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잉여 물건을 판매하고 필요한 것을 구입하자! 듀랑고의 섬 장터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댓글: 3개 |
잉여 자원을 판매하고,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거래는 듀랑고에서도 가능합니다. 여럿이서 함께 플레이하며 부족을 꾸려 생활하는 이들이라면 필요 없는 물품을 판매해 티스톤을 획득, 다른 곳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혼자 게임을 묵묵히 풀어가는 이들은 티스톤으로 구하기 힘든 고급 재료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작은 밭을 하나 만들더라도 진흙과 괭이 등 다양한 재료와 도구가 필요한 듀랑고의 특성상 필요한 물품을 티스톤으로 빠르게 살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력으로 다가오죠. 자원과 티스톤, 티스톤과 자원의 거래가 이루어지는 듀랑고의 거래소, '섬 장터'를 소개합니다.

※ 해당 내용은 해외 베타 테스트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정식 서비스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야생의 땅에서도 쇼핑은 필요합니다. 물론 그만큼의 티스톤이 필요하지만요.


장터는 오른쪽에 위치한 메뉴 중 '섬 장터'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지난 국내 베타 서비스 때는 '가판대'라는 건물을 지어야 판매가 가능했지만, 이번 해외 베타 서비스에는 건물 목록 중 가판대가 아예 사라졌으며 가판대 없이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판매를 위해 레벨을 올리고 가판대까지 지어야 했던 과정이 생략되어 더욱 자유롭게 사고팔기가 가능해졌습니다.

거래에 쓰이는 재화는 티스톤입니다. 티스톤은 모험을 통한 새로운 발견이나 임무 수행, 혹은 퀘스트 달성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해외 베타 서비스에선 특히나 퀘스트 달성 보상으로 얻는 티스톤의 양이 상당한 편입니다.



▲ 메뉴에서 '섬 장터'를 선택하면 간단히 입장. 가판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섬 장터에 진입하면 가장 먼저 구입 화면이 등장합니다. 전체 보기는 말 그대로 등록된 상품 목록을 모두 확인하는 것이며, 검색을 통해 특정 아이템의 이름이나 범주를 지정하면 원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의 경우 판매 품목 리스트 근처의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해 언제든 검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외의 세부 카테고리에서는 해당 카테고리에 속한 하위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 리스트에서 아이템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템의 세부 정보가 팝업됩니다. 보유한 속성이나 설명, 내구도 등 다양한 정보를 구입하기 전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선택한 뒤 아래의 '비슷한 물건 찾기' 탭을 선택하면 해당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 목록이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가장 저렴한 티스톤으로 판매 중인 물건을 찾아 쉽게 구입할 수 있죠. 현명한 소비를 위해선 '비슷한 물건 찾기'를 애용하는 습관이 필요한 셈입니다.

자신의 아이템을 판매하고 싶다면 왼쪽 메뉴 중 판매를 선택하면 됩니다. 판매 시에는 내구도 90% 미만인 아이템은 판매할 수 없으며, 장터 등록 시 수수료도 차감됩니다. 수수료의 경우, 마을 섬에서는 5%였으나 불안정 섬에서는 10%로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판매 가격은 직접 입력할 수도 있고, 아래 버튼으로 표시된 1000, 100, 10, 1로 숫자를 간단히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판매 물품을 잘못 등록했다면, 등록한 물건 탭에서 장터 등록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와 판매 행위에 대한 기록은 거래 내역 탭에 저장됩니다.



▲ 더욱 보기 좋게 바뀐 장터.



▲ 세부 카테고리로 빠른 검색이 가능해졌습니다.



▲ 검색이나 돋보기 아이콘을 선택하면 직접 검색도 가능하죠.



▲ 아이템을 선택하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의 비슷한 물건 찾기를 누르면



▲ 선택한 아이템과 같은 아이템들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것을 찾기도 쉬워집니다.



▲ 판매 시에는 내구도 90% 미만의 아이템을 등록할 수 없으며 수수료도 차감됩니다.



▲ 불안정 섬에서는 수수료가 10%로 상승하니 유의합시다.



▲ 등록 취소는 등록한 물건 탭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