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특급 귀중품 '룬스톤'! 전직 초기화 효과로 슈퍼 영웅을 육성한다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 '룬스톤' 이것만 기억해! 핵심 정보 FIVE

1) '룬스톤'은 개방되지 않은 클래스로 전직 변경 시 1개씩 소모된다.
2) 전직 클래스 변경 시 획득한 스탯, 병사, 스킬이 유지되므로 더 강력한 영웅 육성이 가능하다.
3) 전직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룬스톤'과 상관없이 클래스를 교체할 수 없다.
ㄴ 현재 '룬스톤'으로 전직할 수 있는 클래스는 전직 페이지에서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4) '룬스톤'은 매달 한정된 수량만 획득할 수 있으므로 꾸준히 수집해야 한다.
5) 게임 내 가장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이므로 영웅에 우선순위를 정하여 신중히 사용해야 한다.


약 15년 전 랑그릿사 2에서 처음 선보이면서 이후 랑그릿사 시리즈의 영웅 육성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게 바로 '룬스톤'이다. 무려 클래스 초기화 효과를 지닌 이 아이템은 영웅이 그동안 성장하면서 얻은 능력을 유지한 채 클래스가 초기화되는게 특징!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룬스톤'을 사용하면 영웅이 쌓아온 스탯은 물론 해당 클래스로 전직하면서 얻은 스킬과 병사까지 모두 지니고 다른 병종으로 전진이 가능하다. 그로 인해 '룬스톤'을 사용하여 여러 전직을 마스터한 영웅과 그렇지 못한 영웅은 성능에서 큰 차이를 보이게 된다.

심지어 한 번 개방된 클래스는 이후 골드만 소비하면 편하게 교체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 전투 전에 병종을 바꿔가며 영웅을 운영하는 것도 가능하다.

얻기도 힘든데 한 번 사용하면 소멸하여 다시 되돌릴 수도 없는 이 귀한 소모품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대다수의 유저는 고민에 빠진다. 주력 영웅과 덱이 완성됐다면 룬스톤 투자에 거침이 없겠지만, 그렇지 못한 유저는 섣불리 룬스톤을 소모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게다가 특정 스킬과 병종 등 반드시 룬스톤을 사용해야만 효율을 뽑을 수 있는 영웅도 존재하기에 더욱 함부로 사용할 수 없다.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체감하게 되지만 '룬스톤'은 정말 필요성에 비해 얻을 수 있는 수량이 너무 한정적이라서 게임 초반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다.




▲ '룬스톤'을 사용하면 전직 클래스를 추가 선택할 수 있다.



◎ '룬스톤' 사용 방법과 이용 규칙을 파악하여 효율적인 활용을!

'룬스톤'의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이용을 원하는 영웅의 전직 페이지에 들어가면 현재 선택된 클래스가 표시되며, 학습된 클래스는 빛이 들어온다. 반면, 학습하지 못한 클래스는 빛이 꺼져있는데, 여기서 '룬스톤'을 사용하여 학습할 수 있는 클래스는 전직 화면에 룬스톤이 따로 표시되어 확인하기 쉽다.

일반적으로 3개의 전직 트리 중 1가지 라인만 학습하기 때문에 처음에 선택되지 않은 2개의 라인에는 '룬스톤'이 표시되어 있다. 이렇게 '룬스톤' 표식이 있는 전직 클래스를 선택하여 전직 시 '룬스톤'이 소모된다는 메시지가 등장! 확인을 누르면 '룬스톤'이 사라지는 대신 전직이 완료된다.

단, 2차 전직을 위해서는 하위 1차 클래스 마스터가 기본 조건인데, 이를 만족하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상위 2차 클래스로 전직하는 것은 '룬스톤'을 사용해도 불가능하다. 그래서 한 가지 2차 전직 트리를 추가 개방하기 위해서는 1차와 2차 클래스에 각각 한 개씩 2개의 '룬스톤'이 소비된다.

또한, 현재 선택한 트리의 2차 클래스를 개방하지 않은 상태에서 룬스톤을 소비해 다른 1차 클래스로 전직 후 새로운 클래스의 2차 전직을 개방하는 데는 룬스톤이 소비되지 않는다. 한마디로 영웅은 1차 전직 클래스에 1개, 2차 전직에 다시 1개를 '룬스톤' 없이 개방할 수 있고, 이후부터 '룬스톤'이 소비되는 셈. 따라서 모든 클래스를 개방하려면 한 명의 영웅마다 적게는 2개에서 많으면 4개까지 '룬스톤'이 필요하다.




▲ 전직 페이지에서 '룬스톤'이 표시된 클래스로 변경 시 소비된다.



◎ '룬스톤' 획득 방법, 매달 꾸준히 수집하는 게 중요하다!

'룬스톤'은 정말 필요한 순간이 많지만, 획득할 수 있는 경로가 많지 않다. 특히 평범한 방법으로는 얻기 힘들어서 꾸준히 수집하는 게 중요한데, 그나마도 한 달 단위로 획득 제한이 걸려있기에 게임 내 최고의 귀중품 중 하나로 뽑힌다.

아마도 '룬스톤'을 처음 얻게 되는 순간은 업적 달성이다. 클래스 10개 마스터 업적 '좌우 정통'의 보상으로 '룬스톤' 1개가 주어지며, 클래스 20개 마스터 업적 '정성에 정성을 더해'를 통해 다시 1개의 '룬스톤'이 지급된다. 즉, 업적을 통해 2개의 '룬스톤'을 얻을 수 있는 것. 하지만 업적 보상은 단 1번뿐이라서 정기적인 획득 경로라고 볼 수는 없다.




▲ 업적 달성으로 2개의 룬스톤을 받을 수 있다.



캐시 상점을 제외하고, 한 달에 1번씩 '룬스톤'을 얻을 수 있는 정규 루트는 명예 상점, 기억 상점, 길드 상점 3가지다. 명예 상점은 아레나에서 얻은 명예 점수로 여러 아이템을 구매하는 곳이며, 매달 500점에 '룬스톤' 1개를 교환할 수 있어서 가장 쉬운 '룬스톤' 획득처로 여겨진다.

그리고 '기억 상점'은 기억 정수라는 전용 화폐가 소비되는 곳으로 '룬스톤' 1개 구매를 위해서는 무려 3,500개의 기억 정수가 필요하다. 여기서 기억 정수란 돌파로 영웅의 별을 늘리는데 소비되는 기억 조각을 추출하여 얻는 주화다. 따라서 기억 정수는 얻기가 쉽지 않은데, 최고 단계인 6성까지 돌파가 완료된 영웅의 기억 조각만 추출할 수 있어서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길드 활동으로 전용 주화를 수집해서 이용하는 길드 상점은 3,000개의 주화로 1개의 '룬스톤' 구매가 가능하다. 모두 한 달에 한 번이라는 이용 제한이 있고, 명예 상점을 제외하면 '룬스톤'을 꾸준히 얻기가 어렵다. 덕분에 실제로는 매달 1개 정도의 '룬스톤' 입수가 고작인 상황. 왜 룬스톤을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 길드 상점은 글로벌 서버에서 확인된 내용으로 현재 한국 서버에는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 명예 상점(좌)과 기억 상점(우)에서 '룬스톤' 판매 중!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