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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오스만 갤리 다음은 투함! 동양 선박 설계도, 늦지 않게 올리세요
이제 많은 플레이어가 인도행 배편에도 익숙해졌고, 동남아를 슬슬 바라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인도까지는 항해 조건이 많이 까다롭지는 않아 레벨업을 하고 선박 티어를 올리다 보면 접근할 만한 편이었는데, 이후의 해역은 개조 등이 부담되어 진출을 꺼리는 경우가 생기는 상황입니다. 다음 해역 진출을 위한 해법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동양 선박 투함입니다....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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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회식 장소가 어디지? 고용, 계약서를 위한 S/A급 항해사 위치 모음
항해사는 등장 항구가 정해져 있는 만큼 일단 처음 만나 고용할 때 부터 보물 찾기입니다. 그리고 승급을 위한 계약서를 얻기 위해 획득 후에도 등장 항구로 다시 찾아가 회식을 확인해야 합니다. B~C급은 꽤 많은 항구에서 높은 확률로 등장해 만나기 어렵지 않지만 A급쯤 되면 확률이 낮아 맞는 여관으로 가도 등장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회식에 등장했...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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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수익의 카리브해. 편리한 팀북투! 35레벨 이전 교역 루트 집중 해부
35레벨 및 내파 50을 달성해 인도에 도착하기 전까지, 주로 애용되는 교역 장소는 카리브와 팀북투입니다. 카리브는 20레벨에 갈 수 있으며 수익을 중시한 곳이고, 팀북투는 25레벨에 진입할 수 있는 편리한 항구입니다. 그리고 유럽에서는 자신 및 국가 세력전 상황에 맞춰 지중해/흑해/북해를 골라서 왕복합니다. 25레벨 이전에는 주요 매각항을 그냥 사용하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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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느긋하게도 가능, 자잘한 불편점 보완 필요! 인벤팀의 플레이 후기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8월 23일 정식 출시되고, 많은 플레이어분들이 숨가쁘게 바다로 나아갔습니다. 대항해시대의 추억을 살리며 지도를 밝히고, 물건을 실어다 판매하고, 해적을 소탕하면서 제독들의 연대기를 따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인벤팀 역시 열심히 플레이하며 정식 출시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유심히 지켜봤는데요. 약 2주간의 플레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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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한 번에 백만 두카트 이상? 본격적으로 큰 돈 버는 인기 교역 루트
대항해시대의 커다란 목표 중 하나는 부자가 되는 것이지요. 두카트는 소모할 곳도 다양하고 많은 만큼, 큰돈을 벌기 위한 방법은 모든 플레이어가 고민하는 중대 과제입니다. 슬루프를 넘어 삼부크가 슬슬 보급되고, 많은 플레이어들이 점차 먼 곳으로 갈 수 있게 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어려운 것은 좋은 물건을 싸게 사서, 멀리서 비싸게 파는 것인데요....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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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적송 어디서 구하죠? 6티어 선박 건조 위한 재료/도면 수급처
4티어 선박 슬루프가 초반 가성비 선박으로 각광받았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넉넉한 적재량과 동급 최속의 스펙으로 좋은 사용감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5티어 선박은 제조 난이도에 비해 4티어와 성능차가 거의 나지 않아 연대기 진행을 하기 위해 하나 정도 만드는 데 그칩니다. 즉 슬루프를 사용하다가 6티어로 바로 뛰는 것이 정석인데요. 6티어 선박은 갤리, 삼부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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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검문 확률, 벌금 감소! 투자 밸런스 조절 및 추가 제독 영입 레벨 하향
8월 31일 대항해시대 오리진 정기 점검과 함께 밸런스 수정, 콘텐츠 개선 등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패치는 특히 과열된 국가 간 대결 양상으로 인해 생긴 문제에 초점을 두고 과도한 페널티 완화 및 투자 양상 조정, 시장 급여 상향이 이뤄졌다. 우선 검문이 하향된다. 항구 입항과 건물 이동 시 검문 확률이 대폭 줄어들고, 여관과 출항소는 검문을 받지 않...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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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한정된 블루젬, 누굴 고용할까? 초반 S/A급 항해사 획득 위치와 능력
높은 등급의 항해사는 전문 지식이 높아 선단을 강력하게 할 수 있는 만큼 대항해시대 오리진을 플레이하면서 고등급 항해사의 영입은 장기적인 목표 중 하나입니다. 다만 얻는다고 해서 바로 강력함을 드러내지는 않으며 꾸준한 육성도 필요한데, 육성에 필요한 재화를 구하기 어려워 초반에는 가성비 좋은 B~C급 항해사가 더 효율이 있는 편입니다. 그렇지만 높은 등급...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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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적정' 전투력 해적이 너무 강력하다면? 전투 준비부터 실전 팁까지!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큰 콘텐츠 분류는 전투, 교역, 모험으로 구분됩니다. 그러나 초반 전투는 사실 위임으로 두고 신경을 꺼도 될 정도로 약한 적들만 등장하지요. 전투력 차도 크고, 선박도 적게 배치되어있습니다. 게다가 의뢰 완수 이외에는 전투의 중요성이 높지 않아 대부분 교역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그렇지만 레벨이 오르면 해적도 강해지고, 특정 임무에선 강...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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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슬루프 제작, 명산품 체크 등, 초반 교역으로 종잣돈 만들기!
물건을 싸게 사서 비싸게 팔아 이윤을 남기는 교역은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가장 기본 요소입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도 이는 다르지 않고 두카트를 벌기 위한 중요 콘텐츠인데요. 다른 방식으로도 두카트를 얻을 수 있지만 교역만 한 것은 없습니다. 시세 가격을 %로 보여주고, 추이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판매 시 순익도 표시되는 등 간편한 UI로 교역 자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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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킬, 효과에 국가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첫 제독 선택을 위한 팁
대항해시대 오리진으로의 첫 항해가 열렸습니다. 튜토리얼을 마치면 가장 먼저 항해를 함께할 첫 제독을 선택하게 됩니다. 첫 제독은 플레이 성향과 시작 국가를 결정하는 만큼 선택에 고민이 많이 됩니다. 물론, 선단 레벨 40을 넘으면 다른 제독을 구매할 수 있으므로 되돌릴 수 없는 선택은 아니나, 초반 게임 양상을 결정할뿐더러 제독 구매에는 유료 재화가 필요한...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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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항해, 어렵지 않아요! 병아리 제독들을 위한 항해 지침서
넓은 바다로의 첫 항해가 곧 시작됩니다. 무적함대를 꿈꾸는 분들도, 무역왕을 노리는 분들도, 세계 일주를 달리려는 분들도 계시겠지요. 대항해시대 2를 원작으로 해 유사한 점이 있는 만큼 대략적인 형태의 목적은 하나씩 가지고 있으실 겁니다.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보다 정교하고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준비해야 할 요소들도 있는데, 대항...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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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이게 진짜 가챠가 사라졌네? 인벤 기자들의 대항해시대 오리진 TALK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곧 서비스 시작을 예고했습니다. 지난해 1월 1차 베타 테스트, 올해 2월 2차 베타 테스트를 거치는 오랜 기다림의 시간 동안 많은 피드백을 통해 게임이 큰 폭으로 개선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워낙 유명하고 유서 깊은 IP인 만큼 인벤팀 역시 대항해시대 전작을 해본 사람도, 안 해본 사람도 모두 무척 궁금해했었는데요. 과거 테스트...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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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물 없이 생존, 내 배는 땅도 뚫는다? 2번의 CBT,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기나긴 기다림 끝에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정식 출시됩니다. 작년 2월, 올해 1월에 한 번씩 2차례 짧은 테스트를 거쳤는데요. 긴 개발 기간 동안 여러 차례 피드백이 반영되면서 많은 개선이 진행되었고, 정식 출시 때는 또 다른 게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두 번의 테스트 기간은 과도기라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았고, 실제로 많은...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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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방향성은 합격, 콘텐츠는 보완 필요! 많은 과제 남긴 2차 CBT 후기
16일 동안 진행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4일(금)에 종료되었습니다. 1차 테스트 이후 피드백 개선을 위해 오랜 시간이 걸렸던 만큼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졌는데요. 가챠가 제거되고, UI가 대거 개편되는 등 전반적으로 크게 바뀐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2022년 출시가 확정된 만큼,...
게임뉴스 | 기자: 양예찬,박이균 | 작성시간 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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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경험치, 승급 재화, 블루 다이아 획득! 선단 성장을 위한 각종 임무
먼바다로 나아가거나, 좋은 선박을 건조하는 등 일부 콘텐츠에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해당하는 선단 레벨 요구 조건이 있습니다. 또한 행동력 상한이 오르거나 함대에 배치할 수 있는 선박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요. 이를 올리려면 보유한 항해사가 얻는 경험치의 50%만큼 선단 경험치가 오릅니다. 선단 및 항해사 레벨을 올리기 위해 무작정 바다를 나아가며 교역...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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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스킬과 전문 지식으로 더 강화된 항해사! 초중반 영입 우선도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선박이 비록 콘텐츠에서 많은 비중을 가지고 있지만, 좋은 선박을 구했더라도 제독만 있어서는 제대로 된 성능을 내기 어렵습니다. 항구의 여관에서 항해사를 알맞게 영입해 선실에 배치한 후 육성하면 선박에 다양한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항해사로 얻는 메리트는 다양한데요. 다른 나라의 항구에서 말이 통하지 않아 시설물을 이용할 수 없...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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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건조보단 나포를! 상위 콘텐츠 입장권, B급 선박을 쉽게 얻어보자
선박은 항해에 있어서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게임 콘텐츠의 상당수가 바다에서 진행되는 만큼 선박이 사실상 게임 내의 항해 중 거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끼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높은 티어의 선박은 속도가 빠르고, 많은 적재량을 가져 먼 거리를 항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바다는 선단 레벨 조건 이외에도 함대의 내파 수치를 요구하는 곳이 있는데요. 티...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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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원거리vs근거리 어느 쪽이 효율적일까? 2차 CBT의 교역 살펴보기
대항해시대하면 교역이 빠질 수 없습니다. 세계 각지의 다양한 물건을 구매해 다른 항구에 판매해서 두카트를 차곡차곡 불려 나가는 것이 시리즈 전통의 묘미인데요. 두카트를 벌 수 있는 가장 주요한 수단이지만, 많이 벌기 위해선 전략 수립이 필요합니다. '싸게 사서 비싸게 산다!' 튜토리얼에서부터 언급되는 불변의 진리이지만, 말 만큼 간단하진 않습니다. 물건들의...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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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편의성 및 전략 요소 개선!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의 전투 및 팁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는 다양한 부분의 개선이 예고되었고, 전투는 편의성 개선과 전략적인 요소 추가가 발표되었는데요. 실제로 플레이해 보니 지난번 테스트에서 큰 틀은 변하지 않았지만 세세한 부분이 달라진 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인 공격 방식은 원거리에서 포격을 하거나, 접근해 배로 들이받아 충파를 하거나, 적 선박에 승선해 전투를 하는 백병의...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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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경기] 정돈된 UI, 개선된 전투! 대항해시대 2차 CBT 첫 모습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가 20일 오늘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차 CBT는 아쉬움이 많았었는데요. 피드백을 토대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테스트 일정을 늦추면서까지 개선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사전 공개하면서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베일을 벗은 2차 CBT는 한눈에 보기에도 달라진 점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깔끔해...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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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 임박! 주목할 만한 변경 및 개선점은?
올해 출시가 예정된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2차 CBT 모집이 마무리됐다. 당첨자는 13일(목)에 발표되며, 테스트는 1월 20일(목)부터 2월 3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로만 가능하던 지난 CBT와는 달리 iOS, PC 환경에서도 테스트가 진행된다. 지난 CBT에서 오랜 시간이 흐른 만큼 게임 전반적으로 큰 변경 및 추가가 있었으며 공식 카페에...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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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연기된 대항해시대 오리진 2차 CBT, 추가 및 개선될 사항은?
2021년 2월 1차 CBT를 마치고 피드백 개선을 위한 시간을 가진 대항해시대 오리진이 2차 CBT에 대한 소식과 함께 개발 현황을 공개했다. 공식 카페에 따르면 최초 2차 CBT 오픈 시기를 여름으로 잡았지만, 좀 더 높은 완성도를 위해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 그 결과 테스트 일정을 연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시기는 추후 안내가 될 것으로 보이며...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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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쇄빙, 내파, 선단 레벨만 체크하면 항해 불가능한 곳은 없다!
CBT가 진행 중인 대항해시대 오리진 7일차! 아마도 플레이하는 제독분들은 각자 주력하고 있거나, 어떤 목표 하나쯤은 세우고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은 시세 불안정으로 사실상 이익보기 어렵지만 대항해시대는 교역이 최고라는 생각에 상단을 꾸려 교역으로...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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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음식만 있어도 항해가 될까? 보급품 비율에 따른 항해시간은?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바다에서 얼마나 머무를 수 있는지는 항구에서 보급하는 물과 식량에 따라 결정된다. 물과 식량이 둘 다 고갈되면 선원이 점점 줄어들어 항해 불능 상태가 된다. 물과 식량은 향해 1일 혹은 전투 1턴마다 줄어든다 각 항구의 출항소에서...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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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최대 28척의 대함대 구성 가능! 용도별로 나뉜 다양한 크기의 선박들
대항해시대에서 선박의 중요도는 말이 필요 없을 정도로 높습니다. 기본이 되는 무역에서 전투, 탐험까지 모두 선박을 통해 이뤄지기 때문이죠. 현재 CBT 기준으로 처음 계정을 생성하면 초소형 등급의 선박 2척이 기본 지급됩니다. 처음에는 선박 3개로 구...
게임뉴스 | 기자: 박이균 | 작성시간 0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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