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다이슨, 공기 정화 헤드폰, 'dyson zone(다이슨 존)' 공개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댓글: 5개 |


▲ 히어로 영화의 그 악역이 생각나더라도.. 일단 놀랍다!

무선 진공청소기, 헤어드라이기를 비롯하여 공기청정기 등으로 유명한 영국의 가전제품 브랜드, 다이슨(Dyson)에서 당사 최초의 웨어러블 청정기 겸 헤드폰인 'dyson zone(다이슨 존)'을 공개했다. 다이슨의 제이크 다이슨(Jake Dyson) 수석 디자이너는 이 제품이 다이슨의 첫 번째 단계이며, 앞으로 웨어러블 기술 분야에 합류한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WHO에서 제시하는 도시 오염 수치 및 소음 수치의 한계 이상으로 노출되고 있는 도시의 현대인을 위한 제품이다. 다이슨 존에는 다이슨에서 지난 30년간 쌓아온 실내 및 실외 공기 질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는 비접촉식 마스크와, 몰입감 있는 소리를 전달하는 노이즈 캔슬링 및 하이파이 오버이어가 탑재된 헤드폰을 접목시킨 제품이다. 다이슨 존의 비접촉식 마스크는 양쪽으로 달린 각 이어컵 내 압축기의 이중층 필터를 통해 끌어들인 공기를 정화하여 착용자의 코와 입으로 뿌려주는 원리로 작동한다.

▲ 다이슨 존의 비접촉식 바이저 마스크 작동 원리






▲ (위: 2016년 / 아래: 2021년) 다이슨 존 공식 페이지에서는 개발 히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6년이라는 긴 개발 기간과 500여 개의 프로토타입 끝에 탄생된 제품이다. 개발 초기에 목덜미 부근에 위치했던 하나의 모터는 각 이어컵에 하나씩 부착되어 사용자에게 균형 잡힌 착용감을 선사하는 두 개의 압축기가 되었으며, 개발 초기 구상한 스노클링처럼 무는 형식의 마스크는 최종적으로 얼굴에 제품이 닿지 않고도 깨끗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는 비접촉 바이저 디자인으로 개발되었다.

디자인 관련 히스토리도 독특하다. 다이슨 존의 디자인은 말 안장의 형태에서 영감을 얻어 제품 무게를 머리 위쪽이 아닌, 측면으로 분산되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는 이어 쿠션에 대해서도 소재와 디자인, 편안함을 고려하여 자체 개발 되었다.

해당 제품은 2022년 가을부터 다이슨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다만 정확한 시기는 미정이며, 출시 날짜는 국가마다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