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19개의 상위 클래스 중 취향에 맞는 캐릭터는? 패스 오브 엑자일 캐릭터 소개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21개 |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7명의 캐릭터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각 캐릭터마다 3개의 상위 클래스로 전직할 수 있고, 어센던시(Ascendancy)라는 전용 패시브 스킬을 찍을 수 있다. 단, 사이언은 예외로 액트 3에서 퀘스트를 통해 구출한 뒤부터 고를 수 있고, 1개의 상위 클래스만 존재한다.

모든 캐릭터는 하나의 패시브 트리를 공유하고, 아무 장비나 스킬을 원하는 대로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때문에 어떠한 캐릭터를 선택하더라도 완드를 들고 마법 공격을 퍼부을 수 있고, 대검으로 적들을 베어 넘길 수 있다. 하지만 캐릭터마다 패시브 스킬를 찍는 출발점이 다르고, 전직 시 어센던시 스킬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효율이 다르다.

아래에서는 기본 캐릭터 및 상위 클래스로 전직했을 경우 찍을 수 있는 어센던시 스킬의 특징을 정리했다. 자신의 취향과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특징을 가진 캐릭터를 선택하면 패스 오브 엑자일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클래스마다 무궁무진할만큼 많은 빌드가 있지만, 현재 시즌(3.6빌드)에서 괜찮다고 평가되는 일부 빌드의 영상을 소개한다.





듀얼리스트 - 슬레이어 / 글래디에이터 / 챔피언으로 전직



▲ 슬레이어, 글래디에이터, 챔피언으로 전직할 수 있는 듀얼리스트


■ 슬레이어

듀얼리스트에서 전직할 수 있는 슬레이어는 양손 무기와 궁합이 잘 맞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입힌 피해의 일정량을 흡혈하거나 단일 타깃 근접 공격이 스플래시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최근에 적을 처치하면 대미지가 증가하고, 범위 스킬의 반경이 증가하기도 한다.




▲ 빠른 근접 빌드의 슬레이어 사냥 - 출처: Fast AF Youtube


■ 글래디에이터

듀얼리스트의 상위직으로 선택할 수 있는 글래디에이터는 쌍수 또는 한 손 무기/방패에 적합한 패시브를 갖고 있다. 쌍수를 들었을 경우 보조 무기의 보너스를 강화하는 방식으로, 방패의 경우 막기 확률 증가 등의 패시브를 선택할 수 있다.




▲한 손검과 방패를 착용한 글래디에이터의 사냥 - 출처: Odealo Youtube


■ 챔피언

챔피언은 듀얼리스트의 상위 클래스로 적을 도발하고 아군 및 자신을 강화할 수 있다. 도발 당한 적들은 추가 피해를 입거나 회피 불가 상태가 되는 등 디버프를 얻는다. 근처 아군의 대미지와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며, 자신은 회피율이 높아지기도 한다.





쉐도우 - 어세신 / 사보추어 / 트릭스터로 전직



▲ 어세신, 사보추어, 트릭스터로 전직할 수 있는 쉐도우


■ 어세신

어세신은 쉐도우를 선택해 전직할 수 있는 캐릭터로 치명타와 독을 이용한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타격 시 독을 묻히고 독에 걸린 상태의 적에게 치명타 확률이 증가한다. 체력이 적은 상대에게는 대미지가 증가하고, 낮은 상대에게는 치명타 피해량과 확률이 상승하기도 한다.




▲ 폭발 스킬 빌드의 어세신 사냥 모습 - 출처: Hong Jhun Pu Youtube


■ 사보추어

쉐도우의 상위 클래스 중 하나인 사보추어는 트랩이나 마인을 활용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트랩과 마인의 기본 대미지를 증가시키거나 광역 공격 범위 증가, 추가 트랩 설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트랩을 강화할 수 있다.




▲ 얼음 덫을 활용하는 사보추어의 사냥 - 출처: Hei Gaming Youtube


■ 트릭스터

쉐도우에서 전직할 수 있는 트릭스터는 독이나 도트 대미지를 강화해 적을 암살한다. 에너지 실드에 따라 공격 속도와 스킬의 시전속도가 빨라지고, 회피 확률이 올라간다. 이동 스킬의 마나 소모가 없어지고 스킬 사용 시 일정 마나를 회복하기도 해 속도감 있는 전투를 펼칠 수 있다.




▲ 냉기 투사체를 던지는 빌드의 트릭스터 - 출처: mbXtreme Youtube


머라우더 - 저거넛 / 버서커 / 치프틴으로 전직



▲ 저거넛, 버서커, 치프틴으로 전직할 수 있는 머라우더


■ 저거넛

머라우더의 상위 클래스인 저거넛은 방어 중심의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와 스턴 면역, 이동 속도 증가 및 슬로우 효과 저항 등의 패시브를 선택할 수 있다. 명중률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효과를 선택해 공격 부문도 강화할 수 있다.




▲ 근처 대지를 불태우는 빌드의 저거넛 사냥 - 출처: Navandis Gaming Youtube


■ 버서커

버서커는 머라우더에서 전직할 수 있는 직업 중 하나로 격노(rage)가 쌓여 공격력과 이동속도가 증가하지만 반대로 도트 피해를 입는 특징을 갖고 있다. 피해를 입으면 공격력 및 공격 속도가 증가하기도 하며, 생명력을 흡수하기도 한다.





■ 치프틴

치프틴은 머라우더의 상위 클래스로 화염 피해에 특화되어 있는 토템을 설치하고 강화해 전투를 펼친다. 토템으로 적을 도발하고 약화시켜 각종 화염 대미지를 입힌다. 흡혈과 체력 재생으로 화염 속에서 적들의 공격을 받아낼 수 있다.





위치 - 네크로맨서 / 엘리멘탈리스트 / 오컬티스트로 전직



▲ 네크로맨서, 엘리멘탈리스트, 오컬티스트로 전직할 수 있는 위치


■ 네크로맨서

위치에서 전직할 수 있는 네크로맨서는 좀비나 스켈레톤 등의 소환수를 다룬다. 소환수들의 피해량, 이동 속도, 최대로 소환할 수 있는 숫자 증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소환수를 강화해 전투에 임한다.





■ 엘리멘탈리스트

위치에서 전직 가능한 엘리멘탈리스트는 냉기, 화염, 번개와 같은 원소 피해를 강화하는 패시브가 많다. 또한 원소 골렘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거나 최대 소환 숫자를 늘리기도 한다.





■ 오컬티스트

오컬티스트는 위치의 상위 클래스 가운데 하나로 카오스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건다. 적에게 걸린 저주를 강화하고 카오스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고, 적들의 카오스 저항 및 체력 재생률을 감소시킨다. 에너지 실드를 쉽게 올릴 수 있다.




▲ 냉기 피해를 입히는 바닥을 까는 오컬티스트의 빌드 - 출처: ZiggyD Gaming Youtube


레인저 - 레이더 / 데드아이 / 패스파인더로 전직



▲ 레이더, 데드아이, 패스파인더로 전직할 수 있는 레인저


■ 레이더

레인저의 상위 클래스인 레이더는 적을 처치해 각종 버프를 얻어 유지하는 플레이에 특화되어 있다. 버프 유지 시 이동 속도 및 공격력 상승, 회피 확률 증가와 같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 다수의 투사체를 원거리에서 던지는 빌드의 레이더 - 출처: Donny Dunn Youtube


■ 데드아이

레인저에서 전직할 수 있는 데드아이는 투사체를 사용한 공격과 광역 공격에 특화되어 있다. 스킬이 추가로 투사체를 발사하거나 광역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추가 타겟을 관통하는 등 투사체를 강화하는 패시브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치명타 피해를 가하기도 한다.




▲ 폭발하는 화살을 발사하는 빌드의 데드아이 사냥 - 출처: Alessio Bove Youtube


■ 패스파인더

패스파인더는 레인저의 상위 클래스로 물약 효과를 극대화하는 독특한 패시브를 갖고 있다. 단순히 물약의 치유 효과를 강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물약을 사용해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다. 원소, 물리, 카오스 대미지 등 여러 종류의 피해를 적에게 입힐 수 있다.




▲ 독 화살을 사용하는 패스파인더의 사냥 영상 - 출처: Odealo Youtube


템플러 - 하이로펀트 / 가디언 / 인퀴지터로 전직



▲ 하이로펀트, 가이던, 인퀴지터로 전직할 수 있는 템플러


■ 인퀴지터

템플러에서 전직할 수 있는 인퀴지터는 원소 대미지를 강화하며 신성한 대지를 만들어 자신에게 버프를 부여한다.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신성한 대지를 생성해 마나와 실드를 회복하고 공격 속도를 올릴 수 있다.





■ 하이로펀트

템플러에서 전직하게 되는 하이로펀트는 주문과 토템을 다루는데 능하다. 동시에 설치할 수 있는 토템의 개수를 증가시키거나 토템의 설치 속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소모를 감소시키고 받은 피해의 일부를 체력 대신 마나에서 감소되는 효과도 갖고 있다.





■ 가디언

템플러의 상위직인 가디언은 주위 아군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버프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아군에게 추가 실드 및 방어력을 제공하고, 물리 피해를 줄여주는 오라를 사용할 수 있다. 자신에게 적용된 저주나 상태 이상을 없애고, 체력을 재생시키는 등 높은 생존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사이언 - 어센던트로 전직

사이언은 모든 캐릭터 가운데 다양한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처음부터 바로 선택할 수는 없으며, 액트 3에서 구출 퀘스트를 클리어해야 새로운 캐릭터를 생성할 때 선택할 수 있다.



▲ 어센던트로 전직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래스 사이언


■ 어센던트

어센던트는 사이언의 상위 클래스로 다른 클래스의 전직 스킬(어센던시 스킬)을 선택할 수 있다. 이 패시브 스킬들은 각 직업의 주요 효과보다는 다소 성능이 낮지만 원하는 여러 직업의 패시브를 조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 카오스 피해로 원거리 광역 공격 펼치는 어센던트 - 출처: Nathan WalkerYoutube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