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티어에 따른 좌절은 이제 안녕, MM값 변경된 2.9 업데이트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2개 |
5월 4일(수),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에 2.9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가장 큰 변화점은 -2/+2였던 MM값이 -1/+1로 변경된 것으로 이에 따라 전차들의 성능이 변경되었다. 이외 연습방의 도입과 8단계 클랜 보급품의 추가 등 다양한 변경점이 함께 이루어졌다.

기본 MM값의 변경으로 인해 2티어 이상 차이 나는 전차들과는 전투를 벌일 수 없게 됐다. 8단계 전차로 전투에 참여하면 7~8티어방 혹은 8~9티어방으로만 매칭이 잡히게 되며 6티어, 10티어 전차와는 만나지 못한다. 저티어 전차로 고티어방에 끌려가지 않는 것은 환영할만한 일이지만, 그만큼 손쉽게 상대할 수 있는 저티어와 만날 수 없게 됐다.

다만 모든 전차의 MM값이 -1/+1로 고정되는 것은 아니다. 'Valentine II'와 같이 기존에도 자탑방만 배정을 받았던 전차는 이전과 같이 자탑방에만 배정받게 된다.

이와 함께 전차들의 밸런스가 변경됐다. 특히 MM값에 특혜를 받은 대신 전차 성능이 비교적 낮았던 일부 프리미엄 탱크들은 상당항 상향을 받게 됐다. 단순 능력치 상승이 아니라 'T26E4 SuperPershing'이나 'Type 59'처럼 수익률 증가 방식으로 상향이 이루어진 전차들도 존재한다.



▲ 자탑방만 가던 전차들은 여전히 MM값의 혜택을 받는다


전장을 익히거나 각종 전략과 전술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연습방 기능이 추가됐다. 무작위 매칭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일반 전투와는 달리 연습방은 별도의 방을 생성할 수 있다. 방 생성 시 연습방 이름과 간단한 설명, 연습을 원하는 전장을 선택할 수 있다. 전장은 무작위 선택도 가능하다. 비공개방은 아직 지원되지 않는다.

일반 전투와 마찬가지로 최대 7:7까지 지원되며, 대기열을 포함해 한 방에 최대 20명까지도 입장 가능하다. 이와 반대로 다른 전차장 없이 혼자서 전투를 시작하는 것도 가능하다. 연습 방에서 사용하는 모든 소모품, 군용품, 포탄 비용은 무료다. 다만 전차의 수리 비용은 부담해야 하므로 유의하자.



▲ 연습방에서는 원하는 전장, 원하는 전차장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7 업데이트로 7단계까지 구현되었던 클랜 보급품이 8단계까지 확장됐다. 클랜 보급품 8단계의 보너스는 수리 비용, 장비 구매 비용, 전차 구매 비용을 모두 5% 할인해주며 차고 슬롯을 한 개 확장시켜준다. 무작위 전투 외 연습방에서 소모되는 수리 비용 역시 할인이 적용된다.

구축전차들로 인해 상당히 고착화된 전장 중 하나였던 '블랙 골드빌'이 재작업 됐다. 시작 포인트 주변의 지역을 조정해 구축전차의 운용 난이도가 증가했으며, 우회 루트 및 언덕 지역의 고도를 낮춰 중형전차, 경전차들의 우회 공격이 더 빠르고 강력해졌다. 또한 시가지 지역의 엄폐 효율을 높혀 좀 더 다양한 전략이 나올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이외에도 Type 3 Chi-Nu Kai Shinobi, E 25 "#1", Type 62 Dragon전차에 전설 위장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변경점이 존재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장 재작업으로 다양한 전략이 가능해진 '블랙 골드빌'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