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매일 저녁 9시 '협력전' 참여는 필수! 유용한 보상이 쏟아진다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조작하는 맛이 살아있는 랑그릿사 모바일에는 동료와 함께 실시간으로 전투를 진행하며 협동의 맛까지 더해진 '협력전'이 준비되어 있다. 한국 서버 기준 매일 저녁 9시(21시)에서 10시(22시)까지 매일 한 시간 동안만 개방되는 이 콘텐츠는 하루 2번 꼭 참여해야 한다.

파티 구성부터 공략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지만 '협력전'을 완료하면 많은 보상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 인챈트 스크롤부터 공인의 망치 등 유용한 아이템이 품 안으로 쏟아지는 모습을 보면, 왜 매일 협력전을 참여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 매일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다.





■ 파티 구성 필수! 매일 '협력전' 보상을 챙겨라

'협력전'은 매일 저녁 9시(21시)에서 10시(22시)에만 참여할 수 있는 한정 콘텐츠다. 매일 공략 던전의 종류가 바뀌며, 그에 따라 등장하는 적과 맵, 보상도 차이를 보인다. 메인 시나리오 16장을 완료한 후부터 '협력전'에 참여가 가능하며, 한 번 공략에 식빵 15개가 차감된다.

무엇보다 '협력전'의 가장 큰 특징은 파티를 구성하여 실시간으로 유저들과 던전을 공략한다는 점에 있다. 전에도 파티를 만들어서 비경을 공략하는 게 가능했지만, 이 땐 파티가 선택 사항이었다면 '협력전'은 반드시 파티로 공략해야 한다는 차이점을 보인다.

'협력전'에서 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 골드를 포함한 인챈트 스크롤, 공인의 망치 등 유용한 소모품이 주를 이룬다. 하루 2번까지 보너스가 주어지며, 공략 시 굉장히 많은 보상을 한 번에 획득할 수 있으므로 매일 저녁 잊지 말고 챙겨가는 게 좋다.




▲ 유용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얻는다.



지정된 시간과 실시간 유저 파티 등 여러 RPG 게임의 레이드와 유사한 방식으로 그렇다고 '협력전'에 엄청난 보스가 등장하지는 않는다. 대신 강력한 적이 아주 많이 등장하는데, 23레벨부터 60레벨까지 9단계 레벨로 난이도가 나뉜다. 높은 레벨을 공략할수록 보상이 좋아지는 것은 당연하지만, 자신의 레벨보다 높은 난이도에는 입장할 수 없다.

전장에는 너무 많은 적이 등장하므로 표시된 레벨보다 체감 난이도가 높은 편이고, 안전한 전투를 위해서는 본인 레벨보다 한 단계 낮은 난이도를 공략해야 한다. 하지만 뛰어난 아군과 함께라면 평소 공략이 어렵던 레벨의 '협력전'을 완수하고, 더 좋은 보상을 챙길 수 있을 터. 이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파티를 구성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


◎ 전투를 위한 준비, 파티의 구성

파티는 자신이 직접 생성하거나 참여, 무작위 매칭까지 3가지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다. 무작위 매칭은 가장 쉽고 빠르게 파티를 구성해주지만, 파티원의 레벨과 사용 영웅, 운영 스타일까지 제각각이라 아군과 손발이 안맞을 때가 많다. 덕분에 무작위 파티로는 높은 난이도 공략이 어려운 셈.

자신의 레벨에 쉽지 않은 난이도를 공략하거나 높은 레벨 유저의 도움을 받고 싶다면 파티를 생성하는 게 좋다. 파티 생성 시 목표 던전, 난이도 설정, 참여 인원의 레벨 제한을 지정할 수 있고, 낯을 가리는 유저라면 친구와 여단 멤버만, 비공개(초대 한정)로 파티를 만들어 동료를 부를 수 있다.

파티 구성 후 위치 변경도 가능한데, 위치에 따라 1~3P가 지정되며 이는 전투 순서에 영향이 있다. 1P를 시작으로 3P까지 순차적으로 행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에 따라서는 실용적인 전투를 위해 유저의 순서를 적절히 배치하는 세심한 전략을 이용할 수도 있다.




▲ 파티 생성 시 세부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 1~3P 순서로 전투 시 행동 차례가 부여된다.



◎ 각자의 역할이 중요하다! '협력전' 전투 진행

자신을 포함한 3명의 유저가 파티를 맺고 실시간으로 던전을 공략하는 '협력전'은 각자 2명의 영웅을 운영하게 된다. 전장에 입장하면 자신이 보유한 영웅 중 출전 영웅 2명을 지정하는 방식! 보통 딜러 1명과 힐러 1명으로 안정적인 운영하지만, 자신의 레벨에서 여유로운 난이도에 입장했다면 단독으로 운영하기 좋은 딜러 영웅 2명을 출전시켜 공략 시간을 단축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파티원 모두가 준비 완료되거나 제한 시간이 끝나면 전투가 개시되며, 1P부터 행동을 시작! 각자의 턴마다 90초 정도의 행동 제한 시간이 가진다. 게다가 자동 전투도 가능하므로 난이도가 쉬운 곳이라면 자동으로 편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파티원의 정보는 화면 좌측 유저별 아이콘에 함축적으로 표시된다. 각자 유저의 행동 턴에는 붉은 칼 아이콘이 보이며, 자동 전투를 사용하면 AUTO 마크가 붙는다. 그리고 아이콘 하단 초록색 불빛 두 개는 해당 유저의 영웅 생존 여부! 영웅이 사망할 때마다 초록색 불빛이 붉은색으로 변한다.

이외에도 유저 아이콘 하단의 채팅,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하므로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전략적인 움직임을 끌어낼 수 있다.

또한,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파티 영웅 모두가 초절 강화를 받을 수 있도록 같은 세력 영웅을 출전하는 등 자신의 영웅은 물론 파티 전체의 영웅 조합이 중요하게 여겨진다. 따라서 유저마다 소유한 영웅이 다르기 때문에 기본으로 주어지는 매튜, 아멜다를 육성하여 '시대의 주역'이나 '빛의 군단' 세력을 이용하기도 한다.




▲ 좌측 아이콘을 통해 아군 전투 상황이 확인된다.



▲ 강력한 파티를 위해서는 출전 영웅도 중요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