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프리뷰] 히트맨 DNA 담은 제임스 본드, '007 퍼스트 라이트'
IO 인터렉티브는 '히트맨' 시리즈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007: 퍼스트 라이트'를 개발 중이다. 젊은 시절의 제임스 본드가 되어 전 세계를 누비며 스파이 임무를 수행하고, 위기 상황에서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샌드박스식 레벨 디자인으로 자신만의 방법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으며, Q가 제작한 스파이 도구를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2026년 3월 27일 정식 출시되며,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는 24시간 얼리 액세스 혜택을 받는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3:40
1
-
[프리뷰] 주민 하나까지 통제하는 독재자의 길, '트로피코 7'
게이밍 마인드 스튜디오의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 7'이 2026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게임스컴 2025에서 비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다층적 정치 시스템, 테라포밍 기능, 강화된 군사 및 외교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특히 4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통해 협력 또는 경쟁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3
4
-
[순위분석] 시즌3로 다시 맞은 전성기, '패스 오브 엑자일2' 16위
핵앤슬래시 '패스 오브 엑자일2'가 신규 시즌 '세 번째 칙령' 업데이트로 16위에 안착, 원작은 하락했다. 8월 2일 오전 5시까지 무료 주말 플레이 이벤트도 진행한다. '로스트아크'는 카제로스 레이드 업데이트 후 2주 연속 상승세다. 8월 29일 기준 10개 공대가 클리어했으며, 9월 3일부터 노멀, 하드 난이도가 개방된다....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1
38
-
[인터뷰]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별로 안 무서워요. 걱정하지 마세요 ^^"
'바이오하자드' 개발진은 신작에서 1인칭 시점의 멀미감을 줄이기 위해 3인칭 시점에서만 넘어지는 애니메이션을 넣었다고 밝혔다. 몬스터 AI는 예측 불가능성을 줄이고 공포 연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스크립트 기반으로 제어된다. '바이오하자드 7'보다는 덜 무섭고, RE2 리메이크와 비슷한 수준의 공포와 액션 균형을 목표한다. 좁은 복도 외에 맨션 스타일의 스테이지도 존재하지만 오픈 월드는 없다. 주인공 그레이스는 극도의 공포에서 벗어나 점차 강인해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인벤토리 관리, 전투 등 기존 시스템은 개선될 예정이며, 2026년 출시 전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8
6
-
[인터뷰] 프래그마타, "퍼즐과 액션, 황금 비율 찾느라 좀 늦었습니다"
캡콤 '프래그마타'는 액션과 퍼즐의 균형이 핵심이며, 슈팅이 강하면 해킹이 불필요하고, 해킹 비중이 크면 슈팅에 방해된다. 적 난이도와 퍼즐 크기는 연관성이 있다. 기본 무기는 약하지만, 맵에서 추가 무기를 획득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다이애나는 캡콤의 색상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되기를 희망한다. 해킹 노드는 게임 진행하며 선택하는 방식이며, 다양한 종류가 존재한다.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한국어 음성 추가 작업 중이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8
-
[인터뷰] 캡콤의 차세대 검술 액션을 꿈꾼다, '귀무자: 검의 길'
캡콤은 오랜만에 귀무자 신작을 개발하며, '오니'의 존재와 다크 판타지 분위기, 검술 액션에 집중했다. 일섬은 카운터 형태 외에 처형 메커니즘을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패링 성공 시 전투에서 유리한 위치를 점할 수 있으며, 미야모토 무사시 모델은 남성적이고 거친 분위기를 위해 미후네 토시로의 이미지를 참고했다. 무사시는 주로 한 자루 검을 사용하지만, 특수 기술에서 이도류를 활용한다. 혼 흡수는 수동으로 유지하여 몰입감을 높이고, 스킬 트리를 통해 액션을 확장한다. 배경은 에도 초기 교토로, 실제 역사적 사실과 미야모토 무사시의 활동지를 반영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8
-
[인터뷰] 2배 더 많아진 콘텐츠로 돌아온다, '아우터 월드2'
옵시디언 개발진은 '아우터 월드 2'에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선택이 게임에 큰 영향을 미치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전작보다 2배 이상 커진 콘텐츠 규모와 강화된 시네마틱 연출을 통해 더욱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엔딩 또한 준비되어 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7
-
본격 깃발뺏기 '라스트 플래그', 9월 1일까지 데모 공개
이매진 드래곤즈 댄 레이놀즈가 설립한 나이트 스트리트 게임즈가 5vs5 깃발 뺏기 게임 '라스트 플래그'의 무료 데모를 스팀에 공개했다. 1970년대 감성의 3인칭 슈터 게임으로, 댄 레이놀즈가 직접 제작한 음악이 특징이다. '라스트 플래그'는 2026년 PC 버전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데모는 9월 1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동영상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7
-
[인터뷰] 쇠파이프 든 여고생의 액션 스릴러, '사일런트 힐 f'
'사일런트 힐 f' 시연 버전에서는 여고생 '시미즈 히나코'가 일본 시골 마을 '에비스가오카'에서 갑작스러운 사건에 휘말리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플레이어는 액션과 퍼즐 난이도를 개별 설정 가능하며, 스토리 모드를 통해 클래식 '사일런트 힐' 경험을 할 수 있다. 개발진은 1960년대 일본 배경이 주는 낯설음과 심리적 공포를 강조, 사회적 억압에 저항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괴물을 통해 투영하고자 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4
3
-
네오위즈, 독일 현지에서 국산 인디 게임 빛내다
네오위즈가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하여 '안녕서울: 이태원편', '셰이프 오브 드림즈', '킬 더 섀도우', '산나비' 등 4종의 인디 게임을 선보였다. 특히 '안녕서울: 이태원 편'은 '최고의 게임 상'을 수상했으며, OST 바이닐(LP)과 굿즈도 공개됐다. 또한, 총 상금 1억 6,500만 원 규모의 내러티브 게임 개발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를 2026년 1월 16일까지 접수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4
-
[인터뷰] "WoW: 한밤, 빛과 공허를 더욱 깊이 탐구하게 될 것"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규 확장팩 '한밤' 사전 구매를 20일부터 시작했다. 게임스컴 2025에서 개발진은 빛과 공허 테마, 영원노래 숲 변화, 사냥감 시스템, 하우징 시스템 등 '한밤'의 핵심 요소를 소개했다. 특히 하우징은 무한한 자기 표현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중점을 뒀으며, 확장팩 구매 시 누구나 쉽게 집을 얻고 꾸밀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4
3
-
韓 대표기업 삼성-넷마블, 독일에서 기술과 게임 시너지 선봬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5'에서 삼성전자와 넷마블이 협력하여 22일부터 23일까지 '더 월드 오브 #플레이갤럭시' 이용자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넷마블 신작 '몬길: STAR DIVE'를 삼성 '갤럭시 Z 폴드7'과 '오디세이 3D' 모니터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22일에는 전문가 패널 토론, 23일에는 모바일 게임 토너먼트가 열렸다....
포토뉴스 | 기자: 이두현, 김규만 | 작성시간 08-24
-
[시연기] 집 꾸미는 데 15분은 너무 적소, WoW 하우징 첫인상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차기 확장팩 '한밤'에 추가될 하우징 시스템 시연에서 직관적인 UI로 집 내부를 꾸미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바닥, 벽 재질 변경과 장식물 배치 등이 간편했으며, 개인적인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총괄 프로듀서는 향후 이웃 개념이 살아있는 세계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내년 출시를 앞둔 '한밤'에서 하우징의 사회적 역할을 기대해본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이두현 | 작성시간 08-24
-
[시연기] 물리 상호작용이 킥, '갓 세이브 버밍엄'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이 게임스컴 2025에서 프리 알파 게임플레이를 공개했다. 중세 버밍엄을 배경으로 좀비가 된 마을 사람들을 피해 생존하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좀보이드'와 유사하게 체력, 허기, 갈증 등을 관리하며 자원 관리가 중요하다. 개발진은 14세기 버밍엄의 모습과 3천 명의 주민 수를 반영해 게임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4
1
-
[시연기] 궁극기 쓰는 탱크들의 신나는 전장, '월드 오브 탱크: 히트'
워게이밍이 게임스컴 2025에서 신작 '워게이밍: 히트'를 최초 공개했다. 이 게임은 기존 탱크 전투에 히어로 슈터 요소를 결합, 에이전트(영웅)를 선택해 고유 탱크와 능력으로 싸우는 방식이다. 10vs10 전투를 기본으로 점령전, 킬 데스매치 등의 규칙을 지원하며, 5vs5 폭탄 해체 모드도 선보였다. 루크 니콜스 총괄은 기존 '월드 오브 탱크' 전술 활용 가능, 수직적인 맵 디자인, 다양한 게임 모드를 강조했다. 출시일은 미정이나, 알파 단계를 거쳐 곧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3
5
-
게임스컴 어워드 2025,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4관왕 달성
'게임스컴 어워드 2025' 수상작이 발표됐다. 캡콤의 '바이오하자드: 레퀴엠'이 4관왕을 차지했고, 캡콤은 베스트 라인업상도 받았다. 유비소프트는 '아노 117: 팍스 로마나'로 베스트 PC 게임상을, 게임스컴 부스는 베스트 부스상 등을 수상했다. 포켓몬 부스는 팬들이 뽑은 베스트 부스상을 받았다.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트레일러는 베스트 트레일러상을, '타이니 북샵'은 게임스 포 임팩트상을 받았다. 게임스컴 아티스트 구역은 '하트 오브 게이밍' 어워드를 수상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3
4
-
[인터뷰] 하늘의 궤적 the 1st, 추억 속 주인공의 새로운 목소리를 맡은 성우들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와 니혼 팔콤은 5일 도쿄에서 '하늘의 궤적 the 1st' 아시아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정보를 공유했다. 콘도 토시히로 대표와 성우 타카야나기 토모요, 후지와라 나츠미가 참여했다. 풀 리메이크를 통해 현대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며, 신규 성우진이 참여해 신선함을 더했다. 타카야나기는 '보스마켓의 노래' 녹음 에피소드를, 후지와라는 올리비에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1
-
[체험기] 시리즈의 원점을 다시 한 번, '하늘의 궤적 the 1st'
2004년 출시된 '하늘의 궤적' 풀 리메이크작 '하늘의 궤적 the 1st'가 9월 19일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니혼 팔콤은 '궤적' 시리즈 입문작으로 추천하며, 신규 팬과 기존 팬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시간 '퀵 배틀'과 턴제 '커맨드 배틀'을 조합한 하이브리드 전투 시스템과 편의성을 강화한 육성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21일부터 체험판이 배포됩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6
-
[인터뷰] 팔콤 콘도 대표, "궤적 시리즈, 잘 모르겠다면 이것부터"
팔콤의 콘도 사장은 '하늘의 궤적 the 1st' 리메이크에서 시리즈 입문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투 시스템을 개선하고, 퀘스트 진행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20년 전 개발 당시 기획 자료 부족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에스텔의 발랄함을 강조한 그래픽과 새로운 성우진의 열연으로 원작의 이미지를 계승하면서도 신선함을 더했다. 콘도 사장은 개발진의 열정이 담긴 '하늘의 궤적 the 1st'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하며, 9월 19일 출시를 알렸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8
-
[시연기] 전투가 쫀득하고, 패링이 친절해요 - '귀무자: 검의 길'
캡콤의 '귀무자: 검의 길' 게임스컴 2025 시연 버전은 쫀득한 전투가 일품이었다. 미야모토 무사시가 되어 청수사를 배경으로 사사키 간류와 전투를 벌이는 내용이다. 3인칭 액션 시점, 묵직하고 경쾌한 전투, 적의 공격을 쳐냈을 때의 이점, 붕괴일섬, 혼 흡수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소울라이크 장르와 유사하지만 귀무자만의 차별성이 돋보인다. 액션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위한 액션 보조 기능도 제공될 예정이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2
-
[시연기] 게이밍 기저귀가 필요해 -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게임스컴 2025에서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시연에 참여했다. 30분 시연은 공포스러운 분위기로 시작부터 압도적이었다. 1인칭과 3인칭 시점 변환이 자유로운 점이 특징이며, 시점 변경만으로도 공포감을 줄일 수 있었다. 좁은 공간에서 라이팅을 활용한 공포 연출이 돋보였고, 고전 서바이벌 호러 게임의 진행 방식을 따랐다. 2026년 2월 27일 출시 예정으로, 시리즈의 무서움 단계를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3
-
[시연기] 귀염둥이 해커로 완성한 퍼즐 액션 - '프래그마타'
캡콤 신작 '프래그마타'가 게임스컴에서 20분 시연 버전을 공개, 3인칭 액션 슈팅에 해킹 시스템을 결합한 독창적 게임플레이를 선보였다. 주인공 휴와 소녀 다이애나가 달 기지에서 탈출하는 과정이 담겼다. 다이애나의 해킹 능력은 게임의 핵심으로, 수집한 노드를 활용해 적에게 디버프를 건다. 다만 반복적인 해킹 과정은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캡콤 AAA 게임 최초로 한국어 더빙을 지원하며,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1
1
-
[데브컴] '셀프 퍼블리싱'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
알렉산드라 그린딘은 데브컴 2025에서 셀프 퍼블리싱의 장단점을 설명하고, 콘솔 인증 절차와 문제 해결책을 제시했다. 엑스박스는 약 5일, 플레이스테이션은 3일의 인증 기간이 소요된다. 그는 DLC를 먼저 인증받아 출시 일정을 확정하고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을 추천했다. 또한 ChatGPT Plus를 활용해 퍼블리셔명 변경 작업을 6주에서 4시간으로 단축한 사례를 공유했다. 10월 14일 DLC 출시를 목표로 릴리즈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도 소개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0
-
[종합] 국내외 글로벌 대작 한가득한 오프닝, '게임스컴 ONL 2025'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 그 시작을 알리는 오프닝 쇼케이스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가 한국 시간 20일 진행됐다. 이번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는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7부터 시작해, 바이오하자드9와 고스트 오브 요테이, 닌자가이덴4 등 주요 신작들의 신규 영상들이 소개됐다. 피날레로는 '검은신화: 오공'에 이은 신작 '검은신화: 종...
동영상 | 기자: 윤서호,이두현,김규만,정재훈 | 작성시간 08-20
1
-
[데브컴] 중국 시장 진출, 사실 판호가 없어도 된다?
데브컴 2025에서 마크슈라이터 CEO 디터 마크슈라이터는 게임 마케팅 전략 변화를 강조했다. EFIGS와 미국 외 중국, 일본, 한국, 폴란드 등 성장 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하며, 인구 증가와 구매력을 핵심 요소로 꼽았다. 일본 시장은 현지화된 UI와 일본어 더빙을 요구하며, 인디 개발자는 네이티브 번역가 고용, 현지 자막, 팩트시트 제작을 추천했다. 한국 시장은 고품질 현지화가 중요하며, 현지 스트리밍 플랫폼 활용을 권장했다. 중국 플레이어는 게임을 비판적으로 평가하지만, 긍정적인 게임에는 높은 점수를 준다고 분석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0
2
-
[인터뷰] "전우치요? 완전 재밌겠는데요?"
레버리지 파트너십 크리스찬 폰네스베흐 CEO는 게임 차별화의 핵심으로 캐릭터, 감정적 여정, 세계관 구축을 강조하며, 지속 가능한 IP 구축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한국 게임 시장의 빠른 출시와 단기 수익 추구 문화 속 IP 잠재력을 고려한 전략적 접근을 조언했고, 글로벌 시장을 위해 서양 관객이 공감할 스토리텔링 요소 고려를 당부했습니다. 로비오의 '앵그리버드' 사례처럼, 초기 단계부터 캐릭터, 갈등, 세계관을 고려해 IP 잠재력을 염두에 둔 개발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20
-
[데브컴] 더욱 중요해진 현지화! 2025년 '스팀' 변화 이모저모
밸브의 에릭 피터슨은 '데브컴'에서 '스팀 2025 플랫폼 업데이트' 강연을 통해 스팀의 최신 동향과 개발자를 위한 기회를 소개했다. 넥스트 페스트, 서드 파티 이벤트, 데일리 딜 확대, 접근성 지원 기능, 인게임 성능 모니터, 스팀워크 판매 데이터 API, 스팀 덱, 플레이테스트 친구 초대 기능, 트레일러 플레이어 업데이트, 언어별 리뷰 시스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설명했다. 스팀 동시 접속자 수는 4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신규 구매자는 하루 평균 10만 9천 명이다. 2025년 스팀 시즌 세일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1
-
[데브컴] "히트작은 잠시 뿐", 게임 개발사가 'IP'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데브컴 2025 첫날, 레버리지의 크리스찬 폰네스베흐는 게임 개발사 대상 IP 및 브랜드 구축 강연에서 일관된 예술적 의도, 공감 요소, 장대한 이야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초기 IP 비전 개발과 브랜드 시장 포지셔닝 전략을 제시하며, 얼리 액세스 단계에서의 미흡한 브랜딩이 최종 출시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2
-
[데브컴]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는 무엇이 달랐나
코나미의 '사일런트 힐2' 리메이크는 블루버 팀과 협업하여 올해 초 200만 장 판매를 달성했고, 네오바즈와 개발 중인 '사일런트 힐 F'도 올해 출시 예정이다. 블루버 팀의 안나 오포르스카-시비스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사일런트 힐2'의 미궁 레벨 디자인 비화를 공개하며, 원작의 스토리를 존중하고 팬들의 해석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특히 미궁 스테이지를 리메이크하면서 세 개의 분리된 경로로 재구성하고, 안젤라의 과거를 암시하는 속삭임을 추가하여 세계관의 디테일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9
2
-
[컨콜] 컴투스, '모두를 넘어선 4세대 MMORPG'로 하반기 반등 노린다
컴투스는 2025년 2분기 매출 1,848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을 기록했다. 3분기 MMORPG '더 스타라이트' 국내 출시 예정이며, 8월 11일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시작된다. 9월 TGS에서 다크 판타지 턴제 수집형 RPG '도원암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남재관 대표는 '프로야구 라이징'의 초반 트래픽과 피드백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2
18
-
[순위분석] 동접 50만 찍은 '배틀필드6' OBT, 이번주는 어떨까?
'던전앤파이터'가 20주년 기념 이벤트(~9/4)로 2계단 상승했습니다. 메시지 작성, 미션 완료 시 아바타 등을 획득 가능하며, 명반 투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에이팩스 레전드'는 신규 시즌 업데이트와 닌텐도 스위치2 버전 출시로 8계단 상승, 9월 16일까지 스위치 로그인 시 패스파인더 스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11
45
-
[인터뷰] 닌자 가이덴4, 정통 액션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넣은 방법
플래티넘 게임즈는 '닌자 가이덴 4'를 개발하며, 시리즈의 전통적인 액션 게임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플래티넘 게임즈만의 터치를 더해 새로운 플레이어와 숙련된 플레이어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했다. 새로운 이용자를 위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히어로', '보통', '어려움' 모드를 제공하고, 게임에 익숙한 유저를 위해선 '마스터 닌자' 난이도를 해금할 수 있다. 스토리 모드는 15~20시간 분량이며, 추가 난이도나 챌린지 모드를 더하면 30시간 정도 즐길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8
-
[인터뷰] 닌자 가이덴4, "적들이 죄다 하얀 갑옷을 입는 이유는..."
'닌자 가이덴 4'는 쉬운 조작과 화려한 '마귀 자세' 기술로 액션 게임 초보자도 쉽게 몰입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적 디자인은 피 튀기는 액션을 강조, 시각적 강렬함을 더했다. 사운드는 아드레날린 분비를 유도하는 효과음에 집중, 류 하야부사와 야쿠모의 개성을 살린 음향 차별화를 꾀했다. 배경음악은 사이버펑크 분위기의 메탈 음악을 중심으로, 현대적인 사운드를 구현했다....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8
-
[체험기] 13년 만에 돌아온 하드코어 액션, '닌자 가이덴4'
13년 만에 돌아온 '닌자 가이덴4'가 10월 21일 출시됩니다. 플래티넘 게임즈와 협업하여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며, 새로운 주인공 '야쿠모'가 등장합니다. 전작의 악명 높은 난이도와는 달리, 초심자를 배려한 다양한 접근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히어로, 노멀, 하드, 마스터 닌자 난이도를 제공하며, 특히 히어로 모드에서는 자동 가드 및 회피 기능이 지원됩니다. 조작성은 준수하며, 다양한 무기와 자세를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과거 시리즈 팬은 물론 액션 게임 초심자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게임소개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8
2
-
[순위분석] 이벤트는 계속된다, '슈퍼바이브' 2주 연속 순위 상승
인벤 주간 게임 순위에서 '슈퍼바이브'가 2주 연속 상승해 14위에 안착했다. 다양한 제휴 이벤트가 인기 요인으로 분석되며, 추가 순위 상승도 기대된다. '아이온'은 '전장의 불꽃' 업데이트와 EZ 서버 개설, 신규 클래스 '화신' 추가로 5계단 상승했다. 에이팩스 레전드는 8월 5일 신규 시즌 '쇼다운' 출시를 앞두고 순위 재진입에 성공했다....
순위분석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4
52
-
모바일 MMO 'I9:인페르노 나인', 나혼렙 콜라보에 이용자 호평
레니우 게임즈의 모바일 MMORPG 'I9: 인페르노 나인'이 네이버웹툰 '나 혼자 만렙 뉴비'와 콜라보를 7월 25일부터 진행한다. 3D 모델링으로 구현된 웹툰 캐릭터와 전투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원작의 액션과 박진감을 살린 점이 특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1
-
AFK: 새로운 여정, 1주년 기념 혜택 및 복귀 서버 신설 업데이트
릴리스 게임즈의 'AFK: 새로운 여정'이 한국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오늘부터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시작한다. SSR 영웅 '판도라' 무료 제공, 7일 출석 시 '판' 획득, '진홍빛 개화' 이벤트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8월 8일에는 신규 콘텐츠 '영지 시스템'이 추가된다. 8월 8일부터 9월 5일까지 달콤커피와 콜라보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 600만 다운 기념 이벤트 진행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모바일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이터널'이 600만 다운로드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 전원에게 다이아 3,000개를 지급하고, 신규 이벤트 「제네레이션 타워 EAST TOWER」를 통해 UR 라크스 클라인과 다이아, 칭호를 획득할 기회를 제공한다. UR 밴시 노른(디스트로이 모드)(EX)과 UR 마스터 건담(EX) 픽업 뽑기도 진행된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
전략 RPG '드래곤에어', D&D와 콜라보 콘텐츠 복각 출시
텐센트 산하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의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이 D&D 콜라보 '불꽃과 은빛 Reborn' 버전을 8월 1일 복각 출시했다. 신화급 아티팩트와 한정판 영웅 '드리즈트'를 획득할 기회다. '영웅 재능 시스템'으로 전략 자유도를 높였고, '마물 사냥', '발러 에르투 도전' 등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
스위치2용 '용과 같이 극' 시리즈, 11월 13일 출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용과 같이 극2'와 '용과 같이 극'의 닌텐도 스위치 2 버전 발매일을 2025년 11월 13일로 확정했다. '용과 같이 극2'는 키류 카즈마와 고다 류지의 사투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추가 시나리오 '마지마 고로의 진실'이 수록되었다. 닌텐도 e숍에서는 '용과 같이 극 & 용과 같이 극2 세트 팩'이 특가로 판매될 예정이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