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명망 이전은 어디까지? 악의 심장이란? 시즌 관련 자주 묻는 질문들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27개 |
시즌, 무엇이 다를까? 영원의 영역과의 차이 및 시즌 콘텐츠 Q&A
명망 진행도 제일 높은 캐릭터 접속해 두세요! 릴리트의 제단 및 지도 발견 분량까지만 이전
장신구에 장착하는 강력한 보석? '악의 심장' 획득 및 능력 등





Q. 시즌은 언제 시작하나요?

- 한국 시각 기준 21일(금) 오전 2시부터 시작합니다.


Q. 영원의 영역(스탠다드/비시즌)과 비교했을 때 시즌은 무슨 차이가 있나요?

- 시즌은 사실상 신 서버로 보면 됩니다. 일부 명망을 제외하면 모든 것이 초기화된 상태이며,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선상에 서서 다 같이 다시 캐릭터 육성을 하는 곳입니다.
- 또한 1시즌 전용 콘텐츠인 '악의 심장' 을 획득해 강력하고 새로운 빌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Q. 시즌에서만 되는 건 무엇이 있나요? 반대로 영원에서도 가능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 '악의 심장' 아이템 획득 및 활용과 관련 콘텐츠는 시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외에 1.1.0 패치로 적용된 밸런스 조정, 신규 위상, 신규 고유 아이템 등 사항은 영원도 동일합니다.


Q. 신성/선조 아이템 레벨 제한은 정확히 어떤 방식인가요?

- 이전까지는 드랍되는 아이템의 레벨 요구치는 캐릭터의 현재 레벨을 그대로 따라갔으나, 이번 1.1.0 패치 이후에는 신성 아이템의 경우 최대 60까지, 선조는 최대 80까지만 증가합니다.
- 즉 이전에는 100레벨 캐릭터로 얻은 선조 아이템은 착용 레벨도 100이었지만, 이제는 80레벨이 되어 부 캐릭터가 활용하기 쉽게 됩니다.
- 레벨 제한이 고정된 것은 아닙니다. 만약 70레벨 캐릭터가 선조 아이템을 얻었다면 그 아이템의 레벨 제한은 70입니다.
- 최소 레벨 제한은 이전과 동일합니다.






Q. 시즌 전에 무엇을 해 두어야 하나요?

- 기존 캐릭터를 접속해 두면 시즌 캐릭터로 명망을 일부 이전시킬 수 있습니다.
- 명망을 가장 많이 진행한 캐릭터를 먼저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명망 진행도가 서로 다른 캐릭터들을 갖고 있다면 모두 로그인해서 이전시켜야 합니다.
- 일반 모드 캐릭터의 명망은 시즌의 일반 모드로, 하드코어 캐릭터의 명망은 시즌의 하드코어로 이전됩니다.
- 즉 일반-하드코어 모드는 서로 명망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 하드코어 캐릭터는 1.1.0 패치 적용 후 시점까지 살아 있었어야 명망 이전이 가능합니다.
- 아직 디아블로4를 하지 않았다면, 미리 캠페인을 진행해 두면 좋습니다.


Q. 시즌 참가에 조건이 있나요?

- 시즌 참가를 위해서는 캠페인을 완료한 캐릭터 하나가 필요합니다.
- 캠페인 완료는 영원, 시즌 상관없이 가능하나 미리 완료해 두면 시즌에 바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조건을 갖췄다면 시즌을 시작하며 캠페인 스킵, 탈것 즉시 이용, 명망 이전 상태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Q. 명망은 전부 이전되나요?

- 릴리트의 제단 및 지역 발견이 시즌 서버에 공유되며, 이 부분에 해당하는 명망만 같이 획득합니다.
- 따라서 시즌 캐릭터를 생성하면 지역마다 2단계의 명망이 해금되어 총 물약 용량 +5, 기술 포인트 +5를 얻은 채로 시작하게 됩니다.
- 이외의 명망은 이어지지 않으므로 던전, 서브 퀘스트 등을 다시 진행해서 부족한 명망을 채워야 합니다.


Q. 시즌은 어느 정도 기간인가요?

- 한 시즌은 3개월 정도 진행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Q. 시즌이 끝나면 어떻게 되나요?

- 시즌에서 키웠던 캐릭터가 가방 및 보관함의 아이템과 함께 영원의 영역으로 이동됩니다.
- 이번 시즌 콘텐츠인 '악의 심장'은 영원에서 쓸 수 없을 것이라 밝혀져 있는데, 이는 추후 바뀔 수도 있습니다.
- 시즌 종료 후 약간의 쉬는 시간을 가진 후 다음 시즌으로 넘어갈 예정입니다.


Q. 시즌 콘텐츠 '악의 심장'은 무엇인가요?

- 시즌 캐릭터를 만들면 악의 심장에 대해 소개 및 획득 방법을 안내하는 시즌 퀘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악의 심장은 장신구의 보석처럼 넣을 수 있는 아이템이며 강력한 효과를 가졌고 총 32종이 있습니다.
- 장신구에 3가지 색상의 특수한 '감염된 홈'이 생기며, 여기에 색상이 맞는 심장을 넣을 수 있습니다.
- 심장 색상은 사악함(주황색, 공격력), 냉혹함(파란색, 방어력), 간악함(분홍, 보조), 진노함(검은색, 초월적)이 있습니다. 검은색 심장은 모든 홈에 넣을 수 있고 능력 또한 강력하나 그만큼 구하기 어렵습니다.





- 장신구에 장착된 심장은 제거할 수 없고, 교체는 가능하나 이 경우 기존 심장은 파괴됩니다.
- 심장은 시즌에서 등장하는 '부분적으로 타락한' 적이 드랍합니다. 이를 시즌 퀘스트에서 얻는 '속박의 우리'로 의식을 수행하면 악의 심장을 얻을 수 있는데, 이때 부분적으로 타락한 적이 '완전히 타락한' 적으로 바뀝니다. 완전히 타락한 적을 쓰러뜨리면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의 심장을 얻게 됩니다.
- 일부 심장은 특정 난이도 이상부터 드랍됩니다.
- 또한 '악의 굴'이라는 던전이 추가되어 악의 심장을 파밍 할 수 있습니다.





- 우리에 갇힌 심장은 플레이어 간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마음에 들지 않는 심장은 체액으로 교환해 다른 심장을 제작하거나 가진 심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심장을 회수하면 해당 색상의 체액 5~15개를 획득하고, 검은 심장은 3가지 색상의 체액을 2~5개씩 제공합니다.
- 심장 제작은 색상별로 할 수 있으며, 재료는 나머지 2개 색상의 체액 35개입니다. 주황색 심장을 만들려면 파랑색과 분홍색의 체액이 필요한 식입니다.
- 제작한 심장은 무작위이며 자신의 직업과 공용 능력이 등장할 수 있고 타 직업 능력은 등장하지 않습니다.
- 공개된 32종 심장의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용 능력

-피카나의(사악함, 공격력): 극대화 적중 시 적이 0.75~2.50초 동안 전기를 띱니다. 전기를 띤 대상들 간에 번개가 튀며 68~136의 번개 피해를 줍니다.

- 어두운 춤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생명력이 60% 이상인 경우, 핵심 기술이 5초마다 주 자원 대신 68~51의 생명력을 사용합니다. 생명력을 소모한 기술은 10~20% 증가한 피해를 줍니다.

- 유혹적인 운명의(사악함, 공격력 - 세계 단계 III): 극대화 적중 시 40~60%의 추가 피해를 주지만, 비극대화 적중 시 주는 피해가 20~15% 감소합니다.

- 사자심장의(냉혹함, 방어력): 보호막 생성량이 10% 증가합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매초 3~7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보복의(냉혹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받는 피해의 10~20%가 억제됩니다. 방어, 기만, 또는 섬뜩함 기술을 사용하면 억제되었던 모든 피해가 250% 증폭되어 폭발하며 주위의 적들에게 최대 1360~204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신중한 마음의(냉혹함, 방어력 - 세계 단계 III): 일격에 20% 이상의 생명력을 잃을 경우, 2.0~4.0초간 면역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11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결의의(간악함, 보조): 자원 고갈 효과가 40~50% 감소합니다. 추가로, 자원 생성량이 3.0~8.0% 증가합니다.

- 반격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자신에게 걸린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될 때마다 주위 적들에게 510~680의 화염 피해를 줍니다.

- 치밀한 자의(간악함, 보조 - 세계 단계 III): 주 자원을 150~200 소모하면 다음 공격에 적중당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악의 맹약의(진노함, 초월적): 적을 20마리 처치할 때마다 악의 보너스를 돌아가며 적용받습니다.
└ 사악함: 공격 속도를 20% 획득합니다.
└ 간악함: 핵심 및 기본 기술이 15% 확률로 자원을 완전히 회복시킵니다.
└ 냉혹함: 21초마다 85~102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 죄어오는 죽음의(진노함, 초월적): 대상에게 걸린 서로 다른 군중 제어 효과 하나당 지속 피해 효과가 30~40% 증가합니다. 저지 불가 상태의 괴물과 비틀거리는 우두머리는 그 대신 지속 피해 효과로부터 110~13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이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II): 2.0~4.0초 동안 대상이 받은 극대화 피해와 그 이후의 모든 피해를 흡수합니다. 그 후, 흡수된 피해가 한꺼번에 주위의 적들을 향해 폭발합니다. 축적된 피해는 매초 10% 증가합니다.


■ 야만용사

- 집중된 분노의(사악함, 공격력): 2초 내에 100~60 분노를 사용한 이후, 비기본 기술의 극대화 확률이 20~30% 증가합니다.

- 되살아나는 생명력의(냉혹함, 방어력): 생명력이 40~60% 이하인 경우, 모든 출처에서 받는 회복량이 50~60% 증가합니다.

- 무시무시한 속도의(간악함, 보조): 기술의 공격 속도가 20~35%보다 높으면 기술이 20~30% 확률로 모든 적을 1.25초 동안 넘어뜨립니다.

- 고통 감내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받는 피해가 5~15% 확률로 무시되고 대신 생명력을 17~68 회복합니다.


■ 드루이드

- 분노하는 달의(사악함, 공격력): 처치 시 5% 확률로 늑대 동료를 20~30초 동안 소환합니다. 추가로 늑대 기술의 등급이 +3 증가합니다.

- 동요하는 바람의(냉혹함, 방어력): 근거리에 적이 8~13마리 있을 때 자동으로 회오리 갑옷을 시전합니다. 이 효과는 10~2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거침없는 힘의(간악함, 보조): 궁극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원거리에 있는 적 최대 30~50마리를 자신에게 끌어옵니다.

- 고삐 풀린 야수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기절, 빙결 또는 넘어뜨리기 효과에 적중당하면 40~60% 확률로 회색곰의 격노가 자동으로 3초 동안 활성화됩니다.


■ 강령술사

- 신성모독자의(사악함, 공격력): 시체 주위를 걸어가면 매초 장착 중인 시체 기술이 자동으로 시전되며 30~4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노화 오라의(냉혹함, 방어력): 주위에 적이 5마리 이상 있을 때, 주위 적들에게 자동으로 5~15초 동안 노화의 저주를 거는 오라를 얻습니다.

- 얼어붙은 공포의(간악함, 보조): 행운의 적중: 최대 10~20% 확률로 2.5초 동안 공포에 질리게 합니다. 공포에 질린 적이 매초 20% 확률로 빙결됩니다.

- 대향연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각각의 하수인이 매초 정수를 1.0~2.0 고갈시키지만 50~7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하수인이 없을 경우 이 추가 피해 효과가 자신에게 적용되어 매초 정수를 5씩 고갈시킵니다.


■ 도적

- 집속탄의(사악함, 공격력): 행운의 적중: 최대 20% 확률로 섬광 수류탄을 3개 발사해 26~32의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0.50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속임수의(냉혹함, 방어력): 기만 기술 사용 시, 적을 도발하는 불안정한 그림자 미끼 덫을 그 자리에 놓습니다. 그림자 미끼 덫은 6.0초 후에 폭발하여 680~1020의 암흑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5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절단 사격의(간악함, 보조): 행운의 적중: 최대 20~40% 확률로 암살 기술이 적을 3초 동안 40% 감속시키고, 명사수 기술이 적을 밀쳐냅니다.

- 사악한 약제사의(진노함, 초월적 - 세계 단계 IV): 공격 시 5~15% 확률로 모든 주입 효과를 원래 지속 효력의 40~50%로 적용합니다.


■ 원소술사

- 탈라샤의(사악함, 공격력): 각 고유 원소로 피해를 줄 때마다 3~10초 동안 주는 피해가 7~12% 증가합니다.

- 주문 파괴의(냉혹함, 방어력): 원소 피해를 받은 후에 5초 동안 해당 원소에 대한 저항이 20~40% 증가합니다.

- 앙심의(간악함, 보조): 군중 제어 효과에 걸렸을 때, 20~40% 확률로 해당 효과를 건 적과 주위 모든 적이 3초 동안 같은 효과에 걸립니다.

- 전능의(진노함, 초월적 -세계 단계 IV): 투사체를 발사하는 핵심 기술이 마나를 모두 소모합니다. 추가 마나를 35~45 소모할 때마다, 추가 투사체를 하나 발사하고 피해가 3.0~5.0% 증가합니다.





Q. 배틀 패스는 사야 될까요?

- 게임 플레이 면에서는 살 필요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패스에서 캐릭터 성장에 관련된 필수 품목을 전부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료 패스에서는 꾸미기 아이템과 백금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만약 디럭스 에디션, 얼티밋 에디션을 구매했다면 별도 구매 없이 유료 패스를 해금할 수 있으며, 만약 이번 시즌 패스가 마음에 안 든다면 묵혀둔 후 다음 시즌의 패스를 해금해도 될 것이라 언급된 바 있습니다.


Q. 배틀 패스에서 얻는 성장 관련 요소는 무엇이 있나요?

- 아직 보상이 다 밝혀지진 않았으나, 핵심적인 것은 '시즌 축복'입니다. 40레벨 이상 캐릭터에게 적용되며 총 5가지 항목 중 하나를 골라 강화해 캐릭터에게 버프를 할 수 있습니다.
- 알려진 버프는 경험치 획득량 증가/아이템 판매 골드 증가/분해 시 희귀 재료 획득률 증가/물약 효과 지속 시간 증가/강력한 악의 심장 드랍률 증가가 있습니다.
- 시즌 축복 강화에 필요한 '연기나는 재'는 시즌 전용 업적 개념과 유사한 '시즌 여정'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으며, 골드를 소모해 강화 환불할 수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또한 시즌 여정에서 장비, 전설 위상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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