠, 블리자드, 로비오 등 주요 게임 기업에서 12년 이상 마케팅 및 세일즈 책임자를 역임한 게임 업계 전문가로...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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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인디 MMO '트리 오브 라이프'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김영채 대표
'창조 행위는 평범한 행동이고 창조물은 그 행위가 내놓는 특별한 결과이다' - 케빈 에슈턴 창조 혹은 제작이라는 행동을 통해 만들어내는 특별한 결과인 창조물.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수많은 제작자들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다. 어느 분야에서건...
게임뉴스 | 기자: 전상후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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