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지배의 성소 영웅 막공의 벽 '라즈날, 로칼로' 주요 전멸 포인트와 대처 방법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3개 |



7월 8일 지배의 성소 일반, 영웅 난이도가 열린 지 어느덧 일주일 째, 영웅부터 높은 난이도에 고전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6번째 네임드 '고통장이 라즈날'과 8번째 네임드 '운명필경사 로칼로'에서는 많은 공대가 벽을 느낄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통장이 라즈날은 개개인의 센스와 피지컬이 많이 요구되는 편이다. 단체 줄넘기와 비슷해서 실수하는 사람이 1명이라도 있으면 클리어하기 어렵다. 가시 바닥을 피하지 못하거나, [어둠철 불씨] 바닥을 밟거나, [어둠철 사슬]로 다른 인원을 밀어낸다거나, 덫을 잘못 깔거나 밟으면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지기 일쑤다.

운명필경사 로칼로는 특임으로 시작해서 특임으로 끝난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특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결국 고리만 잘 맞춰지면 어떻게든 전멸하지 않고 네임드를 쓰러뜨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영웅 난이도에서는 무작위로 정해지는 디버프 대상자만 고리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모든 공대원이 어떻게 고리를 맞추는지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 지배의 성소 위크오라 한글 번역 버전 - by Chemosica


고통장이 라즈날 - 탱커가 빠지는 방향과 반대쪽에 덫 깔기

라즈날과의 기본적인 전투 진영은 원딜이 근딜쪽으로 붙고 [어둠철 사슬] 대상자가 뒤쪽으로 빠질 공간을 많이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첫 번째 포인트는 쐐기공 점사다. 원딜은 파괴하기로 정해둔 쐐기공을 바로 공격해 빠르게 파괴해야 한다. 바닥을 피하면서 쐐기공이 나오면 바로 타겟을 전환해 공격해야 하므로 항상 집중하고 있어야 한다.

덫은 기본적으로 본진에서 이탈해 겹쳐서 깔지 않는다. 덫은 쐐기공이나 바닥에서 올라오는 가시에 의해서도 파괴된다. 2개 이상의 덫이 동시에 파괴되면 공대 전체가 전멸할 정도로 강력한 피해를 입게 되니 반드시 떨어뜨려서 깔고 탱커가 순차적으로 밟아 파괴해야 한다.

쐐기공 파괴 이후 4명에게 덫이 걸리고 탱커에게 [반향의 망치]가 시전되는 상황이 가장 위험한 순간이다. 쐐기공을 빠르게 파괴하여 빠져나간 다음 덫에 걸린 인원 4명과 탱커가 각각 반대의 방향으로 나가야 한다. 쐐기공을 파괴하고 나면 덫은 오른쪽, 탱커는 왼쪽으로 나가는 식으로 미리 규칙을 정해두는 것이 수월하다. 덫은 탱커와 반대 방향에 깐다고 생각하면 되며, 이때 가장자리에 붙여 까는 것이 가장 좋다. 이렇게 하면 가시가 다가오기 전에 덫을 순차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사이 페이즈 때 다 같이 [어둠철 불씨] 바닥과 가시를 모두 피해야 한다. 모두가 한 점으로 뭉쳐있다가 쇄도의 포효나 바람질주 토템 등을 받고 바닥이 깔리면 한번에 이동하는 방식이 이상적이다. 만약 뒤처졌다면 본진보다 뒤에서 침착하게 바닥을 피하고 천천히 따라가면 된다. 무리하게 본진으로 뭉치려다 오히려 위험한 상황이 자주 나온다.

가장 좋지 않은 상황은 한점으로 뭉치기로 한 본진보다 앞에 서 있다가 본진이 이동할 때 불씨를 모두 맞게 될 때다. 최대한 본진과 한점이 되게 뭉친다고 생각하면서 앞서지는 않도록 해야 한다. 앞서 있는 것 보다는 차라리 뒤쪽에서 따로 오는 편이 본대에 훨씬 안전하다.

■ 전멸 포인트 대처 방법

[어둠철 사슬] 대상자는 뒤에 있다가 가장 마지막에 쐐기공 빠져나오기
② 덫은 탱커가 빠지는 방향과 반대로 깔 것
③ 쐐기공 빠져나온 다음 탱커와 덫 대상자 빠질 위치 정하기 (탱커 왼쪽, 덫 오른쪽)
④ 사이페이즈 때 한점으로 뭉쳐서 같이 피할 것, 뒤쳐졌다면 무리하게 뭉치기보다는 천천히 올 것


운명필경사 로칼로 - 룬 문자 위로 올라가 잔걸음으로 계속 이동할 것

로칼로는 고리를 시간 내에 맞추지 못해 전멸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고리를 맞추는 특임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네임드다.

[룬 친화] 디버프가 있는 대상만 고리를 맞출 수 있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아무나 고리를 맞출 수 있지만 영웅부터는 디버프 대상자만 고리를 움직일 수 있다. 공대 인원에 따라 약 8~12명 정도가 [룬 친화] 디버프에 걸린다. 디버프 대상자는 무작위로 정해지기 때문에 모든 인원이 항상 특임을 수행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한다. 디버프에 걸린 대상을 체크해서 화면에 이름을 띄워주는 위크오라를 사용하면 한 번에 특임 인원을 확인할 수 있다.

푸른색으로 빛나는 룬 문자 위에 올라가야 고리가 움직인다. 고리가 돌아가면서 룬 문자도 이동하기 때문에 계속 앞으로 잔걸음을 치면서 룬 위에 올라간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룬 문자 앞쪽에 진행 방향으로 화살표가 표시되는데 화살표 위에 올라가는 것도, 그냥 고리 위에 올라가 있는 것도 아니다. 반드시 룬 문자 위에 올라가 있어야 고리가 움직인다. 룬 문자에서 벗어나면 움직이던 고리가 멈춘다.

룬문자 위에 올라가 있는 인원이 짝수면 반시계 방향, 홀수면 시계 방향으로 고리가 움직인다. 더 많은 인원이 올라간다고 고리가 더 빠른 속도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려면 1명이, 시계방향으로 돌리고 싶을 때는 2명만 올라가면 된다.

고리를 움직이고 있는 도중에 진행 경로로 회색 구슬(운명의 파편)이 오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진행 방향 쪽으로 잠깐 빠졌다가 다시 룬 문자 위로 올라오면 된다. 너무 멀리 빠져버리면 고리를 돌릴 시간이 부족해지므로 회색 구슬에 맞지 않을 정도로만 살짝 빠졌다가 다시 룬 문자 위로 돌아와야 한다.

※ 로칼로 특임 '룬 친화' 디버프 인원 확인 위크오라






▲ 2명이 룬문자 위에 올라가 반시계 방향으로 고리를 맞추는 모습 (1시 방향)

■ 주요 전멸 포인트 대처 방법

[룬 친화] 디버프 대상자만 고리를 맞출 수 있음
② 룬 문자 위에 올라가 있어야만 고리가 움직임
③ 진행 방향에 따라 계속 앞으로 움직여서 룬 문자 위에 올라가 있어야 함
④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려면 2명, 시계 방향으로 돌리려면 1명이 올라갈 것

※ 이미지 및 자료 출처 : RaidPlan.io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