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20년만에 다시 만든 디아블로 1편의 모습은? 이벤트 던전 적용된 2.4.3 PTR

게임뉴스 | 박형근 기자 | 댓글: 66개 |




한국 시간으로 11월 9일, 2.4.3 PTR 패치가 진행됐다. 블리즈컨2016에서 공개됐던 디아블로 20주년 기념 던전 '트리스트럼의 어둠'과 함께 몇 가지 전설 아이템의 재설계, 그리고 균열과 대균열의 몬스터 밀집도 조정 등이 적용됐다.

디아블로3 기반으로 디아블로1을 구현한 이벤트 던전 '트리스트럼의 어둠'은 현재 PTR을 통해 즐겨볼 수 있으며, 모험 모드 1막의 '오래된 폐허'에 생성된 포탈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1편과 마찬가지로 던전 가장 밑에는 디아블로가 도사리고 있으며, 이를 처치할 경우 '영혼의 조각'이라는 신규 전설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트리스트럼의 어둠에 입장할 경우 인벤토리 내 아이템의 형태나 캐릭터의 이동 모습까지 디아블로1과 유사하게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한편 성전사 세트 아이템인 '아크칸의 방어구'에 목걸이가 추가되어 7세트 아이템으로 개편됐다. 아크칸 세트 목걸이에는 고정 속성으로 '극대화 확률'이 부여된다. 이에 따라 '왕실 반지'와 '현인의 여행' 세트를 이용한 소위 '죽숨 파밍' 빌드를 갖출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외에 비주류 아이템이었던 개나리색 복대, 지옥표범 허리띠 등의 재설계, 균열 구조 개편 등이 진행된 2.4.3 PTR 패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디아블로3 2.4.3 패치 노트 - v2.4.3.41363


■ 일반


□ 20주년 기념 이벤트

- 알 수 없는 이교도 무리가 무언가를 꾸미고 있습니다! 모험 모드에서 이교도를 사냥하고 단서를 찾아내 트리스트럼의 과거 속으로 가는 차원문을 찾으세요. 먼 과거에 이 마을을 사로잡았던 끔찍한 어둠을 재발견하세요.

- 이 이벤트는 1월 동안에만 열립니다.
ㄴ20주년 이벤트에는 전조 이벤트가 포함됩니다.
ㄴ이 전조 이벤트는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나머지 이벤트가 활성화되기 몇 시간 전에 시작됩니다.


□ 하드웨어 지원

- 커세어 유틸리티 엔진 SDK와 Razer 주변기기 지원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ㄴ전설 아이템이나 세트 아이템 획득, 영웅 레벨 상승 등과 같은 특정한 게임 내 상황에 맞게 키보드의 조명 기능이 작동합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지원되는 기기의 펌웨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 직업


□ 야만용사

- 제압
ㄴ이제 최대 3회까지 충전됩니다.
ㄴ각 충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이며 극대화 피해를 주면 일정 확률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 버그 수정

- 해탈 중에 빛의 파동을 사용하면 간혹 피해가 들어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분신 두 개가 동시에 히드라를 소환하려고 하면 히드라가 소환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흙의 벗이나 불의 벗의 사용 효과가 공격 속도 증가나 신비한 벗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에 의해 강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아이템

※ 게임에 새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성전사

- 아크칸의 방어구
ㄴ아크칸의 부적(가칭/목걸이)
ㄴ아크칸의 방어구 세트의 7번째 아이템으로 추가되었습니다
ㄴ세트 효과는 예전과 같습니다.
ㄴ이 목걸이에는 세 가지 무작위 속성과 함께 극대화 확률 증가 속성이 항상 붙습니다.


- 기존의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몇 가지에 고유한 전설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ㄴ참고: 기존에 획득한 아이템에는 다음 변경 사항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 획득한 아이템에만 새 전설 능력이 붙습니다.


□ 야만용사

- 개나리색 복대
ㄴ적중한 적 한마리당 다음 제압의 공격력이 40~50%씩 증가합니다. 최대 20마리까지 증가합니다.


□ 성전사

- 믿음의 기억
ㄴ천벌의 검으로 적을 적중시킬 때마다 5초 동안 축복받은 망치의 공격력이 50~60% 증가합니다.


□ 악마사냥꾼

- 지옥표범 허리 보호구
ㄴ수류탄이 일정 확률로 통통 튑니다. 3~5회 튈 때마다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마지막으로 튈 때는 추가 피해가 800%로 증가합니다. 다음 기술이 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확산탄 - 눈부신 화살, 집속탄, 화력 강화, 룬 없음
ㄴ복수의 비 - 집착
ㄴ난사 - 파괴
ㄴ연발 사격 - 집중 포화


□ 수도사

- 광인의 주먹날
ㄴ해탈 사용 중에 순간이동을 일으키는 공력 소모 기술을 사용하면 멀리 있는 대상에게 기술이 비용 없이 복제됩니다.


□ 부두술사

- 이발사의 단도
ㄴ혼령 공세가 직접 피해를 주지 않는 대신, 피해가 흡수되며 충전됩니다.
ㄴ대상이 혼령 공세 피해를 1.5초 동안 받지 않았거나 죽으면, 충전이 폭발하여 15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ㄴ공격력은 충전당 15~20%씩 증가합니다.


□ 마법사

- 마날드 치유 반지
ㄴ비전력 소모 기술로 주는 번개 피해가 5초에 걸쳐 20~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ㄴ이 지속 피해 효과는 다른 번개 피해나 중첩으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 몇몇 아이템의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성전사

- 서부원정지의 수호자
ㄴ더는 1초에 1회보다 자주 늑대가 소환되지 않습니다.
ㄴ늑대 소환 사이에는 방어를 할 때마다 늑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부두술사

- 제람의 손목 방어구
ㄴ죽음의 벽이 잠금 해제되는 레벨에 맞게, 이 아이템의 최소 획득 레벨이 12레벨에서 31레벨로 상승했습니다.


■ 버그 수정

- 지옥불 목걸이
ㄴ별빛금속 쿠크리를 장착 중이면 우상족 아첨꾼 지속 기술로 소환되는 우상족이 대재앙의 부두술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환영 장화
ㄴ군마 질주를 사용하는 성전사가 제대로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 승천자 도리깨
ㄴ피해 계산에 방패 가격으로 주는 피해 증가 속성도 포함됩니다.
ㄴ장비를 바꾸거나 아이템을 획득해도 피해 중첩이 유지됩니다.

- 애완동물이 때때로 의도치 않게 소환 해제되어 수집품을 통해 다시 소환해야 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새로운 변환용 형상을 잠금 해제하는 아이템을 처음 획득했을 때 때때로 형상이 제대로 잠금 해제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균열에서 다른 층으로 이동할 때 아발리온 - 라이칸더의 창의 강화 효과가 끝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몇몇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사용 중일 때 뼈돌이 애완동물이 소리를 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무기에 붙은 원소 피해 증가 속성이 스쿨라르의 구원이 증가시키는 고대의 작살 피해 증가량과 피해 유형을 덮어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부두술사가 독침 같은 투사체를 쓸 때 몇몇 적이 지옥니 마구 세트의 괴사 피해를 반사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시즌

- 시즌 여정
ㄴ시즌 여정의 파괴자/수호자 단계에서 30등급/40등급 이상의 전설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을 보강하지 않아도 됩니다.
ㄴ이와 함께, 정복자 단계에서는 50등급 이상의 전설 보석으로 고대 전설 아이템을 보강해야 합니다.


■ 모험 모드

□ 현상금 사냥

- 다음 현상금 사냥에서 처치해야 하는 괴물의 수가 감소했습니다.
ㄴ알로이시우스 처치
ㄴ도끼무덤 처치
ㄴ볼렌 처치
ㄴ대장 돈 애덤스 처치
ㄴ파쇄자 처치

□ 차원 균열

- 시궁창 지도가 조정되었습니다.
ㄴ적 밀도와 전체적인 지도 크기가 감소했습니다.
ㄴ이제 네팔렘의 차원 균열이나 대균열의 첫 층으로 등장할 수 있습니다.

□ 대균열

- 대균열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수정을 했습니다.
ㄴ대균열의 각 층에 괴물이 더 균일하게 분포됩니다.
ㄴ대균열의 각 층의 크기가 더 균일해졌습니다.
ㄴ평균적으로 2~4층 정도에서 균열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대균열의 다음 층이 이전 층과 같은 지형 환경을 따를 확률이 높아졌던 것을 삭제했습니다.

- 각 층 입구에 괴물이 등장하지 않는 지역이 추가됩니다.
ㄴ이 지역은 딱 원거리 캐릭터가 움직일 수 있을 만큼 큽니다.
ㄴ용사나 정예 괴물로 등장할 수 있는 괴물 유형이 늘었습니다.

- 대균열에 입장하면 다음의 중첩 효과가 삭제됩니다:
ㄴ아이템: 그린스톤 경의 부채, 요새 쇠뇌, 승천자 도리깨
ㄴ기술: 마력 증폭, 신화 속 운율

□ 탐욕의 영역

- 탐욕의 영역 차원문이 탐욕의 궤짝을 열고 60초 후에 닫힙니다.
- 이와 함께, 이제 한 게임에서 탐욕의 영역 차원문을 여러 번 열 수 있게 됩니다.

□ 지역

- 모험 모드에서 혼돈의 요새 지하 2층 순간이동진의 위치가 입구에서 층 중간으로 바뀌었습니다. 몇몇 현상금 사냥에 더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ㄴ이와 함께, 고유 적을 처치해야 하는 현상금 사냥의 고유 적은 던전의 전반부에서만 등장하며, 던전의 모든 적이 현상금 사냥 진척도에 영향을 줍니다.

□ 버그 수정

- 현상금 사냥: 골치 아픈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지역이 생성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균열의 몇몇 방에 괴물이 없는 넓은 공간이 생기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 문제는 몇몇 층 입구에서 특히 흔하게 발생했습니다.


■ 괴물


□ 적

- 적 관련 개선 사항이 있습니다.
ㄴ날개 달린 암살자, 응징자, 라쿠니 여사냥꾼, 파고드는 껑충이 등 플레이어에게 도약 공격을 하는 여러 적을 이제 공중에 떠있을 때 처치할 수 있습니다.
ㄴ사막상어, 뱀인간, 바위벌레 등 공격할 수 없게 될 수 있는 적이 취약한 시간이 증가합니다. 이 적이 잠복하거나 은신하면, 3초보다 오래 그 상태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ㄴ이와 함께, 눈썰미 좋은 플레이어가 첫 공격을 피할 수 있게, 바위벌레가 땅에서 튀어나오기 전 땅이 갈라지는 효과가 보입니다.

□ 적 속성

- 보호막
ㄴ무리에서 마지막으로 남은 한 마리의 보호막은 즉시 취소됩니다.

- 피해 반사
ㄴ플레이어에게 즉시 피해를 입히는 대신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ㄴ이 속성의 경고 시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했고, 활성화 지속 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 감전
ㄴ이 속성의 번개가 이제 대상을 관통하여, 여러 대상을 연달아 공격할 수 있습니다.

- 거한(가칭)
ㄴ새로운 적 속성
ㄴ거한 괴물은 군중 제어 효과에 영구 면역이지만, 보통 괴물보다 느리게 움직입니다.
ㄴ희귀 정예 괴물만 거한이 될 수 있습니다.

- 버그 수정
ㄴ날개 달린 암살자가 도약할 때 공중이 아니라 땅을 가로지르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몇 화면 넘어서 대균열 수호자가 나타날 때 플레이어에게 정상적으로 순간이동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ㄴ때때로 균열 수호자가 대상 선택이 불가능한 위치에 나타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우두머리

- 벨리알
ㄴ보통 크기 단계에서 커진 크기의 단계로 더 빨리 넘어갑니다.

□ 업적

- 버그 수정
ㄴ(콘솔) 아이템에 보석을 하나만 끼워도 Socket To Me 업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문구를 수정했습니다.


■ 개선 사항

□ 염료

- 이제 점술사를 통해 염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소장판 염료도 포함됩니다.
- 이와 함께, 염료를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 버그 수정

- 몇몇 기술과 아이템의 표시 및 문구 관련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UI를 숨겼을 때 키 지정으로 수정한 단축키가 통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종자가 때때로 전투 중에 동작을 멈추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추종자가 전투 불능 상태일 때 돌려보낼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차원문에서 나온 직후 소환수와 추종자가 공격받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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