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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펌킴 김상원 대표, "ALTF4의 헬 난이도를 준비 중"
올해 초부터 많은 게이머에게 매운맛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맛보여줬던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ALTF4'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에 있는 게임 개발사 '펌킴(PUMPKIM)'에서 제작한 플랫폼 장르의 게임으로 갑옷을 입은 기사를 조종해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것이 전부인 게임입니다. 그러나 게임의 주인공인 기사는 높은 방어력을 자랑할 것 같은 외형과는 다르게 날...
인터뷰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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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기] "이걸 넥슨이 만들었다고?" 로드러너 원, 애프터디엔드, 이블팩토리 후기
올해, 넥슨은 지스타 2016에서 수많은 신작을 발표했습니다. 온라인은 물론 모바일까지 무려 35종에 이르는 게임을 출품하며 BTC관의 한가운데를 장악하고 있었죠. 모바일 타이틀만 하더라도 콘솔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IP인 진삼국무쌍을 활용한 신...
리뷰 | 기자: 이광진,지민호 | 작성시간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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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버프 스튜디오 김도형 대표의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
IGC의 마지막 날인 8일 버프 스튜디오의 김도형 대표는 '용사는 진행중 2 포스트모템'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올랐다. '용사는 진행중 2'는 2014년에 출시돼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인디게임상을 수상한 '용사는 진행중 1'의 후속작이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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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어째서 인디?" 콰트로기어 이석호 대표의 '2년간의 인디 게임 개발 일지'
이석호 대표는 1998년부터 지금까지 약 15년 이상을 게임 업계에 종사한 이른바 '베테랑 게임 개발자'다. 그러나 약 2년 전 그는 돌연히 회사를 그만두고 친구와 함께 '콰트로기어'라는 회사를 설립해 인디 개발자가 됐다. 이제는 인디 게임 개발을 시작한 지도 2년이 넘었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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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혼자 다 하는 법" 메구스타 게임즈 정진섭 대표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과를 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그 분야가 하나가 아니라 셋이 된다면 모든 분야에서 성과를 내기는 더 어려울 것이다. 게임 개발도 마찬가지다. 프로그래밍, 아트, 사운드 중 하나가 아니라 세 가지 분야에서 모두 성과를 낸다는 것은 매우 어렵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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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뼈저린 시행착오와 실패에 대한 수습" 에피드 게임즈 한정현 대표
강연이라고 한다면 대부분 어떤 분야에서 성공했거나 혹은 긍정적인 성과를 거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런 성공 사례 뒤에는 수많은 실패를 겪은 이들이 존재하며, 이들의 이야기는 널리 알려지지 않는다....
게임뉴스 | 기자: 지민호 | 작성시간 1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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