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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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슈터 '스페이스 정키즈', "6월 28일 개발팀과 함께해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는 VR 슈팅 게임 '스페이스 정키즈(Space Junkies)'가 6월 28일 개발팀과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유비소프트는 11일(현지시각) 컨퍼런스를 통해 '스페이스 정키즈...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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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제이엠게임즈, 액션 VR게임 ‘로디안: 카르마’ 상반기 글로벌 출시 예정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온라인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VR게임 ‘로디안: 카르마’의 ‘출시 예정(Upcoming)’ 페이지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로디안: 카르마’는 와이제이엠게임즈의 관계사인 ‘one...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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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플라이, '서울VR/AR엑스포' 체험존 운영 성료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열린 'SEOUL VR∙AR EXPO'에서 자사의 'VR MAGIC PARK' 부스를 통한 High-Quality VR게임 6종의 체험존 운영 및 비즈니스 미팅을 마쳤다고 금일(23일)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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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VR/AR엑스포] Project X,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서 4000여명 관람객 동원
[미디어 프론트 자료제공]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와 미디어프론트(대표 박홍규), 그리고 닷밀(대표 정해운)이 '서울 VR AR 엑스포 2018'에 공동 참가해 개최기간동안 관람객이 4천여명이 다녀갔다. 또한 20일에는 베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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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후] 아리송했던 제4차산업혁명, 보고 만지고 '즐겼다'
대한민국 최대 VR/AR 전문 전시회 & 컨퍼런스인 '서울 VR/AR EXPO 2018'이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VR/AR 엑스포 2018은 VR/AR 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인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를 위한 행사로...
칼럼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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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사용자가 소유하는 블록체인 기반 VR 플랫폼 '디센트럴랜드'
암호화폐에 관한 관심은 한풀 수그러들었지만, 블록체인 기반 기술은 신뢰불요의 유일한 가치를 가지는 디지털 자산을 교환하거나 거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크립토키티를 시작으로 이더리움 기반의 게임이 사용자들에게 선을 보이고 있...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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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젤다의 전설 BOTW',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수상
12월 7일(현지시각) LA 마이크로소프트시어터에서 '더 게임 어워드2017'이 진행됐다. 이 시상식은 2003년 시작된 '스파이크 비디오 게임 어워드'를 전신으로 하는 비디오 게임 시상식으로 미국 미디어뿐만 아니라 한국을 포함한 해외 미디어 투표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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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카탈루냐 무역투자청, "지스타 통해 게임 선진국 한국과 교류했으면"
우리에게는 스페인의 카탈루냐 지방은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와 FC바르셀로나를 비롯한 축구팀 그리고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대성당 정도밖에 안 알려있지만, 사실 스페인의 경제 심장과도 같은 곳이다. 카탈루냐는 스페인을 구성하고 있는 17개의 자치 주...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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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바오밥스튜디오가 '레인보우 크로우'를 영화제에 출품하기까지
VR 콘텐츠의 인기는 여전하다. 국내에서는 어트렉션 VR 기구에 머물러있지만, 해외에서는 게임 콘텐츠와 더불어 서적 출판에 사용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하다. 물론 전통적인 출판업계에서는 VR/AR 책을 출판이라 보는데 무척 보수적이지만, VR 기술을 통해...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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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가 선정한 2017년 최고의 게임은? '유니티 어워드' 결과 발표
유니티는 3일(현지시각)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유나이트 오스틴 2017' 키노트 말미에 '유니티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다. 유니티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만든 게임만 후보작에 오를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최고의 비주얼 상에는 '엔...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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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와이제이엠게임즈, VR테마파크 ‘VR SHAKE’ 오픈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가 지난 9월 22일, 신촌현대백화점 내 VR테마파크인 ‘VR SHAKE(셰이크)’ 1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VR SHAKE는 다양한 VR게임과 어트랙션 기기들을 한자리에 모아 가족 혹은 커플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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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경기도의 VR·AR산업 육성 글로벌 연합체 NRP 참여 기업 28개 확대
국내 최초로 결성된 VR・AR산업 육성 글로벌 연합체인 NRP(Next Reality Partners) 참여기관이 기존 24개사에서 28개사로 확대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2일 광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구글(Google), 오토데스크...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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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32] VR 체험이 아닌 VR 게임으로의 도전 '로스트 케이브'
VR 경험은 대부분 체감형에 맞춰져 있으며 이러한 경험은 ‘재접속을 유도하는 게임’과는 거리가 있다. 이는 대중이 접하는 VR이 일회성 체험에 그쳐 있다는 말이다. 가정에 자리잡은 최고급 PC와 바이브, 오큘러스와 같은 HMD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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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5] 오범수 대표, "타협해 버리면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오범수 대표의 '로스트케이브'는 작년 게임창조오디션에서 2등을 차지했다. VR 1인 개발자의 대명사가 된 한대훈 대표에게 밀려 내심 아쉬울 법도 하지만, '관객평가 1위'라는 훈장을 달았다. 좋은 평가를 등에 업고 계획대로 2017년에 게임을 출시해도...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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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니티, "벽을 넘어 월경하는 지식의 탐험대 처럼"
상용 게임 엔진은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소스코드 재활용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개발자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의도대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서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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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돈 마리넬리 교수가 전하는 '종언의 교훈, 게임 산업이 미래로 가는 길'
혁신적인 기술은 변화를 수반한다. 그러나 변화는 언제나 긍정적인 에너지만을 동반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복기를 통한 '반성'이 필요하다. 콜롬비아대학의 돈 마리넬리 교수는 비디오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기술 산업의 현재를 되돌아 보고 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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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VR커넥트] VR 게임 만들지 마? ‘프레타’가 걸었던 착오의 길
본래 넥슨에서 진행하던 모바일 프로젝트였다. 3년간 개발 중 비슷한 포지션의 ’히트’가 성공함에 따라 출시를 못 하게 됐다. 일리언게임즈는 그간 만들어놓은 리소스가 아까웠다. 그래서 넥슨과 협의를 통해 해당 리소스를 토대로 VR 게임을 만들었다. 그게...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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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제 3회 IGC 강연자 모집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올해로 3회를 맞습니다. 인벤은 올해도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게임산업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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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홍빈 네트워크, 신세계센텀시티점 공식 입점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이하 VR)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기업 홍빈 네트워크 코리아(대표 진호석)가 세계최대 규모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에 공식 입점했다. 입점한 형태는 홍빈이 자랑하는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버추얼 아일랜드(V...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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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GPM-VOCOO, VR노래방 솔루션 서비스 진행
GPM은 노래방 솔루션 개발사 VOCOO와 손을 잡고 VR 노래방 솔루션 사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VR 노래방 솔루션은 원곡 가수와의 듀엣부르기, 스마트폰으로 VR에 다양한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전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PM이 개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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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페이스북 이긴 제니맥스, "삼성 기어VR이 지적재산권 침해" 美서 소송
제니맥스가 삼성전자의 '기어VR'이 지식재산권을 침해했다며 미국 법원에 소송한 사실을 블룸버그가 16일 보도했다. 제니맥스는 지난 12일 미국 댈러스 지방법원에 소장을 제출했다. 제니맥스는 "'삼성 기어VR'은 오큘러스에 의해 움직인다(powered...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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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서밋] 팀 스위니 CEO, "1977년 PC 보급을 생각하면 VR 판매량은 고무적"
에픽게임즈의 팀스위니 CEO는 오늘(22일), '얼리얼 서밋 2017'에서 VR 나아가 AR이 몰고 올 새로운 '혁명'에 대해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그동안 국내외 게임 관련 콘퍼런스를 통해 게임의 미래와 개발환경의 변화 전망을 하는 등 산업을 기술적...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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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GPM, 네오브릭스와 북미, 유럽 시장 위한 협약 체결... 지블리츠 진출
게임 개발사 GPM (대표 박성준)은 유럽 게임 퍼블리셔인 네오브릭스 (대표 송혜정)와 북미,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3일 발표했다. 양사의 협약서에 따르면 GPM 은 페이스북 게임플랫폼 게임룸(Gameroom)으로 출시한 FPS...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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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VR 대응 모바일 RPG ’얼터걸즈’ 사랑과 정의의 폴리스 등장
VR 대응 미소녀 육성 RPG ‘얼터너티브 걸즈 for Kakao(이하 얼터걸)’는 오늘 (31일) 스페셜 의상을 통해 레이, 유이, 노노, 코하루가 사랑과 정의의 폴리스로 변신하는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히토미 학원의 소녀들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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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 21일 개소
부산 가상증강현실 융복합센터가 21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부산시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서태건)은 부산이 가상현실(VR)·증강현실(AR)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 산업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부산 가상증강현실...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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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GDC 2017 참가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2월 27일(현지시각)부터 3월 3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2017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ame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GDC 2017)’에 참가해, VR게임 시장에서의 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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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블루홀, VR 게임 ‘발키리 블레이드’ 트레일러 영상 공개
블루홀(대표 김강석)은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게임 ‘발키리 블레이드(Valkyrie Blade)’의 트레일러 영상을 금일(27일) 공개했다. ‘발키리 블레이드’는 VR에 특화된 타격감을 살린 1인칭 액션 RPG로 컨트롤...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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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PSVR, 전세계 누적 판매량 915,000대 달성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는 가상 현실 시스템 PlayStation®VR (PS VR)의 2017년 2월 19일 기준 전세계 누적 판매량이 915,000대라고 발표했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의 사장 겸 글로벌 CEO 앤드류 하우스는 “작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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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수중연구 시설 속 엄습하는 공포, '사이렌'
헤머헤드VR (Hammerhead VR)이 개발한 VR 서바이벌 호러 게임 사이렌은 공포를 자극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연구 시설에서 생존하고 탈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우생학에 사로잡힌 한 과학자가 고대의 잃어버린 도시 위에 수중연구 시설을 세...
리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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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제이씨현시스템(주), ㈜GPM과 몬스터VR 사업 성공을 위한 MOU 체결
HTC VIVE의 국내 파트너사인 제이씨현시스템(주)는 ㈜GPM과 몬스터VR 사업 성공을 위한 MOU를 2017년 1월 13일 체결하였다. 몬스터VR은 VR놀이문화 플랫폼으로, 컨텐츠 개발사들과 제휴되어 다양한 VR 컨텐츠를 공급받고, 모텔, PC방,...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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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와이제이엠엔터, ‘YJM VR’로 사명 변경… VR개발 본격화
와이제이엠엔터테인먼트(대표 민용재)가 ‘와이제이엠브이알(YJM VR)’로 사명을 변경했다. VR전문개발사로 거듭난 와이제이엠브이알은 상반기에만 VR타이틀 8종을 공개한다. 와이제이엠브이알의 자체 개발작 ▲카트 체이서(캐주얼 레이싱) ▲카지노 피어(소...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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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주연테크, 와이제이엠게임즈와 VR사업 관련 MOU 체결
㈜주연테크(대표 김희라)는 VR게임•컨텐츠 전문기업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와 VR사업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는 양사간의 VR카페 직영점 개설과 프랜차이즈 사업 협력을 위해 공동투자를 통한 합작법인 설립...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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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새벽에서 아침까지! 속초 내 '포켓몬 GO' 명당을 찾다
인벤팀이 무작정 속초로 출발한 지 어언 10시간이 되어갑니다. 약간의 흥분상태로 도착하여 속초 구석구석 누비며 어떤 게임인지 제대로 알고자 하는 일념 하나로 행군을 방불케 하는 진격을 이어왔습니다. 속초 도착 10시간, 그동안 들렸던 곳의 분위기를 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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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우리는 모두 친구!" 인벤팀이 속초에서 만난 '포켓몬 GO' 트레이너들!
포켓몬 GO를 속초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야심한 시각에 속초로 향한 세 명의 인벤 트레이너들! 열심히 포켓몬을 찾아다니고 있던 도중, 잠깐 쉬려고 들어간 편의점에서 또 한 명의 트레이너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편의점에서 야간 근무를 하...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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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에이서, 전환 사채 형태로 스타브리즈 스튜디오에 총 105억 원 투자
대만에 위치한 에이서(Acer)가 스웨덴 게임스튜디오 '스타브리즈(Starbreeze)'에 총 9백만 달러(한화 10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완료했다. 이 금액은 스타브리즈가 개발한 스타VR(Star VR) HMD 생산 및 상업화를 촉진하는 데 사용...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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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이승훈 교수, "VR 기기 보급과 콘텐츠 활성화? 소셜 게임에 달렸다"
페이스북 기반의 웹게임 혹은 소셜게임의 열풍은 한 차례 지나갔다.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이 재편되는 가운데 자연스럽게 밀려난 모양새다. 그러나 요즘 소셜게임은 다시 주목받고 있다. 바로 소셜 카지노 덕분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하나의 문화생활로 자리 잡았...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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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서밋] VR FPS를 만들며 겪었던 난관과 극복 방안
기어 VR의 런칭 타이틀 '모탈블리츠 VR'을 개발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는 VR 콘텐츠 선두주자로 알려졌지만, 사실 지난 13년간 50여 개의 타이틀을 개발, 출시한 업체다. 특히 게임뿐만 아니라 VR 콘텐츠 개발 경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고와 영화...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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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서밋] 실리콘밸리에서 VR 스튜디오 창업하기
VR Summit 1일차, 코로프라(Colopl)의 정직한 CEO는 실리콘밸리에서 VR 스튜디오를 이끌면서 경험했던 내용을 청중들에게 공유했다. 모바일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코로프라는 '코로프라 펀드'를 이끌며 포브(FOVE)를 1천 1백만 달...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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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서밋] 메리츠종금, "VR 콘텐츠 2025년 350억 달러 시장 규모형성할 것"
메리츠종금증권은 VR 콘텐츠 시장이 2025년에는 350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다. 오늘(22일) 킨텍스에서 열린 VR 서밋에서 '전략과 실행'의 이혁수 CEO는 메리츠종금증권이 2016년 발간한 보고서를 바탕으로 VR 콘텐츠 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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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VR의 성공은 휴대성에 달렸다? 등에 매는 백팩형 컴퓨터 공개 봇물
쾌적한 VR 경험을 위한 백팩형 컴퓨터가 등장하고 있다. 머리에는 헤드셋을 쓰고 등에는 PC를 메는 방식의 백팩형 가상현실(VR) 기기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이는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바이브 등 PC 기반 VR 시스템을 조금 더 편하게 쓸 수...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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