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면체 착시 스토리 퍼즐 '몬케이지', 11월 16일 출시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XD


XD는 2인 개발팀 옵틸루젼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퍼즐 게임 '몬케이지'가 오는 11월 1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PC 버전과 함께 모바일로도 동시에 출시한다고 덧붙였다.

몬케이지는 옵틸루젼 스튜디오가 4년에 걸쳐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착시'와 '육면체'를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유저는 육면체를 오가면서 각 면에 있는 독립적인 세계를 연결시키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수수께끼를 풀고 숨어있는 진실을 파헤쳐가야 한다. 퍼즐을 풀다보면 육면체와 다차원 공간 사이에 숨어있는 사진들을 엿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 아버지와 아들 사이의 따뜻한 이야기도 유추해갈 수 있다. 개발팀에서는 모뉴먼트 밸리나 고로고아처럼 문장 하나, 글자 하나 없이 오직 게임플레이로만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했으며, 이를 육면체를 교차시키면서 시간과 공간의 틀을 넘나드는 과정을 통해서 표현했다고 덧붙였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그간 소개된 베타 버전보다 그래픽과 모델링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으며, 15개의 성과와 메달 등 수집과 도전 요소가 추가됐다. 또한 퍼즐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해 힌트 시스템을 선보인다. 힌트는 퍼즐을 풀 키 오브젝트를 두드러지게 표현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문자 및 영상을 통해 유저가 더 쉽게 미로를 빠져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몬케이지는 오는 11월 16일 PC, 모바일로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도 정식 지원한다. 자세한 정보는 스팀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