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특정 시간 입장 가능한 인스턴스형 세력 전장! 돌아온 부유도

게임뉴스 | 이동현 기자 |
블레이드&소울에 통합서버 세력 전장인 부유도가 추가됐다. 부유도는 다른 전장처럼 매칭의 형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상시 오픈이 아닌 정해진 시간마다 1시간동안 진행되는 구조를 띄고 있다.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는 새로 출시된 '천광석'의 성장 재료인 성흔석 결정을 비롯해 성에 능력을 전수할 수 있는 '천광의 정기', 삼성 또는 사성 수호옥을 얻을 수 있는 부유도 수호 보석함과 단하강, 단하 진화석 등이 있다.



▲ 다시 돌아온 부유도, 진행 방식 자체는 과거와 유사한 것으로 보인다


먼저 부유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세력복을 착용한 뒤, 입장 가능 시간이 되면 통합 전장 창에서 입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입장 시간은 월~목은 18시부터 19시, 21시부터 22시, 자정부터 새벽 1시까지며, 금~일은 동일 시간에 추가로 정오부터 13시까지, 15시부터 16시까지 타임이 추가된다. 부유도 입장 시에는 기존에 생성된 존부터 순차적으로 입장하는데, 세력별 최대 입장 인원이 초과되면 신규 존이 생성된다.

부유도 내부의 게임 진행 방식은 과거와 크게 다르지 않다. 주변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영기를 모아 전리품을 교환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폭열신조/빙백신조가 등장한다. 이후 최종적으로 대왕 월석고룡이 등장하며 이를 처치하거나 부유도 이용 시간이 종료되면 경기가 끝나는 방식이다.

경기 종료 후에는 영수들이나 세력군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영기를 더 이상 습득할 수는 없지만 상인은 남아있어 이미 획득한 영기는 교환할 수 있다. 이외 세력 별 7종의 퀘스트가 존재한다는 것으로 보아 적 유저 처치, 영수 처치, 적 거점의 주요 NPC 처치 등의 미션이 동일하게 존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요일별로 입장시간이 정해져있는 인스턴스형 전장이다


영기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아직 모두 확인되지는 않았으나 주요 보상으로 성흔석 결정, 천광의 정기, 부유도 수호 보석함, 단하강, 단하 진화석 등이 소개됐다.

성흔석 결정의 경우 진 월광성 상위 티어인 천광성을 제작하고 성장시키는데 사용된다. 참고로 +11 진 월광성을 +12 천광성으로 진화시키는데에는 성흔석 결정이 12개가 필요하며, 이후에도 상당수의 성흔석 결정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로서는 과금 상품을 제외하면 성흔석 결정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루트가 부유도이기 때문에 성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부유도 참여가 필수적이다.

성에 능력치를 부가할 수 있는 천광의 정기도 새로 추가됐다. 대정기를 기준으로 최대 치명피해 1400, 공력 990의 능력치를 제공하며, 대정기 제작에는 정기 5개와 성혼석 1개가 필요하다. 또한 현재 천광의 정기 또는 대정기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변환식이 존재하는데, 성혼석 4개를 소모하면 1회 제작을 시도할 수 있다. 실패 확률은 없으며 확률적으로 대정기가 나올수도 있어 운이 좋다면 성혼석을 적게 소모하고 필요한 대정기를 모두 모을 수 있다.

이외 단하 무기 및 진 단하무기의 성장에 필요한 단하강과 단하 진화석도 얻을 수 있다. 다만 단하 진화석의 경우 극도로 획득 수단이 제한되어 있던 아이템이다보니 기타 아이템들에 비해 획득이 쉽지만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성흔석 결정은 신규 성인 천광성의 성장 재료다




▲ 성에 전수할 수 있는 신규 정기도 추가됐다




▲ 혼돈의 보급기지보다 더 좋은 등급의 수호옥 상자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