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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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쉽지 않은 레벨 디자인 - 실패 통해 배운 개발자의 마음가짐
[▲노승윤/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개발자] 주제: 제로부터 시작한 Co-op 퍼즐 레벨 디자인 (Nabi 제작 포스트모템) 강연자 : 노승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개발자 발표분야 : 포스트모템 강연시간 : 2019.11.15...
게임뉴스 | 기자: 박범, 김수진 | 작성시간 1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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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곰아저씨 레스토랑' 다이고 사토 개발자의 인디 개발 생존기
[▲다이고 사토 Odencat Inc 대표 ] 주제: 인디게임 개발자 살아남기! (곰아저씨 레스토랑 케이스스터디) 강연자 : 다이고 사토 - Odencat Inc. / CEO 발표분야 : 포스트모템 강연시간 : 2019.11.15(금) 16:00 ~...
게임뉴스 | 기자: 허재민,김수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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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지국환 문틈 대표 - 인디 게임 개발자로 먹고 살 만 하냐고요?
[▲지국환/문틈/대표 ] 주제: 인디게임 개발자로 먹고살기 7년차 강연자 : 지국환 - 문틈 / 대표 발표분야 : 인디게임 강연시간 : 2019.11.14(목) 16:00 ~ 16:40 [강연 주제] 인디 게임 개발자로 7년 차에 접어든 지국환 대표가...
게임뉴스 | 기자: 박범, 김수진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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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풀지 않고 본다, 트릭아트 던전
트릭아트, 단어 그대로 속이는 예술입니다. 쉽게 말해 그냥 평면인 그림이 각도에 따라 입체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착시 기법이죠. 분명히 그냥 일자로 된 길이었는데, 슥 돌려서 보면 앞을 가로막는 벽이 된다던지 이런 것 말이에요. 이런 트릭아트를 이용한...
리뷰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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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거대한 지스타 속 소확행, BIC 부스
그야말로 뜨거운 토요일을 보낸 지스타 2018. 인파에 휩쓸려서 움직이는 게 뭔지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었던 하루였습니다. 티켓팅 줄부터 입장 줄, 거기에 정말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몰려들었던 B2C관 까지. 그런 가운데 벡스코에서 큰 규모는 아니지만...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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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언리얼 엔진은 에디터를 사용하는 게 전부가 아니다
많은 게이머가 알다시피 현업에서 대작 게임은 언리얼로 만드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현업과 학생 사이에서는 정보량의 차이가 크다. 단순히 현업이니까 많이 알고 있다는 게 아니라 학생들이 참고할 자료가 너무 적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현업 종사자들과 학생들...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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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8] 걸음마 단계의 HTML5, 그 무한한 가능성을 보다
잔디소프트의 윤세민 대표는 작년 IGC에서 'HTML5, 크로스플랫폼, 그리고 MMORPG feat. 매드월드'라는 제목으로 그들이 왜 HTML5로 게임을 만드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한 바 있다. 당시 윤세민 대표는 HTML5가 MMORPG의 이상향에...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김수진 | 작성시간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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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 2018] '대박'보단 생존, 지속 가능 모바일 인디 게임사 되려면?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김효택 대표는 두산, 넥슨 등의 기업에서 인사 팀장을 한 경험을 가진 조금 다른 관점을 가진 강연자다. 이후, 자라나는 씨앗이라는 회사를 차려 초기 3년은 기획 개발자로, 최근 2년 간은 사업가로 활동을 이어가...
게임뉴스 | 기자: 장민영, 김수진 | 작성시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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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8 설명회 개최
전 세계 인디 게임의 대표 행사로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usan Indie Connect Festival, BIC Festival)이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이하 ‘BIC 조직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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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 조직위-다이아 티비, 인디게임 마케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와 CJ E&M 다이아 티비(이하 DIA TV)는 지난 6일 업무협약을 통해 파트너십 강화 및 국내외 인디게임의 마케팅 활성화에 불을 당겼다라고 7일 밝혔다. BIC 조직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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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스토리... 좋아하세요?" 게임으로 재탄생한 '지킬 앤 하이드'
스토리는 게임 내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을까. 읽어도, 읽지 않아도 그만인 단순한 세계관? 컷신이 실행되면 나도 모르게 스킵 버튼을 찾는 그런 것? 가끔가다 말도 안되는 엄청난 명작을 만들어 내는 소스? 게임의 플레이어블 콘텐츠가 갓겜과 망겜을...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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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쉘위댄스?!" 게임만 했을 뿐인데 몸도 풀고 춤도 추고 '바운덴'
손으로 그린 그림이 인상적인 '히든 포크스'는 숨은그림찾기 게임에 생명을 불어넣었다는 평을 받으며 해외 인디어워드에서 크고 작은 상을 쓸어모았죠. 사실 '아드리안 더용'은 그 이전에도 게임 팬들이 한 번쯤은 봤을 게임을 몇 제작하기도 했는데요. 흔...
동영상 | 기자: 강승진,김수진,허재민 | 작성시간 0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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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2018 플레이엑스포, 인디게임 육성을 위한 '인디게임 오락실' 조성
(주)킨텍스(이하 '킨텍스')와 인디게임 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는 '2018 플레이엑스포'를 통해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 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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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오픈 월드 RPG '욘더: 클라우드 캐쳐 크로니클' PC, PS4 한국어판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프라이드풀 슬로스(Prideful Sloth)가 개발한 오픈 월드 RPG ‘욘더: 클라우드 캐쳐 크로니클(YONDER: THE CLOUD CATCHER CHRONICLES)’ PC...
동영상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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