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크 전투 시즌7의 시작! 월드 오브 워쉽 0.6.7업데이트

게임뉴스 | 유준수 기자 | 댓글: 4개 |


오는 6월 29일(목) 월드 오브 워쉽에 0.6.7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주요 변경점은 랭크 전투 시즌7의 시작과 신규 지도 '반격의 바다'의 추가다. 이외에도 함종별 탐지, 기대 피해에 따른 보상이 증가하고 그래픽, 사운드 효과가 개선된다.

랭크 전투 시즌7은 7월 1일 오전 1시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8월 7일 오전 10시에 종료된다. 총 23개 랭크로 나누어지며 23랭크부터 2랭크까지는 6티어 군함을, 1랭크에 도달하여 슈퍼 리그에 진입하면 8티어 군함을 이용해 전투를 벌여야 한다. 23 랭크부터 17랭크까지와 15랭크, 12 랭크, 1 랭크에 도달하게 되면 전투에서 패배해도 강등되지 않는다.

23랭크부터 2랭크까지는 해협과 원반, 새로운 여명, 단층선, 삼지창, 경계, 반격의 바다 지도에서 전투가 진행된다. 슈퍼 리그에 진입하게 되면 삼지창과 경계, 북녘의 빛, 북녘, 반격의 바다, 영웅의 항로(중앙 점령전)로 지도가 변경된다.





지난 시즌 랭크 전투를 진행했다면 추가 별 보너스를 받게 된다. 별 보너스는 상승한 랭크 하나당 한 개씩이다. 만약 지난 시즌을 15랭크로 마무리했다면 8개의 별을 지급받아 19랭크부터 시작하게 된다. 1랭크를 달성했었다면 22개의 별을 지급받아 13랭크부터 시작하게 된다.

랭크 전투에서는 신호기와 금화, 위장 등의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15랭크와 10랭크, 5랭크에 도달하게 되면 각각 3부 리그 깃발과 2부 리그 깃발, 1부 리그 깃발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깃발들은 전투 후 군함 정비 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지니며, 시즌이 끝날 때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1랭크에 도달하게 되면 해적기가 지급된다. 만약 지난 시즌에도 1랭크에 도달한 적이 있었다면 누적 3회 도달 시 미국 7단계 프리미엄 순양함 USS Flint를, 누적 5회 도달 시 미국 9단계 프리미엄 구축함 USS Black을 획득할 수 있다.

랭크 전투에서 사용되는 신규 지도인 반격의 바다는 무작위 전투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랭크 전투 전용 지도다. 좌우로 완벽한 대칭을 이룬 것이 특징으로 다수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지도다. 점령지는 남동쪽과 북서쪽에 있으며 점령 시 퇴로 확보가 상당히 어렵다.






▲ 랭크 전투 전용 지도인 반격의 바다는 다수의 섬으로 이루어진 좌우 대칭형 지도다


함종별 탐지, 기대 피해에 따른 보상이 변경된다. 항공모함의 경우 탐지에 의한 도움 피해 혹은 적 탐지 시의 보상이 증가하며, 전함은 기대 피해에 의한 보상이 증가한다. 순양함과 구축함은 탐지에 의한 도움 피해와 적 탐지, 기대 피해에 의한 보상이 증가한다.

이중 기대 피해는 실제 피해 기록과 관계없이 명중된 포탄, 폭탄, 어뢰가 본인 군함에 기록할 수 있는 최고 피해량과 적이 발사했지만 본인 군함에 명중되지 않은 포탄, 폭탄, 어뢰의 기대 피해량을 뜻한다. 결과적으로 정찰과 탱킹에 따른 경험치가 상승했다고 볼 수 있다.

그래픽, 사운드 효과도 개선된다. 새로운 광원 계산 모델을 적용하여 파도와 물보라 등의 물 그래픽 효과가 개선되며 일부 지도에 동적 광원 효과가 추가된다. 사운드 효과에는 동적 음악이 추가된다. 옵션에 따라 전투 시 배경 음악이 변경되거나 기존 음악만 재생하게 하는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0.6.7업데이트를 위한 서버 점검은 6월 29일 오전 6시부터 6월 29일 오전 8시까지 이루어진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옵션에서 동적 음악 관련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