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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엔씨소프트, TJ는 구글 미팅 BM은 주총 진행 - 질의응답 전문
엔씨소프트가 28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김택진 대표는 미국 구글 관련 사업 이유로 주총에 불참했고 규정에 따라 박병무 기타사외이사가 의장 역할을 대리했다. 박병무 공동대표 내정자 겸 의장대행은 "김택진 대표가 구글과 긴급한 미팅들이 잡혀 부득이하게 내가 의장대행을 수행하게 됐다"라며 "다 말씀을 드리지 못하지만, 우리 회사 실적과 관련된 중요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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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이정헌 대표 "김정주 창업자의 '존중' 되새기겠다"
넥슨 이정헌 대표가 27일 취임하며 넥슨그룹 구성원에게 "대단히 영광스럽고 감사한 마음으로 넥슨 일본법인의 CEO로서 넥슨 그룹 전반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에 서게 되었다"라며 "새로운 정책이나 계획을 발표하지는 않지만, 내가 가진 모든 역량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일본법인 넥슨은 이정헌 대표가 직전에 있던 넥슨코리아의 지분 100%를 가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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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율촌이 제시하는 게임산업 주요 쟁점
법무법인 율촌이 27일 게임산업 주요 현안을 살펴보고 법적 쟁점을 짚어보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율촌 게임산업팀은 지적재산권, 확률형 아이템, 업계 특유의 조세문제를 주요 이슈로 제시했다. 손도일 율촌 IT 테크놀로지 부문장은 "전 세계 게임산업 규모가 지난해 300조 원을 넘길 만큼, 점점 게임을 둘러싼 법적 분쟁과 규제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게임관련...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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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후보, e스포츠 5대 공약 발표
전병헌 새로운미래 후보(서울 동작갑, 공동선대위원장)가 22대 총선을 앞두고 e스포츠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과거 한국e스포츠협회장, 국제e스포츠연맹(IeSF)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27일 전병헌 후보는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발표한 게임 및 e스포츠 산업 부문 5대 공약으로 △디지털·IT 시민연대 설립 △중국과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게임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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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게임산업 '조세지원' 연구에 나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에 나선다. 정부 주도로 세액공제를 위한 법률 제정에 나서는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정부가 정책 방향성을 정하면 하위기관에서 연구용역을 통해 전문가의 보고서를 준비한다. 보고서를 통해 정책의 논리적 근거, 정당성을 마련한다. 이번 게임산업 조세지원제도 연구는 10월에 완료된다. 정부는 올해 말, 내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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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게임즈, 'TL' 4월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예고
아마존게임즈가 'TL'(THRONE AND LIBERTY)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를 오는 4월 10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한다. 26일(미국) 아마존게임즈는 "개발사인 엔씨소프트와 전 세계 게이머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TL' 개발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라며 "두 번째 테스트에서 향상된 전투 경험, 경매장 체험, 주요 조정을 선보일 계획"이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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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산율 0.72와 게임산업 전망에 김창한 대표 대답은?
우리나라는 현재 출산율 0.77로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 일반적으로 게임산업은 젊은 층의 수요가 높은 만큼, 향후 게임사업이 축소될 거란 우려로 이어질 수 있다. 26일 진행된 크래프톤 정기주주총회에서도 줄어드는 인구에 따른 게임사업 방향성에 대한 질의응답이 오갔다. 한 크래프톤 주주는 김창한 대표에게 "초등학교, 중학교가 줄어드는데, 궁극적으로 게임 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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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주총] 게임사 350곳 살펴본 크래프톤, 공격적 M&A 예고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26일 제1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크래프톤이 공지한 이사 보수 및 기본 의안들은 모두 통과했다. 이번 정기주총을 통해 사외이사로 여은정 교수(중앙대학교 경영학부), 이수경 P&G 인터내셔널 SK-II 글로벌 CEO, 백양희 라엘 CEO가 재선임됐다. 주주총회 의장 역할을 맡은 김창한 대표는 인사말에서 "지난해 크래프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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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민주당, 'e스포츠진흥재단'과 '게임법 전부개정' 추진
더불어민주당(당대표 이재명)이 총선공약에 e스포츠진흥재단 설립을 내세웠다. 민주당은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고, 거점시설을 마련한단 계획이다. 25일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세계인이 찾는 글로벌 문화관광 도시 부산 계획에 e스포츠가 반영됐다"라며 "부산을 e스포츠 성지로 육성하기 위해 e스포츠진흥재단을 설립하고, 국제경기 유치와 레전드 선수 기념관 및...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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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최대 8배 차이, '라그나로크 온라인' 거짓 확률 논란
그라비티가 서비스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거짓 확률 표기 논란에 휩싸였다. 기존 그라비티가 확률이 0.8%라 공지했는데, 실제 게임에선 0.1%에 불과했다. 현재 그라비티는 보상 범위를 확인 중이다. 지난 20일 그라비티는 유료 아이템 최신화 작업 안내 공지를 내면서 "확인 결과 일부 아이템이 게임 내 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부분을 발견했다"라고 밝혔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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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앤다커 모바일' 4월 24일부터 베타 테스트 진행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산하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의 첫 베타 테스트의 진행을 알리는 영상을 25일 공개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동영상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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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에오스 블랙, 유저 뒤통수 치는 운영 없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정재목)가 신작 '에오스 블랙'을 상반기 중 선보인다. '에오스 블랙은' 전작 '에오스 레드'와 원작에 해당하는 '에오스 블루' 사이를 배경으로 한다. 타이틀의 '블랙'은 전작 '레드'에서 MMORPG의 본질을 더 깊이 파고들었단 의미가 담겼다. '레드'가 '에오스 블루'에서 횡적인 확장을 시도했다면, '블랙'은 '레드'에서 깊이를 추구...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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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미래 전병헌 위원장, 게임과 e스포츠 이끈다
전 위원장은 일각에서 제기되는 '등급분류제도가 헌법상 금지되는 사전검열에 해당하여 폐지되어야 한다'라는 주장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며, 주장의 근거가 충분하지 않다고 본다"라고 선을 그었다. 전 위원장은 과거 국가기관인 게임물등급심의위원회를 폐지하고, 민간 성격의 게임물관리위원회로 개편을 주도했다. 전병헌 위원장은 "등급분류제도는 게임물의 유해성을 평가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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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지면 노예처럼 끌려다닌다, '에오스 블랙' 상반기 출시
블루포션게임즈가 22일 출시 예정인 신작 '에오스 블랙'을 자세히 소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회사는 쇼케이스가 끝난 직후 사전예약과 캐릭터명 선점을 시작했으며, 4월 3일부터 5일까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정식 출시는 상반기 내 예정이다. 일 시: 2024년 3월 22일(토) 12:00~13:00 참 석: 블루포션게임즈 정재목 대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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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22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정보 어기면 '처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는 22일부터 '게임산업법' 제33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9조의2가 시행됨에 따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이 투명하게 공개된다고 밝혔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제도는 윤석열 정부의 국정과제 58번 ‘케이-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 중 게임 분야 핵심 추진 사항으로, 게임이용자 권익 보호의 첫걸음이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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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딘' 4년 차 라이온하트스튜디오, 지난해 매출 1183억원
'오딘: 발할라 라이징' 서비스 4년 차를 맞은 라이온하트스튜디오(의장 김재영)의 지난해 매출이 1,183억 원으로 확인됐다. 전년 대비 41.3% 감소한 수치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수익 대부분을 카카오게임즈로부터 받는다. 라이온하트스튜디오는 카카오게임즈를 통해 2021년 6월 '오딘'을 출시했다. 서비스 1년 차에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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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닫는 웹젠 노사갈등, "지회장직 걸겠다"
웹젠 노동조합이 21일 회사 앞에서 '부당노동행위 반대'를 주제로 집회를 열며 회사 경영진에 개선을 촉구했다. 웹젠노조 발표에 따르면 지회장 및 근로시간 면제자의 2022년, 2023년 임금인상 및 인센티비를 지급하지 않은 건이 중앙노동위원회로부터 부당노동행위로 인정됐다. 또한, 수석부회장 A씨는 '장기간 직무태만'만이 정당한 징계사유로 인정됐으나, 그마...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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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극복한 엑스엘게임즈,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엑스엘게임즈(대표 최관호)가 2023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에 엑스엘게임즈는 완전자본잠식, 영업손실 339억 원을 기록하며 위기를 겪었다. 엑스엘게임즈의 지난해 매출은 777억 원으로 전년 대비 335% 증가했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130억 원으로 전년 339억 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됐다. 자본 부분도 상당히 개선됐다. 엑스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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텐센트, 지난해 게임으로만 33.4조원 벌었다
중국 IT 기업 텐센트가 20일 실적발표를 통해 2023년 성과를 공개했다. 텐센트의 2023년 매출은 6,090억 위안(약 113조 원)으로 전년 대비 10% 증가했다. 이 기간 영업이익은 1,919억 위안(약 54조 원)으로 전년 대비 34% 늘었다. 지난해 텐센트는 게임으로만 1,799억 위안(약 33.4조 원)을 벌었다. 전년 대비 5.2% 증가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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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 김택진 대표 "엔씨소프트, 공동대표 체제로 글로벌 도약"
김택진 대표 = 공동대표라는 새로운 경영 체계를 도입한 이유와 앞으로 엔씨가 어떤 방향으로 가려고 하는지에 대한 생각을 말씀드리고자 한다. 2024년은 엔씨에 여러 의미로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의 글로벌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블레이드 앤 소울2'의 중국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난투형 대전액션, 수집형 RPG 등 새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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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의힘 김승수 의원, 거짓 확률에 '징벌적 배상' 개정안 발의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이 19일 확률형 아이템 등 게임사의 고의·과실에 의한 공급 확률정보 미표시·거짓 표시로 게임 유저의 손해가 발생했을 때 게임사가 손해배상 책임을 지는 내용의 게임산업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발의 했다. 개정안의 주요내용으로 ▲게임사가 확률형 아이템의 공급 확률정보를 표시하지 않거나 거짓으로 표시하며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손해배상...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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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게임산업, AI 군비 경쟁 시작"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19일 중국 게임산업 동향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게임산업은 2023년 시장 매출액이 처음으로 3천억 위안(약 55.7조 원)을 돌파했으며, 2024년에는 미니게임 생태계 구축과 AI 투자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 중국 게임산업, "마이너스 성장에서 회복세" 2023년 중국 게임이 해외시장...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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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양회, 게임사에 '청소년 과몰입 감독' 강화 요구
올해 중국 양회에서 청소년 게임 과몰입에 대한 게임사 관리 감독 강화 제안이 나왔다. 게임사가 청소년 게임 과몰입을 유발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과몰입 확산을 감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라는 제안이다. 중국 양회는 전국인민대표대회와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를 합쳐 부르는 명칭이다. 중국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로, 전 세계가 양회에서 나오는 메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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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국가권력급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넷마블이 19일 구로 지타워에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이하 나혼렙)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게임 '나혼렙'은 원작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유저는 주인공 성진우가 되어 원작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권영식 넷마블-넷마블네오 대표는 "'나혼렙' 개발사 넷마블네오는 다양한 IP 기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면서 이용자의 많은 사랑을 받았...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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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체인저 될까, '구글 플레이 패스' 연내 국내 도입
구글이 올해 안으로 '구글 플레이 패스(Google Play Pass)'를 우리나라에도 출시할 계획이다. '구글 플레이 패스' 이용자는 적용된 게임을 패키지 구매, 광고 및 인앱 결제 없이 즐길 수 있다. Xbox의 '엑스박스 게임 패스', 애플의 '애플 아케이드'에 해당하는 서비스다. 현재 '구글 플레이 패스'는 미국, 일본 등 일부 국가에만 출시됐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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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올해 7600억원 규모 투자 집행한다
크래프톤이 올해 7,60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600억 원은 지난해 크래프톤 영업이익 전체와 비슷한 액수다. 18일 공개된 크래프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예상 투자 규모를 전년 대비 137.5% 늘렸다. 2023년 크래프톤이 단행한 총투자 규모는 3,200억 원 수준이다. 올해 크래프톤은 게임 IP 확보를 보다 공격적으...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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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애니박스 통해 국내 방영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국내 방영이 확정됐다.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애니박스'는 18일 SNS를 통해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 국내 독점 방영 소식을 전했다. '블루 아카이브 애니메이션'은 넥슨게임즈의 '블루 아카이브' IP를 활용한 TV 애니메이션이다. 폐교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비도스 대책위원회와 이를 돕고자 하는 선생, 그리고 여러 학...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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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e스포츠 총선공약 내건 국민의힘, "핵 사용자 처벌"
국민의힘이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총선)를 앞두고 게임, e스포츠 공약을 당 차원에서 냈다. 국민의힘은 윤석열 정부 기조에 맞춰 사용자 친화적 정책을 마련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게임과 e스포츠는 빠르게 성장하는 미래 유망 산업이자, 남녀노소 즐기는 보편적 여가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라며 "사용자 친화적 게임 및 e스포츠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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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프라시아 전기'는 결국 전쟁이다
넥슨이 '프라시아 전기' 1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Next Page 격동하는 태양’을 진행하고,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16일 가졌다. ‘프라시아 전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쇼케이스는 이익제 디렉터, 임훈 부디렉터, 이현경 아나운서가 출연해 지난 1년간의 업데이트 내용을 회고하고, 1주년 주요 업데이트와 2024년 로드맵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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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CK, 3월 20일부터 '유관중' 생중계 재개
LCK 사무국이 9주 차인 3월 20일(수)부터 '유관중' 대회 진행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다. LCK 사무국 관계자는 "무관중 생중계로 전환한 뒤 하루도 빠짐없이 디도스 공격이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보호조치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면서 경기와 방송은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라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방심할 수 없기 때문에 남아있는 주말 경기 진행...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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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브 더 다이버 3위, 밸브 선정 "스팀덱 인기 100선"
밸브가 선정한 '스팀덱' 최고 인기 게임 100선에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가 3위에 올랐다. 밸브는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를 기준으로 스팀덱(Steam Deck) 가장 많이 플레이한 게임 상위 100개를 선정했다. 플레이 수는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를 기준으로 한다. 밸브는 스팀덱 호환성 등급과 관계없이 게임을 소개했다. 넥슨이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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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딩컴 모바일, "유저의 로망이 이뤄지는 곳으로"
'딩컴'은 호주의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든(James Bendon)이 5년간 개발해 2022년 7월 얼리 액세스로 선보인 게임이다. 호주 배경의 성장감, 몰입감, 샌드박스의 재미, 오픈월드에서의 모험 요소가 잘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현재까지 약 70만 장이 판매됐고,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크래프톤이 개발 자회사 5민랩(대표 박문형)을 통...
인터뷰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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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 장현국 → 박관호 대표 체제로 변경
위메이드 박관호 이사회 의장이 대표이사 회장으로 경영 일선에 복귀한다. 위메이드는 14일 박관호 의장이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대표 1세대 게임 개발자 박관호 의장은 지난 2000년 2월 위메이드를 설립, PC 온라인게임 ‘미르의 전설2’ 개발 및 서비스를 이끌었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박관호 의장은 개발에 전념하며 경영을...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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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 인도 서비스 중단 루머에 "사실무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이 인도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디아'(BGMI) 서비스 종료 위기라는 일부 외신 보도에 대해 '사실무근'이란 입장을 밝혔다. 14일 오전 크래프톤 주가는 한때 전 거래일 대비 7%가량 하락한 주당 22만 원 선에서 거래됐다. 이달 초 인도 현지 매체가 보도한 'BGMI' 서비스 종료 루머가 국내에 전해진 게 원인으로 꼽힌다. 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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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 교육용 메타버스 협업
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송승근 대표)이 정보기술(IT)과 한국어 교육 사업을 바탕으로 우즈베키스탄을 공략한다. 현지 고용노동부 산하 모노센터(Mono Cneter)에 한국어, 한국문화, 노동법 교육을 위한 교육용 메타버스를 구축해 우즈벡의 인력송출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12일 에듀메타-아이돌 콘소시엄의 송승근 대표는 우즈벡 고용노동부 산하 해외...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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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프라이즈, '아키에이지 워'에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가 12일,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의 '아키에이지 워'에 기업용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 ‘카카오클라우드'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는 카카오클라우드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인 Beyond Compute Service(이하 BCS) m2a 인스턴스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m2a 인스턴스는 AMD의 3세대 에...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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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 만들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넥슨 집단분쟁조정 신속처리 TFT'를 만들었다. 메이플스토리 확률형 아이템 관련 집단분쟁조정 사건의 신속한 접수 및 처리를 위해서다. 지난 1월 공정거래위원회는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확률형 아이템을 판매하며 확률을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변경하고도 알리지 않거나 거짓으로 알린 행위가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하고 시...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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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백서①] 게임산업 10.9% 역성장 전망, "유저 신뢰 얻어야"
국내 게임산업 규모가 5.8% 성장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발간한 '202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산업 총매출액은 전년 대비 5.8% 성장한 22.2조 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게임 산업은 2013년 0.3% 감소 이후 10년 넘게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콘진원은 매해 전년 게임산업 규모를 조사해 백서로 만든다...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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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유니버스x아발란체 블록체인 동맹
넥슨유니버스가 블록체인 프로젝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고도화를 위해 아발란체(Avalanch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1일 넥슨은 아발란체의 '서브넷' 플랫폼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 접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발란체의 서브넷은 거래 급증에도 원활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원작 IP 기반 신규 블록...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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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신작 '롬', 추정매출 1천만 달러 돌파
레드랩게임즈(대표 신현근)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가 출시 초기 매출 1천만 달러(약 130.9억 원)를 돌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11일 센서타워는 '롬'이 출시일인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10일까지 출시한 글로벌 국가에서 매출 1,013만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했다. 센서타워는 글로벌...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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