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나에게 맞는 전투 스타일과 캐릭터는 무엇일까? '달빛조각사' 직업 소개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달빛조각사의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4개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캐릭터 생성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클래스는 '전사', '마법사', '성기사', '궁수'가 존재한다.

이와 함께 '나중에 선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면 게임 초반부에 '무직'으로 시작할 수 있는데, 이는 원작 소설의 주인공 '위드'가 조각사로 직업을 갖게 되는 과정을 게임 내 메인 스토리와 퀘스트 진행으로 담았다.

그러므로 달빛조각사에는 초반에 선택할 수 있는 클래스와 나중에 조각사로 전직하는 방법까지 총 5종의 직업이 존재한다. 각기 다른 스킬과 전투 스타일을 사용하는 달빛조각사의 클래스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 달빛조각사의 개성 넘치는 5종의 클래스! 어떤 것이 있을까?



전사 - 묵직하고 강력한 한방이 강점!
느리지만 강력한 물리 공격이 특징, 양손 무기와 판금 방어구 사용

달빛조각사의 대표적인 근거리 클래스 '전사'는 양손무기를 활용한 느리지만 강력한 물리 공격이 특징이다. 다른 클래스보다 높은 공격력 덕분에 육성 초반에는 몬스터를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전사는 양손 무기와 판금 방어구를 사용하며, 주요 능력치는 힘, 체질, 민첩 위주로 육성을 하게 된다. 힘은 공격력과 가방 무게 최대치를 늘려주므로 오랜 시간 자동 사냥하는 데 있어 유지력이 높은 편이다.

이와 함께 체질을 올리면 캐릭터의 HP와 방어력이 증가한다. 민첩은 나머지 두 능력치에 비해 비중이 다소 낮은 편이지만, 원거리 공격력도 높여주므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때 조금 도움이 된다.

전사의 대표 스킬은 '폭풍 검격', '복수의 깃발', '파쇄 검격'으로 양손 검에 검기를 실어 날리거나 지면으로부터 거대한 검이 뚫고 올라오는 범위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그만큼 강력한 한방이 특징인 전사



▲ 전사의 초반 육성 주요 스킬



마법사 - 다양한 원소 마법을 구사하는 원거리 클래스
마법을 부리는 지팡이, 천 방어구가 특징

마법사는 강력한 마법을 사용한 단일, 광역 피해에 능한 원거리 클래스다. 초반 육성 구간에는 쉬운 난이도를 보이지만, 마법 공격력/방어력이 높은 대신 HP와 물리 방어력이 낮은 편이므로 일반적인 몬스터 공격에 취약한 모습을 보인다.

대부분의 스킬이 범위 공격에 특화되어 있고, 피해량도 높아 시원시원한 사냥이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직업과 비교하면 디버프나 버프류의 스킬이 부족하고, 파티원 보조 스킬 역시 마나 재생력을 올려주는 기능 밖에 없다.

같은 이유로 화력으로 찍어누를 수 있는 초반에는 육성이 편하지만, 어느 정도 몬스터의 내구도가 올라가기 시작하면 솔로 플레이가 힘든 구간이 찾아 온다.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쉽게 해결할 수 있으나, 온전히 솔로 플레이를 추구하는 유저라면 다소 난이도가 있는 직업이다. 여러모로 공격력에 올인한 직업으로 강한 화력을 사랑한다면 고민말고 선택하자.




▲ 지능, 지혜에 최적화된 강력한 마법을 구사한다



▲ 마법사의 주요 스킬



궁수 - 활을 사용한 원거리 공격, 길들인 몬스터와 함께!
능력치 '매력'으로 몬스터를 길들일 수 있는 것이 특징

활을 이용해 원거리에서 공격하는 클래스 '궁수'는 활과 함께 소모품 '화살'을 장비해야 한다. 잡화 상인을 통해 화살을 구매해야 하며, 공격할 때마다 화살 1개가 소모된다. 화살이 없을 경우에는 활로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요 무기는 활과 화살이며, 물리 방어력이 보통인 가죽 방어구를 착용한다. 가죽 방어구는 궁수와 조각사 전용 방어구로 '가죽 방어구 전문가' 패시브 스킬을 배우면 물리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한다.

또다른 특징으로는 매력이 매우 높게 잡혀 있어 몬스터를 테이밍하기 쉽다는 것이다. 즉, 솔로 플레이를 하더라도 잘 키운 펫이 있다면 그리 힘들이지 않고 사냥을 할 수 있다.

후반에는 범위 스킬을 보유하여 파티 플레이 시, 안정적인 딜링을 기대할 수 있고, 파티원의 치명타 피해를 늘려주는 바람의 눈이라는 버프 스킬도 존재한다. 원거리 딜러 포지션을 좋아하고, 솔로 플레이 능력도 뛰어난 직업을 찾는다면 궁수가 제격이다.




▲ 기민한 움직임과 강력한 원거리 공격, 몬스터를 길들이는 '매력'이 넘친다




▲ 궁수의 초반 육성 주요 스킬



성기사 - 아군을 보호하고 치유하는 회복 기술이 특징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신성 기술로 버프와 회복 등 파티 플레이가 강점

성기사는 5개 클래스 중 유일한 회복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파티 플레이나 혼자 자동 사냥을 진행할 때 유지력이 매우 뛰어난 클래스다. 무기는 한손 무기를 사용하고, 보조 장비로 방패를 착용한다. 또한, 전사와 함께 판금 방어구를 착용하므로 방어력이 뛰어난 편이다.

초반에는 공격 속도가 느리고 범위 스킬이 없어서 다소 답답하나, 중반에 배우는 응징의 섬광 스킬을 통해 다소 숨통이 트인다.

특히 기절과 방어 감소, 실명 등 다양한 디버프는 물론 아군을 강화하는 버프 스킬도 있어, 그야말로 탱커의 덕목은 모두 갖추고 있는 직업이다.

레이드와 같이 많은 인원이 필요한 콘텐츠에서 각광받는 직업이며, 파티원과 함께할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한다. 육성이 다소 어려운면은 있으나, 키울수록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추천 육성 스탯은 탱커답게 힘과 체질로 잡혀있다.




▲ 탱커 포지션을 원한다면 고민 없이 성기사를 고르자




▲ 성기사의 주요 스킬



조각사 - 달빛조각사에서만 볼 수 있는 독특한 클래스
'나중에 선택'으로 고른 후 특정 조건을 갖춰야 전직 가능

달빛조각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조각사'는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바로 선택할 수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반드시 '나중에 선택'이라는 항목을 골라야 하며,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특정 조건을 달성해야만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다.

나중에 선택 항목을 고르고 캐릭터를 생성하면 초반부에는 '무직' 상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이후 메인 퀘스트에서 '다른길 찾기'라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조각사로 전직할 수 있다.

조각사는 '단검'을 사용한 빠른 공격 속도가 특징인 근접 클래스다. 이와 함께 조각술을 통해 조각상을 제작해 함께 전투를 진행한다.

조각사의 주요 스킬은 단검을 활용한 공격이나 즉석에서 조각상을 활용한 전투다. 다만, 다른 클래스에 비해 HP나 공격력이 강력하지 않으므로 전투 유지력을 위해 조작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정보] '조각사'는 어떻게 전직해요? 전직 방법 소개




▲ 원작의 주인공 '위드'의 직업, '조각사'도 게임에 등장한다!




▲ 조각사는 '나중에 선택'을 고른 후에 진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