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레벨업의 강화'와 '별 증가의 돌파'를 통한 강력한 장비 세팅을!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랑그릿사 모바일 내 영웅의 장비는 N~SSR 등급까지 무기, 갑옷, 투구, 장신구 4종류로 구성되며, 각각 강화와 돌파, 인챈트를 통해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무려 3가지나 되는 장비 성장 시스템이 쉽게 와닿지 않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강화와 돌파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기능으로 헷갈릴 수 있다.

강화는 장비의 레벨을 높이는 방법이고, 돌파는 별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이는 영웅을 성장시키는 방법과 유사하다. 영웅 역시 전투, 경험치 물약을 사용한 레벨업과 기억 조각을 소비한 돌파로 별을 추가시키는 시스템을 지니고 있기 때문. 즉, 영웅과 장비의 성장은 필요한 소재가 다를 뿐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된다고 볼 수 있다.




▲ 장비 성장은 강력한 영웅 육성으로 이어진다.





■ 강화, 장비 레벨이 증가할수록 속성이 향상된다

◎ 한눈에 보는 장비 강화

1. 장비 강화는 장비의 레벨을 증가시키는 것.
2. 레벨이 상승하면 장비의 속성(스탯)이 향상된다.
3. 레벨이 10 증가할 때마다 장비의 스킬 단계 1씩 상승한다.


가장 기본이 되는 장비 성장 시스템인 '강화'는 장비의 레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레벨 상승 시 장비에 부여된 속성 수치가 증가한다. 게다가 장비에 스킬이 붙어 있는 경우 장비 레벨 10이 증가할 때마다 해당 스킬의 효과도 한 단계씩 상승하므로 장비가 훨씬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게 되는 것.

특히 스킬의 경우 처음 0레벨로 설정되어 있기에 장비 레벨 10을 달성하여 스킬 1레벨에 오른 후부터 효과가 발동된다. 예를 들면 생명 20, 공격 6인 광염의 창을 레벨 10까지 강화하면 생명 83, 공격 17로 속성이 향상되고, 전용 스킬 작열의 레벨이 1 상승하면서 스킬 효과가 적용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때 기본적으로 SR 등급 이하 장비는 모두 2성 장비이며 최대 레벨이 10으로 고정되어 있고, SSR 등급 장비만 3성으로 최대 20레벨까지 성장한다. 여기서 더 장비 레벨을 더 성장시키고 싶다면 돌파를 통해 장비의 별을 업그레이드하고 최대 레벨을 증가시킬 필요가 있다.

강화에는 사용하지 않는 장비 또는 강화를 위한 전용 소재인 '공인의 망치'가 강화 소재로 활용되며, 한 번에 최대 5개씩 입력이 가능하다. 일정량의 골드도 소비되기 때문에 본격적인 장비 강화에 나서면 소재와 골드가 빠르게 사라진다.




▲ 레벨업하면 장비의 속성이 증가!



▲ 10레벨 단위로 장비가 지닌 스킬 레벨도 향상된다.





■ 돌파, 최대 레벨 상향으로 스킬 강화를 노린다

◎ 쉽게 살펴보는 장비 돌파

1. 돌파는 장비의 별을 증가시키는 기능이다.
2. 별이 1개 증가할 때마다 장비 최대 레벨은 10씩 향상된다.
3. 최대 레벨까지 성장을 마친 장비만 돌파를 진행할 수 있다.
4. 같은 장비 또는 같은 등급의 무기의 혼이 돌파 소재로 이용된다.
5. 소재에는 시공의 균열에서 얻는 종류별 룬도 포함된다.


장비 돌파는 장비에 기본적으로 부여된 별의 개수를 증가시키는 방법으로 영웅의 돌파 시스템과 아주 비슷하다. 별이 증가한다고 SR이 SSR이 되는 등 장비의 등급이 상승하지는 않지만, 최대 레벨이 향상되어 해당 장비를 더 높은 레벨까지 성장시키는 게 가능해진다.

레벨이 오를수록 장비는 가지고 있는 속성 수치가 향상되고, 스킬 단계를 높일 수 있기에 강력한 장비를 만들려면 레벨 최대 수치를 늘려주는 돌파는 필수로 여겨진다. 돌파 1번에 별은 1개씩 추가되며, 별이 추가될 때마다 장비의 최대 레벨은 10씩 증가한다. 즉, 2성 장비의 최대 레벨은 10이지만, 3성 장비는 20, 4성 장비는 30의 최대 레벨을 가지며, 이는 장비 등급과 상관없이 동일하다.

따라서 장비 돌파를 할 때마다 10레벨 단위로 향상되는 장비 스킬을 한 단계씩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셈. 장비는 영웅과 마찬가지로 최대 6개까지 별을 증가시킬 수 있다. 장비의 레벨이 최대 수치까지 성장한 후에만 돌파를 진행할 수 있으며, 돌파를 위한 전용 소재가 준비돼야 한다.




▲ 돌파 시 별이 1개 증가! 장비 최대 레벨이 10씩 상승한다.



돌파에 요구되는 소재는 장비마다 차이가 있고, 기본적으로 돌파를 시도하는 장비와 같은 장비가 필요하다. 광염의 창을 돌파하려면 소재로 사용될 광염의 창이 하나 더 필요한 것. 같은 장비가 없다면 등급에 맞는 무기의 혼을 대신 소비할 수 있는데, 무기의 혼은 무기, 갑옷, 투구, 장신구 상관없이 등급만 맞으면 사용할 수 있는 장비 돌파 전용 소재다.

단, 무기의 혼은 SR과 SSR 등급만 준비되어 있으며, 장비 상점에서 미스릴을 통해 무기의 혼을 구입할 수 있다. 이때 미스릴은 여신의 시련에서 구하거나 SR 등급 이상 장비 연금으로만 얻을 수 있고, 무기의 혼 외에도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 다양하므로 낭비해서는 안 된다.

이외에도 돌파에는 골드와 함께 무기, 갑옷, 투구, 장신구와 같이 장비 종류에 따른 전용 룬이 소비된다. 각각의 룬은 시공의 균열에서 수집할 수 있으며, 별이 높은 장비일수록 상위 등급 룬을 요구한다. 이처럼 강화와는 달리 돌파는 재료가 까다로워서 진행이 쉽지 않은 편이지만, 그만큼 눈에 띄게 증가하는 장비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필요없는 아이템 '연금술'로 반환받으면 전용 재화까지!] ◀ 바로가기



▲ 무기의 혼은 상점에서, 룬은 시공의 균열에서 얻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