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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띵소프트 이득규 디렉터 "삼국지조조전 Online 사례로 본 현지화 과정"
로컬라이징. 흔히 말하는 현지화를 의미합니다. 어떤 한 외국게임이 현지화 돼서 출시된다고 할 때, 유저 입장에서는 번역만 해결하면 게임이 출시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빨리 게임이 출시되길 기다리지만, 생각보다 게임이 출시되는 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을 경험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8
32
[IGC2016]
조용래 기획팀장의 '아키에이지 라이브 서비스에서 얻은 경험'
예전 2013년 1월부터 1년 동안 아키에이지를 즐긴 이후, 2년 만에 복귀한 아키에이지에서는 많은 점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달라진 점이란 단순히 업데이트나 게임 속 모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사와 유저 간의 소통을 하려는 의지와 노력도 포함됩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8
51
[IGC2016]
컴투스 김동준 디자이너 "기획자가 되려면 무엇을 준비해야할까?"
기획은 사실 그래픽 파트나 프로그래밍과 비교하면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명확하게 기준이 잡혀 있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기획자를 지망하는 사람들은 무엇을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기획 지망생들을 위해 컴투스 김동준 기획자가 7일 진행된 IGC 두 째날 행사에서 '기획 지망생은 무엇을 준비하나요?'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습니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7
11
[IGC2016]
마인드셋 김승연 대표 "이제 게임 고객 문의도 인공지능으로 답변"
질문에 대한 응대도 사람 대신 인공지능이 답변하는 시대가 현실화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서 마인드셋 김승연 대표는 6일 진행된 IGC 첫 째날 행사에서 '인공지능 플랫폼을 이용한 게임의 고객응대'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6
4
[IGC2016]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가 말하는 '게임회사 M&A 및 해외투자 유치'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가 M&A 일을 하게 된 건 2000년대 초반으로, 국내 게임회사들이 규모를 키우던 시기와 일치한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김앤장 은현호 변호사는 6일 진행된 IGC 첫 째날 행사에서 '게임회사 M&A 및 해외투자 유치 등과 관련한 제반이슈'라는 주제로 연단에 섰다....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6
3
[IGC2015]
스마일게이트 김용하 PD의 'VR? AR? 차세대 게임의 기반 기술'
불과 십년전만 해도 우리에게 가상 현실이라는 것은 그저 영화에서 SF장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단어였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기계 성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모션을 인식하거나 구현할 수 있는 최대치가 급격히 증가한 결...
게임뉴스 |
기자:
이동연
|
작성시간
10-02
1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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