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5.1] PVP 대중화의 신호탄? 제어 불가 효과 경보 추가

이태호 기자 | 댓글: 147개 |

5.1패치에 추가되는 제어 불가 효과 경보








WoW 확장팩: 판다리아의 안개 첫 대규모 패치인 5.1 패치에서는 캐릭터의 행동불능 및 상태이상에 대한 경보를 화면에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그동안 PVP를 즐기는 유저들 사이에서 외부 인터페이스(애드온)형태로 널리 사용되어 왔으나 5.1 패치를 통해 WoW 기본 UI에 해당 기능이 추가되면서 각종 PVP 상황에서 보다 대중적으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신의 캐릭터에 걸린 다양한 상태이상과 행동불능 정보를 쉽게 그리고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제어 불가 효과 경보에 대해 5.1 테스트 서버를 통해 확인된 정보를 정리해 보았다.







제어 불가 효과 경보에 대하여 상세히 살펴보자




제어 불가 효과 경보 설정, 어디서 할 수 있나?

제어 불가 효과 경보 설정은 인터페이스 설정의 전투 항목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세부 항목별로 경보를 끄거나 지속시간 동안 경보를 유지하거나, 처음 효과에 걸릴 시에만 표시하는 옵션 설정이 가능하다.












캐릭터의 제어 불가 및 상태이상 효과의 종류와 표시 형태는?

제어 불가 경보 설정 인터페이스상으로 분류된 제어 불가 및 상태이상의 종류와 효과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제어 불가
추방, 현혹, 기절, 방향 감각 상실, 변이, 공포, 두려움, 행동 불가, 혼절, 수면, 회오리바람 등으로 인한 캐릭터 제어 불가. 대부분의 스킬이나 주문의 사용이 불가능하다.








*침묵
침묵 상태에 걸리면 지속 시간동안 일부 주문의 시전이 불가능하다.








*차단
주문 시전 중 차단당할 경우 주문 시전이 취소되며 해당 계열의 마법을 일정시간 사용할 수 없다.








*무장 해제
무기를 사용하는 기술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동 불가
주문이나 기술 사용, 근접 공격은 가능하지만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하다.








제어 불가 효과 경보 설정 시, 이러한 제어 불가나 상태이상의 스킬 아이콘, 지속시간 등이 경보로 표시되며 해당 상태 지속시간동안 사용할 수 없는 기술이나 주문이 직관적으로 표시된다.








예를 들어 인간 성기사가 마법사의 변이에 걸려 제어 불가 상태가 되었을 경우 대부분의 스킬을 사용할수 없지만, 제어 불가 효과를 제거하는 천상의 보호막이나 인간의 자생력(종족 특성)은 사용이 가능함을 스킬 표시 변경 효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어 불가 효과 경보, PVP의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을까?

양대 세력의 본격적인 충돌을 예고하는 5.1 패치와 함께 빈번하게 발생할 PVP상황에서 PVP에 익숙치 않은 일부 유저들은 어쩌면 스트레스를 받을 지도 모른다.


그러나 제어 불가 경보의 추가로 이전보다 손쉽게 캐릭터 제어 불가나 상태이상 정보를 획득하고 이에 대한 대응책을 확인할 수 있어 유저들이 PVP 상황에 적응해 나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장기적으로는 보다 많은 유저들이 PVP 컨텐츠에 입문하고 그 저변을 넓혀나가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Inven Vers - 이태호 기자
()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