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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디지털 원주민 세대', 게임회사에 맞는 뉴미디어 운영 전략은?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오늘날의 우리는 더 이상 한 가지 매체, 하나의 채널을 통해서만 정보를 습득하지 않는다. 지하철로 출퇴근을 하는 짧은 시간에도 페이스북으로 뉴스를 접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광고를 접하고, 카카오톡으로 물건을...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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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인디 개발자의 원격 개발 분투기! 'Nemo_DO' 개발 일지
인디게임 개발팀 GGHF 스튜디오가 신작 'Nemo_DO'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Nemo_DO'는 서로 다른 맵에 위치한 로봇을 함께 조작해 게임을 진행해 나가는 게임으로, 액션과 함께 퍼즐을 푸는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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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게임으로 전하는 힐링의 메세지, '마이 오아시스' 포스트모템
'용사는 진행중' 시리즈를 개발한 버프스튜디오의 신작 '마이 오아시스'는 자신만의 오아시스를 가꾸어 나가는 클리커형 게임이다. 따뜻한 분위기의 그래픽과 감성적인 음악이 특징으로, 플레이 도중에 화면에 떠오르는 다양한 글귀들로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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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디모' 개발자와 작곡가가 들려주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는 방법"
IGC 2017 두번째 날, 7층 강연장 마지막 시간으로는 대만 개발사 레이아크(Rayark)의 공동 창립자, 토니 리(Tony Lee)디렉터와 사이터스, 디모 등으로 함께 호흡을 맞춘 바 있는 'NICODE' 박소연 작곡가가 함께 강단에 올랐다. 잊...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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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액션과 전략 살아있는 거대 보스전! '기간트 쇼크' 개발 일지
'기간트 쇼크'는 지난해 진행된 신작 발표회에서 공개된 카본아이드의 기대작 중 하나로, 압도적인 비주얼의 거대 보스를 공략해서 쓰러뜨리는 게임이다. 각기 다른 직업을 가진 4명의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며, 자동전투를 배제하고 거대 보스와의 전투에만 집중했다는 점 또한 매력으로 꼽힌다....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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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오이갤에도 올라간 그 광고의 배경은!? 한정현 에피드게임즈 대표
얼마 전,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어느 게임의 광고 만화'라는 유머 콘텐츠가 화제가 된 적이 있다. 웹툰 작가 '희키' 특유의 개성이 묻어나는 배너는 게임 광고라고는 도저히 생각되지 않았고, 이를 접한 수많은 게이머들은 못 보던 방식의 광고에 감탄하며...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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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도트를 찍기로 결심한 당신에게 찾아올 세 가지 시련들
인벤이 주최, 주관하는 제3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 2017 in Seongnam,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8월 31일 판교 테크노밸리 경기창조혁신센터 및 GB1 센터 지하 1층에서 개막을 알렸다. 7층 강연장의 첫 번째 강연을 맡...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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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HIT 김영희 TA가 알려주는 "언리얼로 모바일 프로젝트 제작하기"
김영희 TA는 8일 진행된 IGC 2016 셋째 날 행사에서 Unreal4 엔진을 사용하여 모바일 프로젝트를 제작하는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연단에 섰다. 먼저 그는 PC프로젝트를 진행할때와 달리 주의해야 하는 점들에 대해 소개하고, 몇가지 팁...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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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오리진게임즈 고정환 PD, "無에서 게임 밸런스를 창조하는 방법"
오리진게임즈의 고정환 PD는 7일 진행된 IGC 2016 두째 날 강연을 통해 '액션 감성을 밸런싱하다'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그는 먼저 밸런스 기획자로서 문득 고민하게 된 유저들이 생각하는 밸런스에 대한 문제를 함께 공유하고, 신작 모바일게임 '...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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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핵심은 버티기" 함영철 전략기획실장이 말하는 검은사막 투쟁기
함영철 펄어비스 전략기획실장은 7일 진행된 IGC 둘째 날 행사에서 '검은사막 투쟁기: 서막'이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지난 2014년 12월 정식 서비스를 실시한 '검은사막'은 발표회부터 세상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으나, 오픈 초기 세 종류의 큼지...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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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인디 보드게임 개발자가 겪게 될 몇 가지 문제들" 우보펀앤런 정희권 이사
보드게임 전문 개발사 우보 펀앤런 (UBO Fun&learn)의 정희권 이사는 6일 개최된 IGC 2016의 첫 날 행사에서 '세계 인디 보드게임 개발의 현황과 한국의 인디보드게임 개발자협동조합 운동에 대한 소개'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이날 연단에...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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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유선 망과 모바일 망에서의 P2P 구현, 무엇이 다를까? 아이펀팩토리 문대경 대표
문대경 아이펀팩토리 대표는 금일(6일) 진행된 IGC 첫 날 행사에서 'PC와 모바일에서의 P2P 게임 구현에서의 차이점 비교'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PC와 모바일은 네트워크 환경상 P2P 게임을 구현하는 부분에 있어서 차이점이 있게 마련...
게임뉴스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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