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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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달군 게임 노하우가 모두! 'IGCXG-CON' 1일차 강연 미리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그 다섯 번째 자리가 사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IGC는 지난 4년 간, 세계의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미래의 게임 기획자와 개발자들에게 그들만의 노하우와 지식...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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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공개! 최초 시연!" IGC 2018 1일차 강연 미리보기
IGC(INVEN Game Cou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8이 오는 10월 16일(화)에 개최됩니다. IGC는 국내 최고의 게임 미디어 '인벤'이 대한민국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하 지식과 노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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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전문가 2인, IGC 2018 강연 나선다
넥스트스테이지 강현우 대표와 에픽게임즈 신광섭 차장이 IGC 2018에서 '언리얼 엔진'의 노하우에 대해 말한다. 강현우 대표는 지난 3년동안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하여 모바일부터 PS4 게임까지 인디 게임을 개발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규모팀에서 인디 게...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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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지금이 함께할 기회! IGC2018, 단체 참관 신청 모집 개시
세계 유수의 게임 개발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게임업계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논하는 제4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의 단체 참가 신청 모집이 시작됐다. 'IGC'는 종합게임미디어 인벤이 진행하는 게임 컨...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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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빠르게 진화하는 게임 엔진! 아마존의 비밀 무기 '럼버야드'
게임의 컨셉을 생각하고 장르를 정한다? 물론 맞다. 기획 없이 중구난방으로 게임 개발을 시작하는 경우는 없으니까. 기획이 끝난 후, 실질적인 개발 과정에 이르게 되면 가장 첫 고민은 아마 이거일 테다. "어떤 엔진을 써야 하지?"...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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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그가 블리자드로 간 이유는? '겐지'의 아버지 '홍경호 애니메이터 인터뷰
아마 요 근래 온라인 게임 시장을 가장 흔든 게임을 말하자면 다들 한 게임을 말할 겁니다. '오버워치'. 순위 변동이 거의 없다고 봐도 모자란 국내 온라인 시장을 흔든 게임이자, 블리자드가 17년 만에 발표한 새로운 IP의 주인공이죠. 이 '오버워치'...
인터뷰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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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귀찮은 네트워크 구축? 이거면 됩니다! 야마모토 쇼헤이의 '포톤' 소개
사실상 네트워크 인프라가 강화된 지금, 대부분의 게임은 '네트워크'를 필요로 한다. 딱히 이상한 일도 아니다. 게임은 여러 사람이 함께할수록 더 재미있고, 이는 이미 오래전에 검증되었다. 물론 디자인상 혼자 즐기는 게임도 있지만, 그만큼 함께 하는 게임. 즉 '멀티 플레이'는 일반적인 요소가 되었다는 뜻이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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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데이터 흐름의 '병목 현상'을 막아라! 아카마이 한준형 부장
'CDN'이라는 개념은 사실 그리 대중적인 약어는 아니다. 하지만 그 말이 곧 필요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는 결코 아니다. '아카마이'는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1997년, MIT의 '톰 레이튼' 박사와 '대니 르윈'이 함께 창업한 회사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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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오버워치 '겐지'의 애니메이터, '홍경호'가 말하는 개발 기록
'오버워치'는 많은 면에서 놀라운 작품이다. 자체 엔진을 사용했음에도 부드럽기 그지없는 조작감이나 멋진 배경과 캐릭터. 그리고 빠르면서도 긴장의 선이 끊이지 않는 게임 플레이까지. 블리자드가 17년 만에 내놓는 신규 IP라는 타이틀에 부끄럽지 않은 게임이라 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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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게임 엔진'의 잠재력, 어디까지일까? 오토데스크 박종태 차장
캘리포니아 '산 라파엘'에 위치한 '오토데스크'는 디자인 시각화라는 업계를 논함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다. 토목, 건축 분야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소프트웨어인 'CAD'를 비롯해 3D 모델링의 기본이라 불리는 3D MAX, 그리고 3D 애니메이팅 프로그램인 'Maya'까지...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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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블루홀 이상균 디렉터가 말하는 '게임 기획서', "어떻게 써야 하나?"
기획자, 그리고 프로그래머 '일을 만드는 사람', 그리고 '일을 하는 사람'. 그러면서도 동시에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 참으로 애매한 관계다. '게임'이라는 하나의 완성된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두 두 그룹은 끊임없이 논의하고, 충돌하...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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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섬머 레슨', 그리고 '하라다 카츠히로'...그는 HMD에서 무엇을 보았나?
뜨거운 감자. 현 게임시장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단어가 아닐까 싶다. 영상 출력 장비에서 '모니터'의 집권은 길고 길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제위는 더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시야를 공유할 수있...
게임뉴스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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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5] 이상균 디렉터, IGC2015에서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전격 공개
온라인 MMORPG '테라'의 개발사인 블루홀의 이상균 디렉터는 금일(2일) IGC2015에서 블루홀이 현재 개발중인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더 헌팅 존...
동영상 | 기자: 정재훈 | 작성시간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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