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 인벤게임컨퍼런스 'IGC in 성남' 8월 31일 개막
인벤이 주최, 주관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8월 31일 판교 테크노밸리 경기창조혁신센터 및 GB1 센터 지하 1층에서 개막했다. 내달 2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행...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31
26
-
[취재] "역사적인 날" 소미, 레플리카 오늘 하루 '무료'
소미 게임즈의 인디게임, 레플리카(Replica)가 오늘 하루 무료로 배포된다. 소미는 SNS를 통해 '민주주의 회복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역사적인 순간을 기념해 오늘 하루, 레플리카를 무료로 배포한다'라고 밝히며 '레플리카'의 무료 다운로드...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3-10
30
-
[포토] 인디게임 폭풍이 지스타에 몰려온다! BIC 부스 풍경기
부산 영화의 전당에서 펼쳐진 인디게임 커넥트 'BIC'. 폭풍 같았던 인디 행사가 이번에는 지스타로 그 장소를 옮겨 펼쳐졌습니다. 최근 수년 사이 강세를 띠는 모바일에 소니와 반다이남코의 콘솔, 대세 플랫폼 VR에 인디를 더하며 행사의 무게추를 균형...
포토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1-20
1
-
[IGC2016] 대기업보다 더 만족, 1인 개발자 정진섭 대표와 '언소울드'
인개발은 개발을 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에요. 하지만 아무런 준비 없이 시작하는 것은 어렵죠. 게임 개발이 아니라 혼자 하는 어떤 일을 하더라도 비슷하겠지만, 필요한 부분에 외부 인력에 맡기거나 마케팅을 하고 사업을 하는 것 전부 혼자서 처리해야해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9
20
-
[IGC2016] 당신이 원하는 것은 동인인가 인디인가, 한대훈이 말하는 1인 개발자
1인 개발자가 되고자 한다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게임을 만들라고 하고 싶어요. 인기 있는 게임을 만들려고 게임을 만들면 잘 팔리지 않았을 때 입는 상처가 너무 커요. 하지만 내가 만들고 싶었던 게임을 만들면 흥행하지 못해도 그 게임은...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10-09
16
-
[스.친.소] "세상을 만든다는 느낌이에요" 게임에 대한 남다른 철학, '노븐'
게임 중에서도 가장 고전적인 장르인 '머드'에 '소셜'이라는 낯선 양념을 쳤다. 인디게임 개발자 협업공간도 지원한다. 하지만 게임도, 인디 개발자에 대한 지원도, 그들의 확고한 철학과 의지가 담겨있다. 오늘의 스타트업팀 '노븐'의 이야기다......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8-08
10
-
[스.친.소] 모에를 사랑하는 개발자들? 스타트업 기대주 '메이지오브더이스트'
메이지 오브 더 이스트(Mage of the East). 줄이면 M.O.E로 모에 소프트가 된다. 우리가 만들고 싶은 게임을 위해 모였으니 회사 이름도 우리 마음대로 짓고 싶어서 모에 소프트로 결정했다. 다만 대외적인 이미지도 있고 외부 인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어려움이 있어서 약자로 만들기로 했다....
인터뷰 | 기자: 장인성,강승진 | 작성시간 07-09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