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4.2] 공통 변경사항 - 직업별 군중 제어기 변경점

강민수 기자 | 댓글: 64개 |


전사

4.2 직업 공통 변경사항


⊙ 모든 치유 주문이 극대화 효과를 얻을 때의 치유량이
일반치유량의 1.5배(50%)에서 2배(100%)로 증가합니다.


⊙ 이제 다시 전투 중에 춤출 수 있으며, 그래픽 오류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춤추기보다 우선순위가 높은 동작(공격 등)을 하는 동안에는 춤추기 동작이 제한됩니다.
춤의 즐거움을 만끽하세요.



⊙ 강화 효과

•각 직업이 갖춘 능력 중 아군 대상에게 강화 효과를 주는 능력은 이제 모두 위협 수준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야생의 징표와 신의 권능:인내 등 공격대용 강화 효과, 축복받은 탄력성과 서리의 손가락 등 발동형 강화 효과, 검은 의도와 격분 등 단일 대상 강화 효과에 적용됩니다. 가시나 소생같이 직접 피해를 주거나 치유해주는 강화 효과에는 이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으며, 일반적인 위협 수준을 생성합니다.



⊙ 군중 제어

•여러 군중 제어 기술이 변경되어, 이제 이런 기술을 시전해도 몬스터가 공격을 시작하지 않습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지속시간이 끝났을 때에도 몬스터는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으며, 주변의 다른 몬스터 역시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군중 제어 효과에 걸린 몬스터에게 너무 가까이 가면, 몬스터는 효과가 풀린 다음에 해당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던전을 공략하는 플레이어들이 군중 제어 효과를 더 쉽게 분담하고, 준비된 상태에서 전투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이런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영향받는 기술들은 겨울잠, 휘감는 뿌리, 비룡 쐐기(적이 비룡 쐐기의 피해를 입기 시작하면 이전과 마찬가지로 위협 수준이 생성됩니다.), 빙결의 덫, 변이, 참회, 언데드 속박, 실명, 사술, 정령 속박, 추방, 유혹입니다.




▲ 4.2 패치로 인해 양변을 비롯한 메즈 풀링이 불가능해졌다.

⊙ 소환수

•소환수 태세 중 공격적 태세가 삭제되고 적극적 태세로 교체되었습니다. 적극적 태세는 플레이어가 공격하는 대상을 소환수가 공격하게 합니다. 소환수는 플레이어가 새로운 대상을 공격하면 몇 초 동안은 기존 공격 대상을 공격합니다.
•소환수를 방어적 태세로 설정하면 소환수가 자신이나 자신의 주인을 공격하는 적만 공격합니다.





⊙ 주문 방해

•정신의 채찍 또는 얼음 화살과 같은 단일 속성 주문이 시전 도중 방해받을 경우, 플레이어는 정신의 쐐기(냉기 및 암흑)나 얼음불꽃 화살(냉기 및 화염)과 같은 복합 속성의 주문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복합 속성 주문 시전 중 방해받으면 각 속성 모두에 주문 방해 효과가 의도한 대로 적용됩니다.



⊙ 능력치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민첩성을 올려도 회피율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기본 회피율은 5%로 고정됩니다.
•이제 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가 받고 있는 힘 보너스의 27%만큼이 무기 막기 확률로 적용됩니다. 이는 이전의 25%에서 증가한 수치이며 예전처럼 기본 힘을 넘어선 수치만 계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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