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G 2016] 이제는 중국이다! k23과 T.O.T, CS:GO&도타2 우승 (종합)

경기결과 | 신동근 기자 | 댓글: 2개 |



월드 일렉트로닉 스포츠 게임즈' (World Electronic Sports Games, 이하 WESG) 아시아 태평양 최종 지역 예선 4일 차 경기에서 k23이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에서, T.O.T가 도타2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4일 간의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CS:GO에서는 k23이 파이브를 2:0으로 잡으면서 우승을 차지했다. 1세트에서 k23은 전반전을 11:4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마쳤고, 후반전 이코 라운드에서 승리를 따내면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k23은 후반전 1개의 라운드만 내주고 16:5로 승리했다. 2세트에서 k23은 더더욱 심하게 상대를 찍어누르면서 13:2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서 파이브가 힘을 쓰면서 조금씩 스코어를 따라잡았지만 k23은 21라운드 승리를 기점으로 상대를 연파하고 우승컵을 차지했다.

도타2 결승에서는 T.O.T가 NL5를 2:1로 잡으면서 1위에 올랐다. 1세트에서 NL5는 모래제왕을 앞세워 상대를 찍어누르고 미드 한타에서 T.O.T를 전멸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T.O.T는 더 뛰어난 후반 캐리력을 믿고 버티려고 했지만 NL5의 교전 능력이 너무 뛰어났다. T.O.T는 로샨을 시도했지만 이것마저 실패하고 GG를 선언했다.

2세트에서도 NL5의 대지령이 온 맵을 휘저으면서 갱킹을 성공시켰고 도끼전사도 1:2 상황에서 솔로킬을 따는 등 NL5가 순항했다. 끝없이 상대 영웅을 잡아먹은 NL5는 로샨을 시도했고, T.O.T는 로샨 구덩이를 덮쳤지만 또 NL5의 대지령에게 집단 스턴에 걸려 참패했다. 그러나 T.O.T는 미드에서 4킬을 따내면서 분위기를 바꿨고, 바텀 정글 한타에서 이기면서 미드 병영을 밀어냈다. T.O.T는 괴물같이 성장한 나가 세이렌의 힘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3세트에서 NL5는 전 세트의 원수였던 나가 세이렌을 철저하게 마크하면서 성장을 저지했고, 루나와 불꽃령의 레인 클리어 능력을 바탕으로 빠르게 타워를 밀었다. T.O.T는 미드 한타에서 승리한 뒤 분위기를 바꿨고, 불꽃령을 계속 끊으면서 상대를 몰아붙였다. NL5의 퍼지가 갈고리를 계속 적중시켜 반격했지만 T.O.T의 루빅이 루나의 궁극기를 훔치면서 미드 한타에서 T.O.T가 완승, 병영을 다수 밀어냈다. T.O.T는 탑 병영을 밀면서 승리했다.


■ WESG 2016 본선 진출자 목록

도타2 : T.O.T, NL5, s1-Lykos, Signature.Trust, MAX.Y, TNC
스타2 : 전태양, 조성주, 'iGXY', 'Rex', 'PiLiPiLi', 'Jim'
하스스톤 : 'losefield', 'Shy', 'ReneKuroi', 'Mikka', 'Staz', 'Gilgamesh'
CS:GO : k23, FIVE, VG.CyberZEN, FireDragon E-Sports, ENZO, Signature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