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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6개월을 맞은 트라하, "RvR, 수동 조작의 아이덴티티를 쭉 지켜나갈 것"
모아이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트라하'는 출시부터 기존의 모바일 MMORPG와 사뭇 다른 시도를 선보였다. 당시에 일반화되어있던 확률형 아이템으로 장비를 얻는 방식을 배제하고, 생활 콘텐츠 혹은 던전, 필드 보스 보상으로만 장비를 얻을...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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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등! '트라하', 5위권 재진입...버그 악용 골드, 유저에게 돌려줘
모아이 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MMORPG '트라하'가 오늘(20일) 오전 구글플레이 매출 5위를 달성했다. 지난 18일 출시된 '트라하'는 19일 구글플레이 매출 23위로 시작해 20일 TOP10 내에 들었으며, 23일에는 구글 매출...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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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한 층 더, PC MMORPG에 가깝게" 이찬 대표가 말하는 '트라하'
지난 4월 18일 출시된 '트라하'는 기존의 모바일 MMORPG과 차별화를 두기 위한 시도를 선보였습니다. 우선 기존과는 다른 경험치 획득 메카니즘과 스킬 메카니즘을 도입해 유저가 자동에 의존하지 않고, 수동으로 조작하게끔 유도했습니다. 또한 모바일...
인터뷰 | 기자: 윤서호,지민호 | 작성시간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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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개발사 대표가 직접 답해드립니다" 트라하, 팩트 체크 영상 공개
넥슨은 오늘(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트라하'의 최근 이슈와 관련해서 개발사 모아이 게임즈와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모아이 게임즈의 이찬 대표가 출연, 커뮤니티에 올라온 여러 건의와 댓글을 선별해 확인하고 이에 답변을 하는...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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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 '트라하'
"이게 모바일로 구현이 돼?" 몇 년 전에 모바일 MMORPG를 처음 접했을 때 아마 많은 분들이 그렇게 느꼈을 겁니다. MMORPG라는 장르가 원체 방대한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데다가, 여러 사람이 동시에 동일한 서버, 동일 채널에 접속해야 하는 게...
리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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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대도서관이 본 트라하는? "커스터마이징, 클래스 자유도가 인상적"
유튜브 크리에이터 겸 방송인 ‘대도서관’이 지스타 2018 넥슨 부스에 방문했다. 대도서관은 15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까지 넥슨 부스에 마련된 스튜디오에서 넥슨 조금태 PD와 함께 지스타 2018 시연작 중 하나인 '트라하'를 플레이하면서 방송...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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