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신형 엔비디아 실드 TV 출시? 엔비디아, FCC에 신규 콘솔 등록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엔비디아가 자사의 콘솔이자 셋톱박스, 엔비디아 실드 TV의 신형 모델을 준비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의 IT 매체 더 버지는 지난 26일, 엔비디아 실드 TV의 신형 모델이 연방 통신 위원회(FCC)에 등록되었다고 보도했다. FCC에 제출된 리스트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7월 25일에 등록됐으며, 제품 코드네임은 '엔비디아 실드 안드로이드 TV 게임 콘솔 P3430'라고 밝혀졌다. 현재까지 해당 기종의 실물 이미지는 공개되지 않았다.

기존 엔비디아 실드 TV에는 Tegra X1 A2 SoC 프로세서가 사용됐으나, 신형 엔비디아 실드에는 한 층 더 개선된 프로세서인 Tegra X1 T210 B01를 채택했다. 더 버지 등 외신에서는 개선된 프로세서칩을 장착하면서 기존 대비 더 작고, 전력효율이 높아질 것이며 더 높은 클럭 스피드를 구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지난 6월 16일 구글플레이 개발자 콘솔에 잠시 올라온 소개 페이지에 따르면, 새로운 엔비디아 실드 TV에는 안드로이드 9.0 파이 OS 및 SDK를 지원할 것으로 드러났다. 전 세대 실드 TV는 오레오(8.0, 8.1) 버전까지만 지원되고 있으며, 구 세대 기종의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