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적 탐색과 약화까지! OP 느낌나는 신규 요원 '페이드'가 온다

게임뉴스 | 이문길 기자 |
4월 28일(목)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에서 4.08 패치가 본서버에 적용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세계 대회인 발로란트 마스터스 레이캬비크 결승전에서 선을 보인 19번째 요원인 '페이드'가 정식으로 등장했다.

페이드는 브리치, 소바, 스카이, 케이/오와 같은 척후대 클래스로 '감시귀'라는 스킬을 활용하여 적의 위치를 추적하거나 혹은 시야를 방해할 수 있다.

밸런스 패치로는 제트와 네온, 소바가 스킬의 매커니즘이 변경되거나 수치가 조절되었으며, 경쟁전에서 5인 파티를 구성할 시 티어 차이에 따른 페널티 적용 방식이 바뀌었다.

이외에도 배틀패스에 한정 티어, 화려한 스킨 시리즈가 추가되었으며, 다양한 인게임 상품과 게이밍 기어 등을 제공하는 VAL 플렉스 이벤트가 돌아왔다.








■ OP의 냄새가 난다? 고효율 궁극기 보유한 '페이드'

페이드는 터키 출신 현상금 사냥꾼으로 악몽의 힘을 이용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거나 무력화 상태에 빠뜨리는 척후대 요원이다.

스킬 구성은 일정 시간 동안 적을 해당 영역에서 벗어날 수 없도록 스킬인 '포박[Q]'과 투척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근처 시야에 잡힌 적의 위치를 알려주는 '귀제[E]', 시야에 보이는 적이나 공포의 흔적에 사로잡힌 적을 자동으로 추적한 뒤 시야를 가리는 '추적귀[C]'로 이루어져 있다.

압도적인 부분은 궁극기인데, 브리치 궁극기의 몇 배나 될 정도의 에너지 파동을 전방으로 보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부패 및 위치 발각 효과를 부여하는 스킬이다. 본인이 직접 피해를 입히는 스킬은 없으나, 적 탐색 및 견제에 대해서는 어느 척후대보다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OP라는 말이 나오는 배경으로는 무엇보다 스킬의 운영법이 쉬운편인데다, 다른 요원과의 연계 효과도 뛰어나 향후 대회에서 자주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 제트의 시대가 저무는가? 요원 밸런스 패치

◆ 제트

이번 업데이트에서 신규 요원만큼이나 화제가 된 것은 제트의 하향이다. 기동력의 핵심인 '순풍[E]' 스킬에 선딜레이를 부여했다. 순풍은 즉시 발동 이동 스킬로 이를 이용하여 적의 방어를 피지컬만으로 우악스럽게 뚫어내면서 각종 하이라이트 장면을 장식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이런 모습은 개발진이 생각하는 발로란트의 전술적 기준을 넘어서는 부분이었기에 하향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패치 이후에는 순풍 스킬 사용 시 충전 시간을 가지게 되며, 다시 한 번 스킬키를 눌러야 발동되는 방식으로 수정했다. 순간적인 피지컬로 적의 사격을 피하거나 각종 방어 스킬을 돌파하는 모습은 이제 보기 힘들어질 예정이다.






◆ 네온

네온은 상향이 이뤄졌다. 적 처치 시 스킬 사용에 필요한 배터리가 즉시 100%로 충전되며, '고속기어[E]' 스킬에 달려있는 슬라이딩 기능이 전방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쓸 수 있으며, 속도 제한도 해제되어 더욱 날렵하게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추월차선[C] 스킬은 아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사라져 좀 더 부담없이 쓸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다만 무조건적인 상향이라고는 보기 힘든 부분도 있다. 고속기어는 기능은 추가되었으나, 에너지 소모량이 증가했고, 추월차선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으나, 적에게도 피해를 주지 못하는 노대미지 스킬로 바뀌었다.






◆ 소바

마지막으로 소바는 자신의 아이덴티티라고 할 수 있는 '올빼미 드론[C]' 스킬이 크게 하향되었다. 조종할 수 있는 시간이 10초에서 7초로 감소했고, 드론의 내구도도 125에서 100으로 줄었다. 또한, 드론으로 다트를 발사해 탐지한 적이 찍히는 핑 횟수도 3회에서 2회로 조절되었다.

충격 화살[Q]의 피해량도 90에서 75로 하향되어, 이전처럼 킬 결정력을 갖추기가 어려워졌다.






◆ 요원 스킬 탄약 표시

공통 적용되는 부분으로 제트의 칼날 폭풍, 레이즈의 대미 장식, 소바의 사냥꾼의 분노를 장착했을 때 남은 궁극기 탄약이 표시된다. 가끔 자신이 궁극기 몇 발을 쐈는지 몰라 허공에 날리거나 스위칭을 실수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제는 남은 탄수가 정확히 우측 하단에 표시된다.








■ 신규 경쟁전 시즌 스타트! 5인 파티 페널티 변경

새롭게 시작하는 에피소드 4 액트 III 시즌에서는 5인 파티에 대한 RP 페널티가 바뀌었다. 간단하게 아이언~다이아몬드 2에 해당한다면 페널티가 없으나, 다이아몬드 3 이상의 파티원이 있다면 파티원 전체가 25%의 페널티가 적용된다.

또한, 최고 등급인 레디언트와 함께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모든 플레이어에게 랭크 등급 페널티 75% 적용된다.








■ 에피소드 4 액트 III 배틀패스


새로운 액트에서 등장하게 될 배틀패스 보상 목록에는 라그나로큰롤 총기 장식, 연합: 코브라 프렌지, 뒤를 봐 스프레이 등 다양한 액트 III 한정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상점에는 게이밍 기어를 콘셉트로 만든 RGX 11z Pro 스킨이 추가되었다. 팬텀, 오퍼레이터, 그리고 버터플라이 근접 무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현란한 색채로 무장한 RGB 및 LED 조명, 회전하는 부품, 프리미엄급 외관을 뽐내는 고급 게이밍 기기로 적을 섬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