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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신기술 추가 등 시즌1 마지막 대규모 밸런스 조정! 1.05 캐릭터 변경점
5월에 진행된 1.04.00 업데이트는 너무 강력한 캐릭터들의 하향을 주요 목적으로 했었고, 이번 1.05.00 업데이트에서는 전반적인 배틀 시스템 조정과 함께 밸런스 조정 대상이 아니었던 여러 캐릭터들의 상향도 함께 이뤄졌다. 공통 조정 부분에서 언급되었듯이 일부 캐릭터는 철권8다운 개성이나 공방이 다소 부족한 상태에 있었으며, 지난 업데이트에서 우선적...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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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커맨드 잡기 횡 추적 삭제! 히트 버스트 약화 등 1.05 공통 변경점
지난 10일(화) 철권8 1.05.00 패치가 적용되었다. 예고된 대로 5월 8일 적용된 1.04.00에 이어 모든 캐릭터의 추가적인 밸런스 조정 및 공통 시스템 조정, 버그 수정이 이뤄졌다. 공통 시스템 조정 중 큰 변경 사항은 철권8 초창기부터 많은 피드백을 받은 잡기 기술의 성능 수정이다. 기존에는 모든 잡기가 횡이동을 추적했었고, 이번 작품에서 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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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드체트 -31? 아수세나 너프 및 리로이, 자피나 버프 등 1.04 패치
철권 8 1.04.00 업데이트가 오늘 진행되었다. 각종 버그 수정과 함께 예고되었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되었으며, 일부 캐릭터의 너프 및 버프가 이뤄지고 다음 패치 방향성에 대한 예고도 언급됐다. 주요 패치 사항으로는 드라구노프, 아수세나, 데빌진, 펭, 준, 샤오유 등 캐릭터가 가진 과도한 성능의 기술 하향 및 철권 8의 신규 요소를 잘 살리지 못했던...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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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철권 8, 시즌 1 두 번째 캐릭터는 '리디아'
한국 시각으로 4월 27일부터 29일 오늘까지 진행하는 대회 'EVO Japan 2024'에서 철권 8 시즌 1의 트레일러와 함께 시즌 두 번째 캐릭터 '리디아 소비에스카'가 공개되었다. EVO Japan 2024 철권 종목 3일 차 대진이 시작하기 전, 철권 프로젝트 치프 디렉터 하라다 카츠히로와 철권 8 프로듀서 마이클 머레이가 무대에 올랐고 현재 진...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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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방어는 무작정 막는 것이 아니다! 퍼지 가드 및 리스크 계산하기
이지선다는 격투 게임 공방을 풀어가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입니다. 상대가 반응할 수 없는 기술들을 내밀어 선택을 강요하고, 실패하면 체력을 깎을 수 있지요. 철권에서는 하단과 중단 기술로 거는 이지선다가 가장 주요한 심리입니다. 빠르지는 않지만 맞았을 때 위험한 기술이 많은 중단 기술과, 느리고 리턴이 크지 않은 대신 서서 막을 수 없는 하단이 있어 앉을까...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4-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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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아수세나 공참각 너프! 대부분은 버그 수정? 1.03.01 패치 노트
오늘 진행된 TEKKEN Talk Live 2에서 4월 2일 진행될 기술 조정에 대한 예고가 이뤄졌고, 방송 종료와 동시에 패치 노트가 공개됐다. 2일에 진행될 철권의 3번째 패치는 방송 및 조정 방침에서 언급되었듯 버그나 의도하지 않은 동작을 중심으로 패치되어 밸런스적으로 큰 변화는 이뤄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내역 대부분은 기술이 과도하게 헛치는 현상...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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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4월 2일 기술 조정과 에디 출전! 랜뽑 대응, 5월 대형 밸런스 패치 예고
※ 방송은 일본어 및 영어로 진행됐으며, 일본어 번역 과정에서 오역이나 의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술명의 경우 한국 커뮤니티에서 널리 통용되는 단어로 옮겼습니다. 29일(오늘) 테켄 토크 라이브 2가 진행됐다. 하라다 카츠히로 PD, 마이클 머레이 메인 프로듀서, 이케다 코헤이 디렉터, 야스다 나오야 이스포츠 프로듀서, 그리고 특별 게스트로 에디 플...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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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철권은 '거리 조절'의 게임! 내가 강한 거리를 만드는 비법은?
'격투 게임을 잘한다는 것'은 다양한 요소가 종합되는 부분이라 한 마디로 딱 잘라 말하기 대단히 어렵습니다. 설명할 수 있는 부분들과 설명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섞이고, 수많은 연습과 경험이 합쳐진 결과인 만큼 더더욱 그러하지요. 격투 게임을, 그리고 철권을 더 잘 플레이하기 위해 생각해야 할 많은 요소 중, 오늘은 '거리 조절'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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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빅터 잡기 정상화, 요시미츠 너프! 밸런스 조정 및 테켄 샵 추가 예고
철권 8 1.02.01 패치가 29일(목) 오전 11시에 적용된다. 이전 개발자 방송에서 예고되었던 'UT x TEKKEN' 콜라보, 각종 캐릭터 및 아바타의 코스튬을 구매할 수 있는 신규 기능 'TEKKEN SHOP'이 추가되며 랭크 매치에서 부정한 플레이를 한 유저에 대한 제제 조치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러 기술의 버그 수정 및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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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횡이동, 어떻게 어디로 해야 하죠? 초심자를 위한 기초 이론
철권이 3D 격투 게임이라 불리는 이유는 그래픽이 3D로 만들어져서가 아닌, 앞/뒤/위(점프) 방향으로의 이동 이외에 화면 바깥쪽이나 안쪽으로 움직이는 '횡이동(또는 횡)'이 가능해서이기 때문입니다. 그로 인해 2D 격투 게임과는 다른 형태로 기본 공방이 이뤄지고, 횡이동이 중요한 한 축을 담당합니다. 다만 횡이동을 잘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기자가...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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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어그레시브한 리뉴얼, 편의성 개선? '에디' 인게임 플레이 공개 요약
20일(오늘) 철권 8 발매 후 첫 공식 라이브 방송으로 향후 로드맵, 대회 일정, 상품에 대해 공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하라다 카츠히로 PD, 마이클 머레이 메인 프로듀서, 이케다 코헤이 디렉터, 야스다 나오야 이스포츠 프로듀서가 참석해 다양한 내용을 전했다. 또한, 방송 후반부에는 철권 역사상 최초로 신규 캐릭터를 트레일러 공개 전, 플레이를 통해 기술...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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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클린 히트? 앉은 상태? 반격기? 기술들이 가진 다양한 요소들
■ 기술 타격의 종류 - 노멀 히트 : 기술이 일반적으로 히트했을 때 - 카운터 히트 : 상대의 기술이 발동 중에 자신의 기술이 히트했을 때 - 클린 히트 : 일부 기술이 보유한 속성이며, 가까운 거리에서 히트했을 때 대미지가 오르거나 추가 효과가 있음 - 타격 잡기 : 기술 첫 발동은 타격기이고, 이후 잡기로 이행되는 기술을 말함. 가드 되면 잡기로 이...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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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지속 개념부터 딜레이 캐치, 가드 가능 이득까지! 프레임 심화 정보
■ 프레임이란? - 철권의 1초는 60개의 프레임으로 구성. 즉 1초에 60회 움직이는 게임이라는 뜻 - 따라서 움직임의 최소 단위인 1/60초를 기준으로 삼고, 이를 1프레임(1F)라고 표기 - 이 기준을 토대로 모든 동작을 프레임 단위로 측정 ■ 발동 - 기술이 나가는 시간 - 버튼을 입력한 후, 타격 판정이 발생해 상대에게 타격이 닿기까지의 시간 -...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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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콤보 맞고 더 손해보지 말자! 철권의 낙법과 기상 방법
■ 공중에서 떴다가 복귀하는 '낙법' - 공중에서 떴다 땅에 닿을 때 낙법을 통해 자신의 후상황을 정할 수 있음 - 낙법을 하지 않는 선택도 가능하지만, 대체로 낙법을 하는 편이 안전 - 일부 기술은 낙법이 불가능하도록 다운시키는 경우가 있음 ■ 낙법을 치는 3가지 방법 - 옆구르기 낙법 : 땅에 닿을 때 손을 누르면 왼쪽, 발을 누르면 오른쪽으로 굴러...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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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공방은 어떻게 풀어나가야 하죠? 원잽으로 알아보는 철권의 기본
철권을 배울 때 콤보는 프랙티스에서 연습하면 어떻게든 되고, 각종 기술의 프레임 정보 및 딜레이 캐치는 비록 양이 많지만 차근차근 중요한 것 부터 외워나가면 비록 시간이 들고 어려운 부분도 있지만 혼자서 익혀나갈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지만 사람과 실전을 하게 되면 연습한 콤보를 쓰기 이전, 콤보 시동기를 맞추는 것부터가 큰 문제가 됩니다. 눈감고 시동기...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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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잭, 준, 데빌진, 레이나 등 너프! 철권8 첫 밸런스 조정 진행
철권 8의 첫 번째 밸런스 패치가 오늘 진행된다. 이번 1.01.04 버전은 출시 후 지적되던 일부 캐릭터의 버그 및 몇몇 캐릭터들의 기술 성능 조정이 포함된다. 대표적으로는 공중 히트했을 때 후방 낙법이 불가하여 강력한 초 익스플로더(412363LP)가 확정타로 들어가던 잭8의 더블 바이셉스(4LPRP)가 낙법 가능하도록 수정되고, 후딜이 과도하게 적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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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상대 가드가 단단하면, 적극적인 '잡기' 활용으로 돌파하세요!
■ 가드를 무시하는 공격 방법, 잡기 - 잡기는 상대의 가드를 무시하고 공격할 수 있어, 일종의 가드 불능 기술로 봐도 무방 - 모든 캐릭터는 AL/AR로 기본 왼/오른 잡기를 사용할 수 있고, 캐릭터마다 양손 잡기도 최소 하나씩은 있음 - 발동이 12프레임 정도로 빠른 데다, 35 이상의 피해를 줄 수 있는 만큼 중요한 공격 수단 ■ 잡기에 대한 대응...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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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횡신은 가볍게 톡 치는 느낌으로! 철권 8의 이동 조작
■ 앞으로 이동 - 걷기 : 6을 지속해서 누르는 것으로 앞으로 걸어감 - 앞대시 : 66을 누르는 것으로 순간적으로 빠르게 앞으로 이동. 거리를 좁힐 때 사용 - 달리기 : 거리가 충분히 있을 때 66 입력 후 계속 방향을 앞으로 유지하면 달림 - 666 : 레버를 앞으로 세 번 움직이면 거리 상관없이 짧은 거리를 달림 ■ 뒤로 이동 - 걷기 : 4를...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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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틱 꼭 필요하지 않아요! 철권 컨트롤러 4종 비교 요약
■ 키보드+ 가장 접근이 쉽고 대중적인 컨트롤러+ 적응 시간이 적음+ 단축키 할당을 늘리기 편하며 손에 맞게 위치 변경도 쉬움- 버튼 간격이 좁은 편- 빠른 움직임이 살짝 약한 편■ 패드+ 키보드 다음으로 접근이 쉬운 컨트롤러+ 휴대가 쉬우며, PC뿐 아니라 콘솔에도 연결이 간편- 방향키 부분의 정밀한 입력에는 적응이 필요한 편■ 아케이드 스틱+ 전통의...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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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쉽고 센 신캐 빅터, 파워라면 역시 폴! 철린이를 위한 캐릭터 소개
■ 알리사 - 기본 상태에선 날렵한 움직임을 기반으로 짠 플레이가 훌륭함 - 히트 시스템으로 톱을 든 자세가 강화, 강력한 톱 기술들로 상대를 가드 위에서부터 두들길 수 있음 ■ 아스카 - 반격기가 우수해 상대의 심리를 읽었을 때 강력 - 일부 기술을 강화하는 신기술 추가로 파워 캐릭터처럼 시원하게 밀어붙일 수 있음 ■ 아수세나 - 자유롭고 변칙적인 플레...
게임뉴스(숏폼)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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