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인텔, Arc 리미티드 에디션 데스크탑용 그래픽카드 영상 공개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자료출처 - INTEL Graphics 공식 유튜브




인텔의 데스크탑용 그래픽카드, Arc의 첫 공식 영상이 공개되었다. '인텔 Arc 리미티드 에디션 그래픽카드'는 올해인 2022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사양 및 가격, 기타 세부사항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오늘 공개한 노트북용 인텔 GPU의 발표 후미에 공개한 해당 제품은 전 세계의 많은 팬들이 기대했던 제품이다. "2022년 봄에는 노트북용 GPU만 발표할 것이다"라는 루머에 아쉬움을 느꼈던 하드웨어 전문가들은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일제히 해당 제품에 관심이 쏠렸다.

전 세계적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그래픽카드기 때문에 이에 따른 재미있는 해석들도 많다. 공식적으로 공개한 것은 1분 남짓의 영상뿐인데 다양한 외신에서는 "4개의 히트파이프, 4개의 DP 단자 및 1개의 HDMI가 보인다", "보조 전원용 커넥터가 보이지 않는다. 즉, PSU 연결 없이 메인보드에서 전원을 끌어다 쓰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 제품은 보급형이 될 것. 더 상위 등급의 제품도 기대할 수 있겠다" 등으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인텔에서 GPU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한 이후 최초로, 오늘인 3월 31일에 노트북용 보급형 그래픽카드인 Arc3을 공식 발표했으며 인텔의 전용 유틸리티인 '인텔 아크 컨트롤'도 공개했다. 추후 아크5 및 아크7로 선보일 예정이며, 인텔의 PC용 그래픽카드 소식 등을 알리며 자체 포트폴리오 강화에 힘쓰고 있다.

▲ 인텔 Arc Limited Edition 데스크탑 그래픽카드 예고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