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민감도까지 조절하는 기계식 키보드, 스틸시리즈 APEX PRO
스틸시리즈의 공식 자료에 의하면 APEX PRO 제품에 도입된 옴니포인트 스위치(OmniPoint Switch)는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 키보드와 비교하여 최대 8배 빠른 반응 속도와 5배 빠른 동작 인식이 가능하고 내구도 역시 1억회 이상으로 2배 이상 튼튼하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9
3
-
[컴퓨텍스] 더 좋아진 성능에 가격은 절반! 컴퓨텍스를 점령한 AMD 리사 수 대표의 마법
올해 컴퓨텍스는 이제 막 시작했지만 기자들의 꼭지는 결정된 것 같다. 오늘 이후로도 컴퓨텍스에서 다양한 신제품과 기술이 쏟아지겠지만 일주일이 지나도 이보다 더 놀라운 소식은 들려오지 않을 확률이 높다. AMD 리사 수 대표의 키노트는 그만큼 충격적이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9
18
-
[기획] 기술과 혁신의 역사, 올해 50주년 맞이한 AMD
AMD가 오는 5월 1일에 창립 50주년을 맞이한다. 말이 쉬워 50년이지 IT 업계의 평균 생존 기간은 10년이 채 되지 않는다. 잘나가는 회사도 10년 살아남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첨단 기술과 혁신의 총알이 오가는 치열한 전쟁터에서 50년간 성세를 유지해 왔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자부할 수 있는 일이다....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30
10
-
노트북과 컴퓨터에 날개를 달아보자! M.2 SSD
컴퓨터나 노트북에 SSD를 달면 속도가 빨라진다. 전원을 켜면 윈도우 화면에서 기어가던 컴퓨터가 SSD를 달아줬더니 5초만에 로딩이 끝나더라는 체험, SSD를 써 봤다면 대부분 공감하는 말이다. SSD는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주 저장장치...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2-27
16
-
차세대 GTX 1160 탑재된 레노버, Y530 올 하반기 출시 예정
최근까지 명확한 출시 일정이 밝혀지지 않아 소문만 무성했던 엔비디아(Nvidia)의 차세대 그래픽카드 'GTX 11X0' 모델이 2018년 하반기 시즌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05
2
-
[뉴스] 신규 코스팀 에이크라운, 2017 태국 코믹콘에 한국 대표로 출전
프로 코스프레팀 '에이크라운'은 팀에 소속된 유명 코스플레이어 'AZA(강윤진, a.k.a 미유코)'가 태국에서 열리는 2017 코믹콘 행사에 한국 대표로 초청되었다고 밝혔다.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되...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18
-
[인터뷰] 큐라레의 카드가 현실로? 일곱 명의 미녀 코스어, 큐라레와 만나다
프로 못지않은 실력을 갖고 있지만, 코스프레를 좋아하는 순수한 마음을 절대 잃고 싶지 않다는 아름다운 아마추어! 큐라레의 멋진 캐릭터들을 현실로 구현해낸 일곱명의 미녀들, 그녀들은 어떻게 큐라레 코스프레 프로젝트를 결심하게 되었을까요?...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2-10
28
-
[지스타2014] 포코와 함께 부산에서 세계로! 글로벌 브랜드 꿈꾸는 트리노드
트리노드의 게임들에 등장했던, 그리고 앞으로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포코'라는 브랜드 이름 아래에 뭉치게 된다. 김준수 대표는 '포코'라는 브랜드를 일본 닌텐도의 마리오나 미국의 디즈니처럼 유명한 브랜드로 가꿔나가기 위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23
8
-
[인터뷰] 한국 진출 1년, 추콩코리아의 차기 사업은 해외 퍼블리싱! 권혁민 팀장
작년 중순부터 올해 초 까지만 해도 한국의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정말 알차게 돈을 벌어가고 있는 회사는 중국 회사였다. 빈 말이 아닌 것이, 실제로 작년 말까지만 해도 한국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제외하면 중위권을 받치고 있는 게임들의 목...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13
1
-
[인터뷰] 이리저리 기울이며 투쾅투쾅! 멸치도 춤추게 만들 탱크 포격전, 탑탱크
소프트 런칭을 통해 수집된 전세계 유저들의 평가와 반응은 차곡차곡 쌓여 탑탱크를 개선시킬 소중한 자료가 되었다. 탱크라는 익숙한 소재에 스마트폰의 틸트 기능을 결합한 캐주얼 슈팅 게임, '탑탱크'는 앤초비를 춤추게 만들 수 있을까? 한달여의 소프트 런칭을 마치고 본격적인 출시를 준비중인 이동원 대표와 만났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12
4
-
[취재] 삼국 영웅의 혼으로 나만의 스킬을! NHN엔터 기자간담회서 '더소울' 공개
NHN엔터테인먼트는 10일, 분당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강렬한 액션과 이용자가 원하는 스킬을 캐릭터에 장착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 특징인 모바일 3D 액션 RPG '더소울'을 공개했다. 엠씨드가 개발한 '더소울'은 진나라를 배경으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이동연 | 작성시간 11-10
20
-
[KGC2014] 모바일 유저를 위한 액션 RPG 설계! 글루 모바일 쿤왕 PD
모바일에서 액션 RPG는 참 어려운 분야다. 화면은 작은데다 보여줄 것은 많고, 심지어 터치 기반이라 비디오 게임이나 PC 게임보다 훨씬 열악한 조작감을 감수해야 한다. 성공한 액션 RPG는 이런 모바일의 단점을 어떻게 극복했을까? KGC 2014의...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05
-
[인터뷰] 진짜 무협의 색깔? 혈투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스카이피플 박경재 대표
단순히 소개를 위한 수식어일 수도 있지만 함께 보내온 프로토타입의 영상을 보니 느낌이 온다. 영상만으로 게임의 재미를 짐작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허투루 만든 게임은 아닌 것 같다. 기본적인 디자인부터 전투 장면까지 곳곳에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진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1-05
14
-
[스.친.소] "일당백 미어캣 찾아요!" 스타트업 '미어캣 게임즈'
몸이 힘든 거 보다 마음이 힘든 게 더 힘들다. 놀 땐 놀고 힘들게 일하고 나온 성과를 행복하게 나눴으면 좋겠다. 만들고 싶은 게임이 참 많다. 계속해서 게임을 만들 거다. 원 히트원더(One hit wonder)는 되고 싶지 않다. 꾸준히 계속해서 만들 것이다. 사람, 개발환경, 프로세스가 모두 갖춰진 좋은 게임을 지속해서 잘 만드는 회사가 되고 싶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이현수 | 작성시간 11-03
2
-
[인터뷰] "한국 도전은 끝나지 않는다!" 세가 네트웍스, 코노 히로시 아시아 그룹장
잔에 채워진 절반의 물. 비관론자는 물이 절반밖에 없다고 말하겠지만 낙관론자는 물이 절반이나 차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일본에서 매출 10위권을 오가며 견고한 매출을 자랑하는 게임이 한국에서 순위권에 들지 못한다면, 아마 대부분은 실패했다고 생각할 것...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10-16
24
-
[인터뷰] 게임은 만국공통어, 스타트업의 '안전망'이 되고 싶다! '케이큐브벤처스 임지훈 대표'
'투자'라는 단어. 단 두 글자에 불과하지만, 담겨있는 힘은 크다. 누군가의 가능성을 본다는 것. 그리고 그 가능성을 믿고 자산을 붓는다는 것은 글이나 말로는 하기 쉽지만, 행동으로 옮기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그래서 '투자'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미...
인터뷰 | 기자: 장인성, 박순 | 작성시간 10-13
6
-
[인터뷰] 안드로이드 국내 점유율 20%↑, 고객만족이 해답! 티스토어의 미래는?
안드로이드 OS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질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앱 마켓을 이용해 보신 적이 있나요? 안드로이드 OS 기종의 스마트폰을 통신사 대리점에서 개통할 경우, 각 통신사의 기본 앱들이 설치된다는...
인터뷰 | 기자: 이동연,장인성 | 작성시간 10-03
10
-
[인터뷰] '피규어, 성우, 일러스트' 유저들의 취향을 모두 담은 카드배틀! '그라나사'
"좋아하는 것을 찾아가야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다. 너의 재능을 쫓다 보면 성공은 따라올 것이다." 영화 '세 얼간이'에서 등장하는 란초가 한 말이다. 좋아하는 것을 하고 싶은 것은 모든 사람이 꿈꾸는 일이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여러 가지 제약...
인터뷰 | 기자: 이동연,장인성 | 작성시간 09-23
62
-
[뉴스] 팜플 서현승 대표 퇴사, '잠시 물러나 휴식과 재충전의 시간 가질 것'
데빌메이커: 도쿄, 큐라레 마법 도서관 등 다수의 게임을 흥행시키며 팜플을 이끌어온 서현승 대표가 일신상의 이유로 사퇴할 예정이다. 팜플은 스마일게이트의 모바일 게임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자회사로 2012년 10월 경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후...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9-01
12
-
[인터뷰] 전문 코스프레팀 'RZ 코스', "예술작품같은 코스프레 화보집 선보일 것"
과연 어떻게 만들어진 팀이길래 이렇게 독특하고 완성도 높은 코스프레를 선보일 수 있었을까요? 최근 다양한 코스프레를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RZ 코스의 박지훈 대표 그리고 소속 코스프레어인 레브님과 시나룬님을 만나 프로 코스프레팀에 도전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보았습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9-01
54
-
[인터뷰] "덕질은 나쁜게 아니잖아요. 당당해야죠." 배우 심형탁을 만나다
문득 어디선가 귀에 익은 단어들이 들려 고개를 돌렸다. 평소에는 켜두기만 할 뿐 항상 게임에 밀려 관심 밖에서 놀던 TV 속에 뭔가 익숙한 광경이 펼쳐진다. 연예인은, 특히나 남캐(?)는 나와 100만 광년 떨어진 시선 밖의 존재라고 생각했는데... 생긴건 멀쩡한 연예인이 도라에몽 인형을 갖고 놀고 아이언맨 헬멧을 뒤집어쓴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27
110
-
[인터뷰] 원작보다 더 열혈강호다운 모바일게임? 열혈강호 무쌍 다에리소프트
이번 만남도 페이스북의 도움이 컸다. 우연히 페이스북에 공유된 게임의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전혀 기억에 없는 모바일 신작이었다. 그런데 영상에 등장한 것은 한국의 유명 만화인 열혈강호, 게다가 붓으로 그려낸 듯 흑백의 수묵화 그래픽이 기존과 짝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독특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25
53
-
[코스프레] 미모는 전문가, 코스는 초보자? 인벤과 모델 김하음의 첫 코스프레 체험!
열정과 재능을 함께 갖춘 코스프레 모델과 팀들이 하나둘 등장해 게이머들의 눈을 즐겁게 해주더니 어느새 한국에서도 코스프레는 게임 홍보의 단골 메뉴로 거론될 정도까지 성장했습니다. 아직 가야할 길이 멀지만 적어도 과거처럼 코스프레라는 문화 자체를 터부시...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8-07
39
-
[취재] 창유 '천하를 먹다' 초선, 소교 캐릭터 코스프레 공개!
창유는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액션 RPG '삼국지: 천하를 먹다'의 캐릭터 코스프레 2종을 31일에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코스튬 플레이는 삼국지의 대표 미인 '초선'과 애교만점의 '소교'로, 전문 코스프레팀 '제이코스'의 '주아'와 '유은’이 코스플레이어로 참여했다....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김진엽 | 작성시간 08-01
6
-
[인터뷰] 일본 다운로드 200만, 매출 순위 2위 '드래곤 파티' 히로시 디렉터 인터뷰
금일(7월 17일) 파티게임즈는 자사가 퍼블리싱할 예정인 신작 모바일 게임 '드래곤 파티'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드래곤 파티는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게임 '드래곤 포커'의 한국 버전으로, 간담회에는 드래곤 파티를 개발한 아소비즘의 히로시 모리야...
인터뷰 | 기자: 박순,장인성 | 작성시간 07-17
22
-
[인터뷰] 오락실 삼국지의 액션 그대로 즐겨라! 창유코리아 '삼국지:천하를 먹다'
국내 게임사에서 탑3을 말할 때 흔히 '3N'을 말한다. 국내 모바일 시장이 무섭게 성장 중에 있어 뒤쫓는 게임사들이 많지만, 아직 매출 부분에서 '3N'은 견고한 위치에 있다. 그럼 중국 게임사 탑3은 어디일까?...
인터뷰 | 기자: 장인성,이동연 | 작성시간 07-11
4
-
[스.친.소] 모에를 사랑하는 개발자들? 스타트업 기대주 '메이지오브더이스트'
메이지 오브 더 이스트(Mage of the East). 줄이면 M.O.E로 모에 소프트가 된다.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위해 모였으니 회사 이름도 우리 마음대로 짓고 싶어서 모에 소프트로 결정했다. 다만 대외적인 이미지도 있고 외부 인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어려움이 있어서 약자로 만들기로 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강승진 | 작성시간 07-09
19
-
[인터뷰] 한국 입맛에 딱 맞춘 속전속결 SF 전략 디펜스! 엔트리브 '세컨어스'
세상일에는 1등이 있으면 꼴등이 있기 마련이고, 주류가 있으면 비주류도 존재한다. 주류가 하는 행동 하나하나에 모든 이목이 집중되는 반면, 비주류에서 벌어지는 일은 언론과 대중의 지지도 없이 잊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내 게임 시장도 마찬가지다. 판...
인터뷰 | 기자: 장인성,김진엽,이동연 | 작성시간 07-03
40
-
[인터뷰] KOF '시라누이 마이'가 현실로! 코스프레팀 제이코스의 주아
돌이켜보건대 내 인생 최초의 히로인은 남세스러울만큼 시원한 복장에 부채 하나 들고 뛰어다니는 날다람쥐 그녀 '시라누이 마이' 였다. 뭘(?) 잘 모르던 꼬맹이 시절이긴 했지만 결투에서 승리하고 '니폰이치!'를 외치던 그녀의 승리 포즈에 내 마음도 따라...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7-03
24
-
[인터뷰] 바주카부터 뿅망치까지, 세상의 모든 무기를 담았다! 레이드헌터
인간은 도구의 동물이다. 인간이 도구를 사용하는 유일한 동물은 아니지만, 연약한 육체를 대신할 도구들을 사용해 약점을 보완하고 현대 문명을 이룩했다. 덕분에 인간은 언제나 도구에 대한 열망을 DNA에 간직하고 있다. 그래서 만능 공구 세트를 보면 남자...
인터뷰 | 기자: 장인성,이동연 | 작성시간 06-05
17
-
[NDC2014] 중국 점유율 50%, 모바일 게임 개발의 문턱 낮춘다! COCOS엔진 왕저 대표
모바일 게임 엔진을 논할 때 절대 뺴놓을 수 없는 중국의 게임 엔진 'cocos2d-x'의 창립자이자 개발자인 왕저 대표가 NDC 2014의 강단에 섰다. 왕저 대표의 강연 제목은 'Cocos 2014'로 cocos 엔진의 점...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9
1
-
[인터뷰] NDC에서 만난 김형태 AD, "가까운 시일 내에 멋진 게임으로 만나뵐 것"
한동안 너무 조용했다.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이라는 온라인 게임으로 게임업계를 뒤흔들어놓더니, 갑작스럽게 '시프트업'이라는 모바일 게임 회사의 창립자로 돌아왔다. 한국에서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 중 하나로 인정받는 김형태 AD. 넥슨이 주최하는 게임...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8
22
-
[NDC2014] "모에 요소에 끌리는 것은 인간의 본능이다." 김용하 PD의 모에론
게임 개발자로서, 김용하 PD라는 인물은 유명하다. 샤이닝 로어와 마비노기의 개발에 몸을 담았으며, 현재는 스마일게이트의 IO 스튜디오에서 큐라레:마법도서관이라는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그가 진짜 유명한 분야는 따로 있다. 김용...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8
71
-
[취재] 윈드러너와 쿠키런, 후속작 대결 성사될까? 모바일 게임 후속작 열풍!
'형만한 아우 없다'는 속담과 비슷하게, 영화 업계에는 유명한 격언(?)이 있습니다. '전편만한 속편없다.'는 말인데, 보통 후속작의 저주라고도 합니다. 그만큼 후속작에 쏟아지는 기대와 부담이 크다는 뜻이고, 한번 성공은 가능해도 연이은 대박으로 프랜...
기획기사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7
20
-
[NDC2014] 에브리타운의 흥행 비결? 엄마와 누나가 게임을 즐기는 법!
출시된 이래 줄곧 모바일 게임 시장의 매출 상위권을 유지해온 '에브리타운 for kakao'의 비결은 무엇일까? 5월 27일부터 3일간 넥슨에서 개최되는 NDC 2014에서, 에브리타운이 약 1년 2개월여 동안 흥행을 유지할 수 있었던 노하우에 대한...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27
1
-
[취재] 새로 쓰는 IT-모바일의 역사? '다음카카오' 출범 기자 간담회
카카오와 다음 커뮤니케이션이 한 길을 걷게 됐다. 금일(26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과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가 합병 계약을 체결하고, 통합법인 ‘다음 카카오’ 출범에 대한 기자회견을 열었다. 양사는 지난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
게임뉴스 | 기자: 장인성,양영석 | 작성시간 05-26
15
-
[인터뷰] 네이버 '밴드' 출시작! '벽돌팡' 안드로메다 게임즈의 전략
멀지않아 새로운 게임 플랫폼 BAND가 열린다. 카카오 게임하기가 열리면서 모바일 러시가 이어졌던 2년 전을 기억하는 개발사라면, 2900만의 이용자를 확보했다고 알려진 BAND의 진출에 관심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카카오 모바일 러시에 도화선이 되었...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9
4
-
[인터뷰] 열성팬에서 파트너로! 추억의 게임 찾아 미국까지 떠난 김주보 대표의 무모한 도전!
게이머라면 누구나 추억의 게임이 있다. 어린 시절 걸리면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눈물 찔끔 나올 정도로 혼나면서도 다음날이면 또 부리나케 달려가 손에서 놓지 못했던 게임들. 세월은 흘렀고 지금 나오는 최신 게임들과 비교해보면 어이가 없을 정도로 간단했던...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5-04
60
-
[인터뷰] 스트레스 날려줄 시원한 게임! 노라조와 함께, 치고박고 무한상사!
정통파 락그룹을 자처해도 남부럽지 않은 뛰어난 가창력, 시청자를 사로잡는 화끈하고 재미있는 퍼포먼스, 독특한 콘셉트 때문에 간혹 개가수(개그맨 가수)가 아니냐는 오해를 받기도 하지만 알고보면 그 누구보다 뜨거운 음악의 열정을 간직한 그룹, 노라조와 무한상사가 만났습니다. 노라조는 직접 주제가를 작곡해 부르는 것에 그치지 않고 편곡을 통해 디지털 싱글까지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입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25
13
-
[인터뷰] 무게감있는 콘텐츠로 중무장한 스마트폰 MMO, 레전드 오브 워
'대륙의 기상'이라는 말은 - 원래는 좋은 뜻이지만 - 최소한 한국의 인터넷에서는 부정적인 느낌이 더 강하다. 흠이나 하자가 있는 물건들을 보면 습관처럼 '그거 중국산 아냐?'라는 말이 튀어나올 정도로 메이드 인 차이나에 대한 편견이 심한 것과 비슷한...
인터뷰 | 기자: 장인성 | 작성시간 04-04
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