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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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SP가 높을수록 세진다? 인트 요정의 '데불검' 대미지 실험
뇌신검과 혹한의 창, 데스나이트의 불검은 공격 명중 시 일정 확률로 마법이 발동한다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이렇게 발동하는 마법의 대미지는 SP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 이전 실험을 통해 확인되었다. 그러나 기본 INT가 낮은 기사를 통한 실험이었기 때문에, 마법 무기가 제 성능을 발휘하는 '불요정'을 대상으로는 그 효과가 제대로 확인되지 않았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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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눈물의 드슬 합성 후 상승궤도, 턱재포쓰 'BJ 원재' 인터뷰
이번에 인벤이 만난 BJ는 턱재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원재'입니다. 최강 지휘, 신들린 어바, 요정의 정석, 턱재포쓰 등 그를 설명할 땐 다양한 수식어가 붙습니다. 강산이 바뀔 시간동안 리니지 방송을 하며 보여준 모습이 많기 때문이겠지요. 얼마 전에는...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문영호 | 작성시간 0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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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돌아온 판도라의 유물, 버땅 끝나면 다시 하이네로? - 8월 5주차 이슈
한 주간 게임 내에서 벌어졌던 다양한 사건·사고를 정리해보는 리니지M 이슈. 판도라의 유물 상자가 약 1개월 만에 다시 돌아왔다. 영웅 등급으로 상향된 커츠 세트를 비롯하여 영웅 등급 변신인 커츠/헬바인 변신을 얻을 수 있다. 유물 상자에서 얻을 수...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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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중요 버프 삭제' 캔슬레이션 전격 분석, 효용 가치 있을까?
리니지M에서는 가속 물약을 비롯하여 쉴드, 블레스드 아머 등 각종 버프(소비류, 마법 등)를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하여 리니지M 출시 전부터 캔슬 효율이 '좋지 않다'는 인식이 지금까지도 유지 중이다. 하지만 각종 버프를 자동으로 사용한다는 편의적인 요소가 캔슬의 효과를 증가시킨다는 제보가 있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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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그는 왜 칼을 든 인트 요정의 길을 택했나? 린드비오르04 서버 '헤르'
리니지M은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의 초기 스탯(베이스 스탯) 분배가 없습니다. 기사는 STR, 요정은 DEX로 고정되어 있죠. 그래서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에서 볼 수 있었던 콘기사나 인트기사, 힘요정 등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가 사라졌다는 아쉬움이...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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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안타라스의 옛 모습을 쓰러뜨려라! '버모스의 출현' 이벤트
8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버모스의 출현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오후 9시 30분에 '57.카오틱 신전'에서 출현하는 '버모스'를 사냥하면 무관 방어구나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을 얻을 수 있다. 버모스는 리니지 5대 용인 지룡 안...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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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신규 변신 추가부터 편의 개선까지! 8월 23일 업데이트 총정리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금일(23일) 오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변신 8종 추가를 시작으로 출석 보상 상향, 신규 제작 추가, 기간 한정 사냥터 및 편의 기능 추가 등 여러 부분에서의 변경이 이뤄졌다. 다양한 변화를 불러온 이...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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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랭킹 1위의 원동력은 혈맹을 위한 마음! 군터09 군주 '죠' 인터뷰
리니지M, 그리고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에는 '기니지'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다른 클래스보다 기사가 강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온 단어죠. 그래서 기사 유저의 비율이 높은 편인 데다가, 대부분의 서버에서는 기사가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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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강아지 산책 마치면 바로 방송해야죠" 리니지M으로 재도약하는 BJ 만만
리니지M 출시 후 약 2달이라는 시간이 흐른 지금, 이와 관련된 인터넷 방송 콘텐츠도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오픈 초기에 여러 BJ가 변신 카드 뽑기, 무기 상자 까기, 장비 러쉬 위주의 콘텐츠를 선보였지만, 지금은 BJ마다 자신의 특색을...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문영호 | 작성시간 08-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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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SP 51에서 대미지 급상승! 마법사와 싸우기 위한 MR 세팅은?
SP(Spell Power)는 마법 대미지를 높이는 가장 중요한 능력치다. 하지만 SP 수치에 따라 마법 대미지가 어느 정도 오르는지는 명확하게 파악되지 않았다. 받는 마법 대미지를 낮추는 MR(Magic Resist)도 마찬가지. 마법사의 SP 수치...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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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지배자 혈맹에 합류한 막부, '전투명가' 라인의 입장은?
쇼맨부터 전투명가, 막부까지 3개의 라인이 치열한 3파전을 벌이던 중, 전투명가 라인에 있던 지배자 혈맹이 막부와 손을 잡았다. 전투명가 입장에서는 소수지만, BJ 우레를 중심으로 그리스, 말파이트 등 쟁쟁한 격수진과 함께 소규모 전투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줬던 지배자 혈맹의 이탈이 뼈아프다. 전투명가 군주인 BJ 만만은 "막부와 지배자 라인을 최우선으로 상대할 것"이라 말하기도 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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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데포로쥬01 서버 '막부'가 말한 이프리트 사건의 전말과 3파전
리니지M의 데포로쥬01 서버에는 다수의 BJ가 플레이하고 있다. 그래서 BJ를 중심으로 혈맹이 이뤄질 뿐만 아니라 큰 세력이나 라인이 형성되기도 한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엔씨소프트의 전작인 리니지1 출신 BJ들이 주축이 된 '쇼맨 라인', 그리...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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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SP와 마법 무기의 관계는? 전설 무기 '데스나이트의 불검' 실험
리니지M에는 데스나이트의 불검이나 커츠의 검처럼, 일정 확률로 마법이 발동해 마법 대미지를 함께 주는 '마법 무기'가 있다. 원작 리니지1에서는 SP에 따라 마법 무기의 발동 효과가 강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STR 이후 INT에 스탯 포인트를...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8-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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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이제 불요정도 단검을!' 텔레포트 비용 증가 등 7월 26일 업데이트 주요 변경점
60레벨 이상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감소부터 신규 상품 판매, 월드 보스 레이드와 시련 던전의 리뉴얼급 업데이트, 이와 함께 진행되는 썸머 이벤트, 그리고 자잘한 버그 수정과 편의성 증대까지. 많은 변화가 있었던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과 주요 변경...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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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큐브'로 축데이와 변신, 마법인형 카드를! '리니지M 썸머 이벤트'
7월 26일부터 8월 1일까지 리니지M '썸머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다섯 번 이벤트 몬스터가 출현하며, 한 대라도 유효 공격을 맞춘 모든 캐릭터에게 확정 보상이 지급된다. 게다가 이 확정 보상에서는 확률적으로 퓨어 엘릭서도 얻을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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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60레벨 이상 소모량 감소! 업데이트 후 '아인하사드의 축복' 변경 정리
금일(26일) 진행된 많고 많은 업데이트 내역 중 아인하사드의 축복(이하 축복)에 대한 변경 점이 가장 눈에 띈다. 60레벨 이상 캐릭터의 '축복 소모량'이 감소했다고 공지됐다. 또 금일 정기점검 이후 축복을 회복할 새로운 상품이 판매되기 시작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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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희귀 제작 비법서'가 나오고 '데이젤'을 만난다! 시련 던전 변경점 총정리
유저들이 원했던 시련 던전 보상 강화가 이뤄졌다. 금일(26일) 업데이트로 시련 던전 클리어 시 '희귀 제작 비법서'를 얻을 수 있게 된 것. 또 시련 던전에서 얻는 보물 지도 조각을 모아 '보물 지도'를 제작하면,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를 판매하는...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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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전설 무기 '커츠의 검', 마법 발동 대미지가 15라고?
리니지1의 커츠의 검은 데스나이트의 불검과 함께 불요정 지존 무기의 쌍두마차로 불린다. 리니지M에서는 지난 19일까지 판매된 켄라우헬의 무기 상자에서 매우 낮은 확률(0.0001%)로 얻을 수 있었다. 그런데 지난 19일, 리니지M 인벤에 커츠의 검 효율이 매우 나쁘다는 글이 올라왔다. +7 커츠의 검을 사용하고 있다는 이 이용자는, 마법 발동의 이펙트가 올바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대미지 자체도 매우 낮다고 주장했다....
인터뷰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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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모든 사냥터와 주요 드랍 정보를 한눈에! 리니지M 필드 지도 총정리
리니지M에서는 광활한 아덴 대륙을 탐험하며 몬스터를 사냥한다. 아덴 대륙은 수십 개의 사냥터로 나눌 수 있으며, 사냥터마다 등장하는 몬스터가 다르다. 그러므로 자신의 수준과 원하는 아이템, 퀘스트에 따라 적합한 사냥터를 선택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리...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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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더는 물리 대미지가 아니다' 스톰샷, 바람 속성 대미지와 저항 검증
스톰 샷 사용 시 오르는 대미지 +6이 물리(원거리) 대미지 기반이었지만, 패치를 통해 '바람 속성 대미지 +6'으로 변경됐다. 현재 요정들의 주력 사냥터가 에바왕국 던전 4층과 하이네 필드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직까진 변화의 체감이 적을 편. 하지만...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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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15% 할인율 내걸고 '먹튀', 대리 결제 사기 피해 발생해
리니지M 유저를 대상으로 한 대리 결제 업체에서 거액의 돈을 가로채는 사기 사건이 발생했다. 이 업체는 그동안 5%가량 저렴한 가격에 구글 기프트카드를 판매하는 수법으로 회원을 모았다. 최근에는 예약 구매자에게 원가보다 10%, 많게는 15%까지 싼...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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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메일 브레이커 들면 용의 계곡 던전에 갈 수 있을까
무기 선택에 또 다른 고민을 안겨준 메일 브레이커. 옵션으로 상승하는 명중이 무려 +10이나 되기에 효율성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의 관심사는 메일 브레이커가 과연 용의 계곡 던전에서 요구되는 명중 수치를 충족할 수 있느냐다. 2주에 걸쳐...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문영호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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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 비손상 무기와 숫돌의 중요성! '손상'된 무기의 대미지 페널티 검증
터틀 드래곤 등 일부 몬스터, 또는 보스를 공략하다 보면 무기가 손상되는 경우가 많다. 무기가 손상되면 대미지가 감소하며 '숫돌'로 수리해야 하지만, 숫돌이 없거나 있어도 귀찮다는 이유로 수리하지 않고 넘어가는 이들도 있다. 그래서 손상된 무기에 얼마만큼의 대미지 페널티가 있는지 실험을 통해 알아봤다....
게임뉴스 | 기자: 박순,문영호 | 작성시간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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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점검과 함께 찾아온 이벤트 격변, 7월 12일 이벤트 변경 정리
금일(12일) 오전에 실시된 정기 점검을 전후로 이벤트 진행에 변화가 발생했다. 일부 이벤트가 예정된 기간보다 빠르게 종료되었으며, 기존 이벤트의 보상 상향 또는 신규 이벤트를 통해 조기 종료된 이벤트를 대체 보완하려는 모습도 보였다. 가장 눈에 띄는...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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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리니지 경력 20년, 방송 경력은 11년차에 접어든 베테랑 BJ '혁이'
리니지M이 출시 전부터 기록적인 사전 예약자 수로 흥행 돌풍을 예고한 것처럼, 인터넷 방송에서도 리니지M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원작 리니지1 방송을 하던 이들 대부분이 리니지M 방송을 이어서 하는 것은 물론, 리니지1을 전혀 플레이해본 적 없는...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문영호 | 작성시간 0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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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PC에서 '리니지M'을 한다? 앱플레이어 4종 비교와 장단점
리니지M은 모바일 게임이지만 휴대폰으로 플레이할 때 느끼는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채팅을 하려면 가상 키보드가 열려 화면이 가릴 뿐만 아니라 타이핑 속도도 느리다. 세세한 터치를 하기 어려워 이동 지점이나 공격 대상을 정확히 선택하기도 어렵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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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최초의 드래곤 슬레이어 너의바램, 리니지M을 향한 애정어린 쓴소리
구문룡부터 빛, 포세이든, 너의바램 등 원작 리니지1에서 유명세를 떨쳤던 이들. 기억하시는지요. 적게는 10년, 많게는 15년 이상도 더 된 추억 속의 캐릭터들입니다. 요즘은 많은 이들이 '레전드'로 부르고 있습니다. 실제로 작년 엔씨소프트가 공식적으...
게임뉴스 | 기자: 장요한,문영호 | 작성시간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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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요정 추천, '터틀 드래곤'을 피해 안정적으로 자동 사냥을 하는 방법
하이네 필드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남부 필드와 하이네 늪지대에서 자동 사냥을 하고 있다. 약 1주일 가까이나 머문 이곳에서 더 얼마나 머물러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는다. 기사는 60레벨에 습득하는 바운스 어택(명중 +6)으로 엘모어 격...
게임소개 | 기자: 문영호,황성현 | 작성시간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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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희귀 장비 제작서로 무엇부터 만들까, '기사 추천' 장비 세팅 심화편
필드 보스가 속속 공략되며 제작 비법서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이 때문에 그동안은 제작할 수 없던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 선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철이나 가죽 등 다른 재료와 달리 제작 비법서는 획득 난이도가 높아 장기간 사용할 장비 제작...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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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어두운 길을 밝혀줄 '던전 내비게이션!' 리니지M 던전 지도 총정리
리니지M의 사냥터는 크게 필드와 던전으로 나뉜다. 이 중 던전은 층별로 나뉘어 있으며, 다른 층으로 가기 위해서는 각 층을 차례대로 돌파해야 한다. 이때 올바른 계단을 찾아야 다음 층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계단에서는 같은 층의 다른 곳으...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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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기사들 속 군계일학, 데포로쥬01 요정 1위 '엘븐와퍼'가 말한 요정이란?
리니지 유저들 사이에서는 리니지를 '기니지'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는 기사가 다른 클래스보다 강한 면모를 보이는 점에서 유래되었다. 엔씨소프트가 '리니지답게 만들었다'고 선언한 것처럼, 리니지M에서도 기사의 강세는 이어지고 있다. 이는 랭킹에서도 확인...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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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현재까지 공개된 리니지M 주요 방어구, 장신구 획득처 총정리
방어구와 장신구 역시 무기 못지않게 중요한 장비다. 특히 좋은 방어구는 피격 확률을 낮춰 더 높은 수준의 사냥터에서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며, 물약 소모를 줄여 아데나를 모으는데 보탬이 되기도 한다. 무기는 일반 몬스터를 사냥해 희귀 등급을 얻을 수 있는 것과 달리, 방어구와 장신구는 필드 보스나 고레벨 사냥터를 가야만 드랍으로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드랍 이외에도 제작이나 각인 상자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한 획득을 노릴 필요가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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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즉시 이동은 이제 그만! 48레벨 하이네 2차 메인 퀘스트 몬스터 스팟
6월 24일 패치 이후 51레벨이었던 메인 퀘스트 조건이 48레벨로 조정되며, 그동안 퀘스트를 위해 사냥에 몰두하던 48~50레벨 구간 유저들이 퀘스트를 통한 빠른 레벨업에 초점을 두고 있다. 게더가 퀘스트의 즉시 이동 기능을 사용하면 퀘스트 지역으로...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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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나도 파템 먹을 거야!" 희귀, 영웅 등급 무기 드랍 몬스터와 위치 정리
리니지M의 장비 아이템은 가장 낮은 일반 등급을 시작으로 고급, 희귀, 영웅, 전설 등급 등으로 나뉘어 있다. 적은 재료로 제작할 수 있는 일반/고급 등급 장비와 달리, 파란색 이름의 희귀 등급 이상의 장비는 필드 보스 등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제작...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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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젤데이는 어디에 바를까? 클래스별 추천 6검 4셋과 장신구
6월 22일 업데이트로 무기 마법 주문서(데이)와 갑옷 마법 주문서(젤)을 판매하는 NPC '데이젤'이 추가되었다. 강화 주문서의 획득이 쉬워져 무기와 방어구의 인챈트가 전보다 수월해졌다. 그러나 강화 주문서는 잠시 사용하고 건너가는 장비가 아닌, 장기간 주력으로 사용할 장비의 인챈트에 쓸 필요가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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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퀘스트만 진행해도 기본 장비 세팅! 리니지M 장비 보상 퀘스트 모음
리니지M에서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퀘스트 보상으로 경험치나 물약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일부 퀘스트에서는 보상으로 무기 등의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얻는 장비를 통해 아데나를 쓰지 않고도 기본적인 장비 구성을 갖출 수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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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경험치 최대 7배! 리니지M '아인하사드의 축복'의 효과와 충전 방법
'아인하사드의 축복'은 경험치와 아데나 획득률을 높여주는 버프로, 다른 게임의 휴식 보너스와 유사한 역할을 하고 있다. 축복 수치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인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등의 이름을 따 '드다' 혹은 '드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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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리니지M 출시 D-1, 사전 공개 내용으로 미리 보는 시스템과 콘텐츠
티저 영상이나 쇼케이스,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된 리니지M은 말 그대로 '모바일 세계에서 다시 태어난 리니지'라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원작의 모습만을 생각하고 리니지M을 접한다면 조금 다른 시스템이나 조작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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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본던에서 이레디스 막피'가 무슨 뜻? 리니지 주요 용어 사전
리니지는 약 20년에 걸친 시간동안 리니지의 세계에서만 통하는 많은 용어들이 생겨났으며, 리니지M에서도 이러한 용어가 통용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신규 유저라도 이런 용어들을 미리 확인하면 그동안 리니지를 즐겼던 기존 유저들과 빠르게 동화될 수 있을 것이다. 리니지M 출시에 앞서 원작 리니지에서 사용되는 용어 중 신규 유저들이 그 의미를 쉽게 알기 어려운 사례들을 소개한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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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미리 살펴보고 준비하자' 리니지M 적응을 위한 원작 상식 모음
사전 예약자 500만 명을 돌파한 리니지M이 6월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그런데 최근까지 리니지를 플레이하지 않은 유저들은 생소한 시스템 혹은 바뀐 시스템 때문에 '내가 생각하던 것과 다른데?'라는 의문을 가질 수도 있다. 엔씨소프트는 간담회를 통해 2000년도 초반의 리니지를 구현했다고 밝혔지만, 미리 보기로 공개된 리니지M의 주요 시스템 대부분은 '현재의 리니지'를 계승하고 있다....
게임뉴스 | 기자: 문영호 | 작성시간 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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