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인터뷰] 테라, "28일 64비트 업데이트로 성능 한계 없앤다"
'테라'가 서비스 이래 가장 큰 전환점을 맞는다. 지난 4월 3일, 테라는 별도의 테스트 서버를 가동하며 64비트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예고한 것. 쾌적한 게임플레이에 직접 맞닿아 있음은 물론, 장기적으로 볼 때 향...
인터뷰 | 기자: 박태학,김수진 | 작성시간 05-25
87
-
"테라 히어로, 캐릭터와 스토리로 진짜 RPG 보여줄 것"
테라가 모바일로 돌아온다. 처음은 아니다. '테라M'과 '테라 클래식'이 이미 모바일 게임 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그리 짧지 않은 기간을 두고 벌써 3번째 작품이 나온다는 점에서 많은 유저들의 고개를 갸우뚱했다. 기자 역시 맹목적인 기대감보단 의아함...
인터뷰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3-03
37
-
[취재] 블루홀, '테라' 콘솔 버전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북미·유럽 콘솔 시장에 첫 도전
온라인 MMORPG '테라'의 콘솔 버전이 개발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4월 30일, 블루홀은 자사의 인재 채용 페이지에 '테라'의 콘솔 버전을 함께 개발할 UI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를 모집한다는 공고를 게시했다. 프로그래머는 '테라'의 PS4 및...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7
56
-
[인터뷰] 로브 입는 인술사, 비행 탈것 무료 획득 가능? 테라 유료화 정책 변화 없다
올해로 다섯 살이 되는 테라에게 2016년은 상당히 특별한 해이다. 오랫동안 정들었던 집을 떠나 새로운 둥지에 정착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그동안 방문해 주던 고마운 손님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남겨야 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노력해오던 개발사나 새로운...
게임뉴스 | 기자: 오재국,박태학 | 작성시간 01-20
233
-
[NDC2015] 테라 김낙형 전 라이브팀장, "솔직히 엘린이 이렇게 성공할 줄 몰랐다"
블루홀 김낙형 사진 * 본 강연은 블루홀 사내 컨퍼런스(BDC)에서 발표되었던 자료를 토대로 진행되었습니다. 외부 공개 기준에 맞춰 재구성된 부분이 있으며, 블루홀의 공식 견해와는 차이가 있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1. 성공은 의외의 곳에서 일어난...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20
175
-
[기획] "뻥~이지롱" 게임사 각양각색 만우절 이벤트 정리
하하. 오늘은 만인이 합법(?)적으로 거짓말을 할 수 있는 4월 1일 만우절입니다. 매년 만우절 장난도 남다른 스케일을 뽐냈던 블리자드와 그 스케일에 도전장을 던진 워게이밍, 그리고 인 게임에서까지 장난을 연장한 라이엇 게임즈까지 작년은 정말 화끈했었...
기획기사 | 기자: 박태학,김지연 | 작성시간 04-01
71
-
[인터뷰] 테라 신규 직업 '마공사' 디테일 전격 공개..."무빙샷과 스킬난사에 특화"
겨울 시즌에 찾아 온 테라의 '열 번째 날개'!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틀로 '열 번째 날개'가 공개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는 많은 추측이 오갔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2011년 3월 '각성'을 시작으로 이번에 진행되는 업데이트의...
인터뷰 | 기자: 오재국,박태학 | 작성시간 12-10
73
-
[차이나조이2014] 엘린 중국왔쪄염 뿌우~ '테라' 중국 서비스 확정! '쿤룬' 부스 풍경기
400억. '테라 온라인'의 제작비로 알려진 금액입니다. 동시에 중국의 게임사 '쿤룬'이 테라를 중국으로 가져가기 위해 쓴 계약금의 액수이기도 하죠. 차이나조이2014에서 만난 쿤룬의 모습은 테라 일색이었습니다.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누리는 온라인...
포토뉴스 | 기자: 박종면, 박순, 박태학 | 작성시간 08-01
25
-
[기획] 심기일전! 부활 성공한 '마영전'과 '테라'의 생존 비결은?
2012년 4월부터 약 6개월간 인벤의 순위 기사를 담당했습니다. 당시에는 업계 생태계를 완전히 파악하지 못했고, 몇 번 다뤄본 적 없었던 엑셀과 씨름하느라 무척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어쨌든, 지난 2013년부터 지금까지 순위표를 지켜봐 온 결과...
기획기사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2-19
324
-
[게임테크2013] 테라 한승환 팀장의 "심리스월드 서버 구현 노하우"
온라인 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라면 '심리스'라는 단어를 한 번쯤 들어 보았을 것이다. 지역 간 로딩을 없애주고 눈에 보이는 곳이라면 유저가 대부분 가볼 수 있도록 제작하는 방식이기에, 높은 몰입도가...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7-04
32
-
한게임, MMORPG '테라' 전면 무료화 선언!
'테라'가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전면 무료화로 체제를 전환한다. NHN한게임(게임부문 대표 이은상)은 금일(26일) 서울 양재동 소재의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 '테라'의 향후 업데이트 일정과 함께 전면 무료화를 선언했다. 이와 함께 PC방 혜...
게임뉴스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12-26
117
-
블루홀 스튜디오의 '테라', 북미 서비스 청신호
블루홀 스튜디오의 '테라'가 지난 2일 정식으로 북미 서비스를 실시한 후, 현지 매체에서 좋은 평점을 받으며 기분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북미의 리뷰 종합 사이트 메타크리틱(Metacritic)의 정보에...
동영상 | 기자: 박태학 | 작성시간 05-10
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