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강령술사의 대균열 성능 밝혀질까? 디아블로3, 2.6.0 비공개 테스트 개시

게임뉴스 | 박형근 기자 | 댓글: 81개 |




4월 12일, 디아블로3 신규 직업 '강령술사'의 비공개 테스트가 시작됐다. 이번 테스트는 기존 공개 테스트 서버가 아닌 별도의 강령술사 베타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된다. 또한, 비공개 테스트이므로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제품군 테스트 참여 설정을 해둔 플레이어 중 무작위 선정된 일부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차기 콘텐츠는 신규 직업 강령술사와 도전 균열이다. 강령술사는 디아블로2의 '네크로맨서'를 그대로 계승한 직업으로, 지난 블리즈컨2016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됐다. 해골이나 골렘 소환, 뼈의 창같은 추억의 기술을 보유한 것은 물론, 피의 질주나 죽음의 군대 등의 전혀 새로운 기술도 선보여 디아블로 팬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 전작 강령술사의 주요 기술을 대부분 구현했다



▲ 해골 소환의 경우 룬이나 아이템 등을 통해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실제 게임 내에서의 '전투 능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명확히 밝혀진 바가 없다. 기술 구성만 보면 소환, 저주, 근원거리 공격기, 이동기까지 모두 갖춘 만능 캐릭터지만, 각 기술의 자원 소모량이나 피해량, 세트 아이템의 효과가 어떤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이 때문에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강령술사의 직업 전용 아이템 활용 방안이나 대균열 기록 등에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 배틀넷 런처에서 새로운 서버 항목이 추가됐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비공개 테스트의 두 번째 콘텐츠인 '도전 균열'도 주목할만하다. 도전 균열 역시 지난 블리즈컨2016에서 공개된 바 있다. 도전 균열은 몹 구성과 맵 구조가 무작위인 대균열과 달리 캐릭터 능력치를 포함한 모든 조건이 동일한 상황에서 균열 돌파 기록을 겨루는 콘텐츠다.

'공정한 경쟁 환경'이라는 콘셉트 외에는 세부적인 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도전 균열 역시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세부적인 진행 방식과 보상 등이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강령술사 베타 테스트 서버는 열려 있는 상태지만, 비공개 테스터에 선정되어 '토큰'을 부여받은 경우에만 강령술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외에 태초의 사원, 황무지 등의 신규 지역과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비공개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테스트 서버 접속은 가능하나, 토큰이 없으면 강령술사 생성이 불가능하다



▲ 캐릭터 생성창에 강령술사가 추가된 모습



디아블로3 비공개 테스트 패치노트 - v2.6.0.44923

※ 강령술사 베타 테스트를 실행하려면 아래의 안내를 참고하십시오.

1단계 : 블리자드 계정 관리 페이지를 통해 귀하의 계정에 베타 라이센스가 부여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2단계 : 블리자드 런처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십시오.
3단계 : 블리자드 런처를 실행하고 왼쪽 메뉴에서 디아블로3를 선택하십시오.
4단계 : 디아블로3 실행 버튼 위의 별도 메뉴에서 '강령술사 베타 테스트'를 선택하십시오.
5단계 : 이제 베타 버전을 설치하고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아래 문서는 강령술사 베타 테스트를 포함한 2.6.0 패치에 대한 사전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최종 버전이 아니며, 일부 변경 사항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베타 기간 동안 패치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일반

□ 새로운 기능 : 도전 균열

- 주간 고정 던전에서 동료 플레이어들이 만든 새로운 빌드를 탐험해 보세요. 이 기능은 모험 모드나 캠페인 모드와 유사하게 주 화면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ㄴ참고 : 참고: 베타 테스트 중에는 새로운 도전 균열을 더 자주 플레이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직업

□ 신규 직업 : 강령술사

- 어둠의 마법에 통달한 강령술사가 되어 생명과 죽음의 힘으로 균형을 복원하십시오! 강령술사는 저주와 생환 같은 강력한 주문과 충직한 소환수 부대를 통해 적들을 초토화시킵니다. 이 새로운 직업의 게임플레이는 생명의 원료라 할 수 있는 피와 뼈를 이용해 기술을 적절히 제어하는 방식입니다.


■ 모험 모드

□ 새로운 지역 : 황무지, 태초의 사원

- 모험 모드에서 2막 지도의 새 순간이동진을 사용하면 안개로 둘러싸인 황무지와 어두운 태초자의 사원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세트 던전

-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업데이트되어 등급 완료 요건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이 변화와 함께, 이제는 초심자 등급을 주어진 시간 안에 완료해야 합니다.


□ 현상금 사냥

- 4막에 새로운 순간이동진 4개가 나타납니다. 각 순간이동진에는 완료해야 할 현상금 사냥이 있습니다. 이 운명의 영역(가칭)은 드높은 천상에서 벌어진 네팔렘과 디아블로와의 전투 중 예상치 못하게 생긴 공간입니다.



강령술사 기술 목록

■ 주 기술

□ 뼈 쐐기

- 기본 기술 (물리)
ㄴ생성: 정수 24
ㄴ지면에 뼈 쐐기를 소환하여 매초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급작스러운 충격 (물리)
ㄴ뼈 쐐기가 적을 1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뼈의 길 (물리)
ㄴ쐐기를 한 줄로 내보내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대상과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피해는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뼈 기둥 (독)
ㄴ커다란 뼈 기둥으로 대상과 주위의 적을 최대 두 마리까지 강타하여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서리 쐐기 (냉기)
ㄴ서리의 흔적을 남겨 2 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킵니다.

- 피 쐐기 (물리)
ㄴ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2 초에 걸쳐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주고, 자신의 생명력을 0.5%만큼 회복시킵니다.


□ 피 흡수

- 기본 기술 (물리)
ㄴ생성: 피해를 줄 때마다 정수 15
ㄴ대상 적의 피를 흡수하여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피 흡수 사용 시 매초 총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억압 (냉기)
ㄴ적들의 이동 속도가 75% 감소합니다.

- 정수의 순수함 (물리)
ㄴ생명력이 최대치인 상태에서 정수 회복량이 20 으로 증가합니다.

- 생명력 흡수 (물리)
ㄴ생명력 회복량이 6% 증가하지만, 정수를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 힘의 이전 (독)
ㄴ피해를 줄 때마다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피를 들이키는 자 (물리)
ㄴ흡수하는 동안 40 미터 내에 있는 모든 생명의 구슬을 끌어당깁니다.


□ 사신의 낫

- 기본 기술 (물리)
ㄴ생성: 맞힌 적 하나당 정수 12
ㄴ소환한 낫으로 전방의 적을 베어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줍니다.

- 피의 낫 (물리)
ㄴ맞힌 적 하나당 생명력을 1% 회복합니다.

- 처형 (물리)
ㄴ생명력이 20% 미만인 적은 5% 확률로 참수되어 즉시 죽습니다.

- 서리의 낫 (냉기)
ㄴ맞힌 적 하나당 5 초 동안 공격 속도가 1% 증가합니다. 최대 15회까지 중첩됩니다.

- 이중 낫 (물리)
ㄴ소환한 낫 두 개로 전방의 적을 베어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물리 피해를 주고 적을 한 곳으로 모읍니다.

- 저주받은 낫 (독)
ㄴ낫에 맞은 적은 15% 확률로 무작위 저주에 걸립니다.


■ 보조 기술

□ 죽음의 회오리

- 기본 기술 (독)
ㄴ소모: 정수 20
ㄴ회오리를 방출하여 25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촉수의 회오리 (물리)
ㄴ이제 맞은 적 하나당 자신의 생명력을 1% 만큼 회복하고 공격력이 225%로 감소합니다.

- 뼈의 회오리 (물리)
ㄴ가시뼈가 원을 그리며 바깥쪽으로 뻗어 나가 12미터 내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75% 만큼 피해를 줍니다.

- 피의 회오리 (물리)
ㄴ생명력을 10% 소모하며 피의 회오리를 방출하여, 2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름병 (독)
ㄴ지면에 마름병의 흔적을 남겨 적의 이동 속도를 60% 감소시키고 1 초 동안 해당 적의 공격력을 15% 감소시킵니다.

- 불안정한 혼합 (독)
ㄴ시전할 때마다 다음 회오리의 반경이 5 미터 증가하고, 최대 2 회까지 중첩됩니다.


□ 뼈 창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20
ㄴ목표를 관통하는 뼈 투사체를 소환하여, 관통하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결정화 (냉기)
ㄴ적중한 적 한 마리당 3초 동안 적의 공격 속도를 20% 감소시키고, 자신의 공격 속도를 3% 증가시킵니다. 최대 10회까지 중첩됩니다.

- 산산조각 (물리)
ㄴ적을 관통하지 않고 처음 적에게 적중하면 폭발하여 1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마름병 걸린 골수 (독)
ㄴ뼈 창이 관통하는 적 한 마리당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피의 창 (물리)
ㄴ뼈 창이 피의 창으로 바뀝니다. 자신의 생명력을 10% 소모하여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518%만큼 피해를 줍니다.

- 이빨 (물리)
ㄴ날카로운 이빨 5 개를 발사하여 무기 공격력의 3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해골 마술사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40
ㄴ지면에서 해골을 되살려 적을 공격하게 합니다. 해골은 적을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400%만큼 피해를 줍니다. 6 초 동안 지속됩니다.

- 죽음의 선물 (물리)
ㄴ되살아난 해골이 죽거나 효과가 만료될 때 시체를 남깁니다.

- 특이점 (물리)
ㄴ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강력한 졸개를 소환합니다. 소모한 정수당 졸개의 공격력이 3% 증가합니다.

- 생명 유지 (물리)
ㄴ마술사를 되살릴 때 생명력의 10%를 소모하지만, 지속시간이 2 초 증가합니다.

- 오염 (독)
ㄴ오염된 마술사를 되살립니다. 오염된 마술사는 지속시간 동안 부패의 오라를 집중시켜 무기 공격력의 175% 만큼 피해를 줍니다.

- 해골 궁수 (냉기)
ㄴ해골 궁수를 되살립니다. 해골 궁수는 무기 공격력의 4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ㄴ해골 궁수가 피해를 줄 때마다 5초 동안 강령술사의 공격 속도가 3% 증가합니다. 최대 10 회까지 중첩됩니다.


■ 피와 뼈

□ 뼈 갑옷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10
ㄴ재사용 대기시간: 10 초
ㄴ주위의 적에게서 뼈를 뜯어내 무기 공격력의 150% 만큼 피해를 주고, 적 최대 10 마리까지 뼈를 뜯어낸 적 하나당 받는 피해를 3%만큼 감소시키는 갑옷을 생성합니다. 뼈 갑옷은 60 초 동안 지속됩니다.

- 복수의 갑주(물리)
ㄴ적에게 주는 피해가 200% 증가합니다.

- 제한 면역 (물리)
ㄴ갑옷이 5 초 동안 받는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모든 제어 불능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탈골 (물리)
ㄴ맞은 적이 2초 동안 기절합니다.

- 네 살이 내 피가 되리 (물리)
ㄴ소모: 생명력 20%
ㄴ뼈를 뜯어낸 대상 하나당 초당 생명력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 고통의 수확 (물리)
ㄴ뼈 갑옷으로 뼈를 뜯어낸 적 하나당 자신의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 뼈 영혼

- 기본 기술 (물리)
ㄴ뼈 영혼을 내보내 적을 추적하게 합니다. 적과 충돌하면 4000%의 피해를 줍니다.
ㄴ15초 마다 충전되어 최대 3회 충전됩니다. 시체를 섭취할 때마다 재충전 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빙의 (물리)
ㄴ뼈 영혼이 생명력을 10 소모하여 10초 동안 대상을 매혹시킵니다.

- 공황 발작 (독)
ㄴ뼈 영혼이 폭발하면 2초 동안 10미터 내에 있는 적이 공포에 휩싸입니다.

- 지박령 (냉기)
ㄴ최대 충전 횟수가 4회로 증가합니다.

- 끝나지 않은 일 (냉기)
ㄴ뼈 영혼이 폭발하여 10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2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천체 투영 (냉기)
ㄴ뼈 영혼이 대상을 추적하는 동안 관통한 적 하나당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피의 질주

- 기본 기술 (물리)
ㄴ재사용 대기시간: 5 초
ㄴ소모: 생명력 5%
ㄴ필멸의 육신을 벗어 던지고 최대 50미터 떨어진 곳에 다시 나타납니다.

- 수혈 (물리)
ㄴ관통하는 적 한 마리당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지혈 (물리)
ㄴ생명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신진대사 (물리)
ㄴ피의 질주가 2회 충전되지만 생명력 소모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 증폭 (물리)
ㄴ시전 후 2초 동안 방어도가 100% 증가합니다.

- 허물 (물리)
ㄴ사용할 때 최초 위치에 시체를 하나 남깁니다.


□ 모사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생명력 50%
ㄴ재사용 대기시간: 120 초
ㄴ피로 이루어진 복제물을 만들어 15 초 동안 자신의 정수 소모 기술을 따라하게 합니다.

- 저수지 (물리)
ㄴ복제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정수가 100% 증가합니다.

- 저주받은 형상 (물리)
ㄴ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의 저주 기술이 세가지 저주를 모두 적용합니다.

- 피의 빚 (물리)
ㄴ복제물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술의 생명력 소모량이 100% 감소합니다.

- 피와 뼈 (물리)
ㄴ뼈의 복제물도 함께 생성하지만 지속시간이 10 초로 감소합니다.

- 자기 희생 (물리)
ㄴ복제물이 활정화되어 있는 동안 자신이 죽으면, 복제물이 파괴되고 자신은 생명력을 모두 회복됩니다.


■ 생환

□ 망자의 땅

- 기본 기술 (물리)
ㄴ재사용 대기시간: 120 초
ㄴ5초 동안 모든 시체 능력을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격려 (물리)
ㄴ망자의 땅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기술을 사용할 때 정수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얼어붙은 땅 (냉기)
ㄴ망자의 땅 안에 있는 적이 주기적으로 얼어붙습니다.

- 역병지대 (독)
ㄴ망자의 땅이 지속시간 동안 적에게 최대 무기 공격력의 5,000% 만큼 피해를 줍니다.

- 풍요로움의 땅 (물리)
ㄴ망자의 땅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적을 처치할 때마다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2%를 회복합니다.

- 얕은 무덤 (물리)
ㄴ적을 10마리 처치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1초 연장되며, 최대 2초까지 증가합니다.


□ 해골 지배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50
ㄴ사용 효과: 해골 졸개를 지배하여 대상을 공격하게 하고, 졸개의 공격력을 5초 동안 50% 증가시킵니다.
ㄴ지속 기술: 2 초마다 땅에서 최대 7마리의 해골을 되살립니다. 해골 졸개는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집행자 (물리)
ㄴ사용할 때의 정수 소모량이 25로 감소합니다..

- 암흑 치유 (물리)
ㄴ지배를 받는 해골 졸개가 공격할 때마다 자신의 총 생명력의 0.5%를 회복합니다.

- 빙결의 손아귀 (냉기)
ㄴ해골이 공격하는 대상이 3 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 살상 명령 (독)
ㄴ이제 해골이 폭발하게 하여 15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8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광란 (물리)
ㄴ해골이 광란에 휩싸여 지속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골렘 지배

- 기본 기술 (독)
ㄴ재사용 대기시간: 60 초
ㄴ사용 효과: 골렘을 대상 지역으로 보낸 후 붕괴시켜 5구의 시체 더미를 만듭니다..
ㄴ지속 효과: 살점 골렘을 되살려 전투를 돕게 합니다. 살점 골렘은 공격할 때마다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뼈 골렘 (물리)
ㄴ사용 효과: 골렘이 뼈의 소용돌이가 되어 주위의 모든 적을 대상 위치로 끌어가고 2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 피 골렘 (물리)
ㄴ사용 효과: 골렘이 자신을 희생해 강령술사의 생명력을 25% 만큼 회복시키고, 대상 위치에서 재구축됩니다. 골렘이 재구축되는 동안 혈관 촉수가 주위의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4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살점 섭취 골렘 (독)
ㄴ사용 효과: 골렘이 대상 위치의 시체를 섭취하고, 섭취한 시체 하나당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 부패 골렘 (독)
ㄴ사용 효과: 골렘을 대상 지역으로 보낸 후 붕괴시켜 8구의 시체 더미를 만듭니다..

- 얼음 골렘 (냉기)
ㄴ사용 효과: 골렘을 대상 위치로 이동시켜 3 초 동안 적들을 얼어붙게 하고, 대상에게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을 10초 동안 10% 증가시킵니다.


□ 망자의 군대

- 기본 기술 (물리)
ㄴ재사용 대기시간: 120 초
ㄴ수많은 해골 군대를 되살려 대상 위치를 공격합니다. 15미터 반경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30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붙잡는 손아귀 (독)
ㄴ지면에서 손이 솟아나와 적을 제자리에서 5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 얼어붙은 군대 (냉기)
ㄴ한 줄로 모든 적을 공격하고 무기 공격력의 36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색다른 전쟁 (물리)
ㄴ지면에서 해골이 되살아나 4초 동안 무작위 대상을 공격합니다.

- 죽음의 계곡 (물리)
ㄴ해골 군대가 영향을 받는 모든 적을 중앙으로 끌어들입니다.

- 망자의 폭풍 (물리)
ㄴ망자의 폭풍을 일으켜 자신의 주위를 감싸고 5초 동안 주위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저주

□ 노화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10
ㄴ마비의 저주를 걸어 30 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75%, 공격력을 20% 감소시킵니다.

- 기회주의자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 한 마리당 이동 속도가 3% 증가합니다.

- 빌린 시간 (물리)
ㄴ저주를 건 적 한 마리당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 시들기 (물리)
ㄴ공격력 감소 효과가 30%증가하지만,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 현기증 저주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공격에 맞으면 10% 확률로 2초 동안 기절합니다.

- 쇠약 (물리)
ㄴ처음 5 초 동안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증가합니다.


□ 약화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10
ㄴ마비의 저주를 걸어 생명력이 15% 미만인 적을 처치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정수 갈취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죽으면 정수를 2 회복합니다.

- 죽음의 폭발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죽으면 폭발하여 무기 공격력의 1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피 내음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자신의 졸개들로부터 받는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약화의 오라 (물리)
ㄴ오라가 되어 15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저주를 겁니다.
ㄴ이 효과의 범위는 금화 획득 반경의 50%만큼 증가합니다.

- 요절 (물리)
ㄴ적의 생명력이 18% 일 때도 발동하지만, 자신의 생명력 10%를 소모합니다.


□ 생기흡수

- 기본 기술 (물리)
ㄴ소모: 정수 10
ㄴ대상 지역에 저주를 내립니다. 저주에 걸린 적은 공격에 적중당하면 일정 확률로 공격자를 총 생명력의1%만큼 치유합니다. 3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전파 (물리)
ㄴ대상이 죽으면 저주가 주위에 있는 효과에 걸리지 않은 적에게 옮겨갑니다.

- 혈액의 말단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죽으면 처치한 적 한 마리당 자신의 생명력이 처치 시 생명력 회복량의 200%만큼 회복됩니다.

- 저주받은 땅 (물리)
ㄴ이제 지면에 저주를 걸어 저주받은 지역 내에 있는 적 한 마리당 자신의 생명력을 0.5% 회복합니다.

- 피의 약병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이 죽으면 물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삼투 (물리)
ㄴ저주에 걸린 적 한 마리당 자신의 생명력 회복량이 초당 751 증가합니다.


■ 시체

□ 시체 폭발

- 기본 기술 (물리)
ㄴ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한 후 11미터 내에 있는 모든 시체를 폭발시켜 2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1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단말마의 포옹 (물리)
ㄴ시체가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에게 접근한 후 폭발하지만, 이제 시체 폭발이 시체 하나당 생명력을 3%만큼 소모합니다.

- 지근거리 (독)
ㄴ이제 가까이에 있는 시체를 폭발시켜 20미터 내에 있는 적에게 무기 공격력의 200%만큼 피해를 줍니다.

- 피투성이 난장판 (물리)
ㄴ폭발 반경이 25미터로 증가합니다.

- 차갑게 식은 사체 (냉기)
ㄴ폭발에 휘말린 적은 모두 2초 동안 얼어붙습니다.

- 파편 (독)
ㄴ시체가 강령술사에게서 먼 쪽으로 폭발하여 부채꼴 범위 내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피해를 줍니다.


□ 시체 창

- 기본 기술 (물리)
ㄴ적을 대상으로 선택한 후 주위에 있는 시체에서 투사체를 뽑아내 대상에게 무기 공격력의 7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깨질 듯한 손길 (냉기)
ㄴ시체 창에 맞은 적이 연약해져 5% 동안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할 확률이 5초 증가합니다.

- 피의 창 (물리)
ㄴ총 생명력의 5%를 소모하여 자신으로부터 대상을 향해 추가 창을 발사하고 무기 공격력의 250%만큼 피해를 줍니다.

- 본능적인 충격 (물리)
ㄴ대상을 3 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파쇄의 파편 (독)
ㄴ각각의 창이 10초 동안 대상의 이동 속도를 10%, 공격력을 6% 감소시킵니다.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 튕기기 (물리)
ㄴ시체 창이 20% 확률로 반사되어 대상 하나를 추가로 공격합니다.


□ 포식

- 기본 기술 (물리)
ㄴ60미터 내에 있는 시체를 섭취하고 시체 하나당 정수를 10 회복합니다.

- 무자비 (물리)
ㄴ자신의 졸개를 추가로 섭취하여 죽은 졸개 한 마리당 정수를 10정수 회복합니다.

- 탐식 (물리)
ㄴ섭취한 시체 하나당 5초 동안 모든 정수 소모량이 2% 감소합니다.

- 섭취의 오라 (물리)
ㄴ오라가 되어 15미터 내에 있는 시체를 모두 섭취하고, 시체 하나당 정수를 11 회복합니다.
ㄴ이 효과의 범위는 금화 획득 반경의 50%만큼 증가합니다.

- 포만감 (물리)
ㄴ섭취한 시체 하나당 2초 동안 최대 생명력이 2% 증가합니다.

- 식인 (물리)
ㄴ섭취한 시체 하나당 생명력을 3% 회복합니다.


□ 부활

- 기본 기술 (물리)
ㄴ특정 위치를 대상으로 지정한 후 20미터 내에 있는 시체를 최대 10구까지 부활시킵니다.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 봉헌 (물리)
ㄴ부활한 대상의 공격력이 20% 증가하지만, 이제 부활을 시전할 때 생명력을 3% 소모합니다.

- 개인 군대 (물리)
ㄴ활성화되어 있는 되살아난 졸개 하나당 받는 피해가 1% 감소합니다.

- 무모함 (냉기)
ㄴ되살아난 졸개의 공격력이 150% 증가하지만, 지속시간이 6초로 감소합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가 냉기 피해로 바뀝니다.

- 공포스러운 귀환 (독)
ㄴ시체를 되살리면 20미터 내의 적들이 3초 동안 겁에 질려 달아납니다.

- 연옥 (물리)
ㄴ되살아난 졸개가 지속시간이 끝나면 사용 가능한 시체로 되돌아갑니다.


■ 지속 기술

□ 죽음의 동력
- 시체를 섭취하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 증가합니다.

□ 죽음의 선물
- 시체를 섭취하면 20% 확률로 생명의 구슬을 생성합니다.

□ 홀로서기
- 방어도가 100% 증가하고, 졸개가 하나 활성화될 때마다 10% 감소합니다.

□ 뼈 감옥
- 뼈 창, 뼈 쐐기, 뼈 영혼이 10%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뼈 감옥에 가둡니다.

□ 망자의 사령관
- 해골 지배와 골렘 지배의 정수 소모량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 빠른 수확
- 뼈 쐐기, 피 흡수, 사신의 낫의 공격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탈한 생환술사
- 졸개들에게 자신의 가시 효과가 200%만큼 부여됩니다.

□ 영원한 고통
- 저주의 정수 소모량이 50% 감소하고, 영원히 지속됩니다.

□ 피에는 피
- 생명의 구슬을 획득하면 다음 피 주문이 생명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최대 3회까지 중첩됩니다.

□ 피는 힘이다
- 생명력을 5% 잃을 때마다 남은 모든 재사용 대기시간이 1% 감소합니다.

□ 생명력 흡수
- 20미터 내의 적 한 마리당 생명력 회복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 연장된 봉사
- 망자 되살리기와 졸개 부활의 지속시간이 25% 증가합니다.

□ 최후의 섬김
-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모든 졸개를 섭취하고 생명력을 10%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 소름끼치는 공물
- 자신의 졸개가 적을 공격하면 자신의 적중 시 생명력 회복의 10%만큼 생명력이 회복됩니다.

□ 압도적인 정수
- 최대 정수가 40 증가합니다.

□ 라트마의 방패
- 망자의 땅이나 망자의 군대, 모사를 사용한 후 4초 동안 생명력을 잃지 않습니다.

□ 수확
- 낫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할 때마다 정수와 생명력을 1% 회복합니다.

□ 사후 경직
- 마름병 능력이 5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30%, 공격 속도를 15% 감소시킵니다.

□ 톱니
- 대상과 자신 사이의 거리가 2미터 증가할 때마다 뼈 쐐기, 뼈 창, 뼈 영혼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공격력은 최대 15%까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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