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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X4] 인디터, 플레이엑스포서 인디 개발자를 위한 상담 진행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서 킨텍스와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가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했다. 인디게임오락실에서는 총 31개의 인디 게임전시 및 다...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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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크리트 스톤즈', 드림핵 인디 베스트 게임 선정
국산 인디 게임인 ‘세크리드 스톤즈(Sacred Stones)’가 ‘드림핵(DreamHack) 인디 게임 베스트 액션’에 선정되었다. 드림핵(DreamHack)은 1994년 유럽에서 시작된 컴퓨터 축제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에...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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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나인스, ‘크로스애즈’ 통해 인디게임 프로모션 진행
㈜나인스(대표 서경동)는 자체 개발하고 운영중인 크로스마케팅 플랫폼 ‘크로스애즈’를 통해 구글플레이 글로벌 마케팅을 인디개발사에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로스애즈’는 현재 개발사들이 겪고 있는 마케팅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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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사학계열 대학생 인디 개발사 투캉, '한국사RPG - 난세의 영웅' 출시
인디게임 개발사 '투캉(대표 안겨레, 고용성)'은 한국사를 배경으로한 모바일 게임'한국사RPG - 난세의영웅'을 2017년 12월 25일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사RPG - 난세의영웅'은 신생 인디게임 개발사 '투캉'(대표 안겨레, 고용성)의 첫...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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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에셋스토어 게임을 그대로?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수상작 논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진행하는 '2017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에서 수상작이 또 논란에 중심에 섰다. 작년과 마찬가지로 학생 개발 부문에서다. 한국게임개발자협회는 '2017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 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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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낮에는 사장, 밤에는 모험가? 가게 주인의 던전 탐험기 '문라이터'
⊙개발사: Digital Sun Games ⊙장르: 액션RPG ⊙플랫폼: PC,MAC, NS, PS, XOX ⊙발매일: 2018년 상반기 '디스 워 오브 마인(This War of Mine)'으로 많은 이들에게 화두를 던진 '11 bit studios...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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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유니티가 선정한 2017년 최고의 게임은? '유니티 어워드' 결과 발표
유니티는 3일(현지시각)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유나이트 오스틴 2017' 키노트 말미에 '유니티 어워드' 수상작을 발표했다. 유니티 어워드는 유니티 엔진을 사용해 만든 게임만 후보작에 오를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한다. 최고의 비주얼 상에는 '엔...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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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수첩] BIC의 유료 전환, 그리고 방향성
사람 마음이라는 게 참 간사하다. 지금까지 공짜로 누리던 걸 돈 달라 하면 괜스레 아까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뉴욕타임스조차 2011년 온라인 유료 모델을 발표하자마자 사방에서 치솟는 우려의 목소리와 마주쳐야만 했다. 올해 3회째를 맞는 부산인디커넥트...
칼럼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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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33] 서류 없으면 인간도 없다? '리갈던전'
조직이 성공하려면 관리자들은 실적이 우수한 사업과 그렇지 못한 사업 혹은 우수한 조직원과 그렇지 못한 조직원을 명확히 구분해야 한다. 모든 사업 부문과 조직원을 똑같이 대우한다면 조직은 반드시 어려움을 겪을 수밖에 없다. GE의 전 CEO 잭 웰치(J...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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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32] VR 체험이 아닌 VR 게임으로의 도전 '로스트 케이브'
VR 경험은 대부분 체감형에 맞춰져 있으며 이러한 경험은 ‘재접속을 유도하는 게임’과는 거리가 있다. 이는 대중이 접하는 VR이 일회성 체험에 그쳐 있다는 말이다. 가정에 자리잡은 최고급 PC와 바이브, 오큘러스와 같은 HMD의 상황도 크게 다르지...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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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26] '후 엠 아이', 영혼의 상처를 보여준다는 건...
머릿속에 각기 다른 인격들이 존재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후 엠 아이: 도로시 이야기(Who Am I: The Tale of Dorothy)’의 주인공인 도로시 왓슨은 막 중학교에 입학한 14세 소녀다. 겉보기에는 평범하지만, 도로시는 어릴 때부터 끔...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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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25] 모든 외형을 거둬내고 슈팅의 본질만 살린 '벡터리움'
벡터리움(Vectorium)은 아주 단순한 외형을 가진 게임이다. 그래픽 리소스를 보고 있자면 어느 슈팅게임의 프로토타입인가 싶을 정도로 간단함의 극치를 달린다. 그래픽 리소스처럼 게임도 간단명료하다. 제한된 공간에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모든 적을...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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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17] 패자는 카운터로... 유쾌한 게임, '울트라 스페이스 배틀 브롤'
'울트라 스페이스 배틀 브롤(Ultra Space Battle Brawl)', 시선을 끌기에 어울리는 울트라한 이름이다. '울트라 스페이스 배틀 브롤'은 아주 간단하고도 직관적인 게임이다. 공을 배트로 쳐서 상대의 핵을 파괴하면 이기는 게임이다. 그리...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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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16] 압도적인 속도감 속 멋진 기획! '레드아웃'
이탈리아 개발사 '34BigThings'의 게임, 레드아웃(Redout)을 기존 레이싱 게임과 굳이 비교하자면 2000년 작 '스타워즈 레이서' 정도밖에 생각이 안 날 정도로 요즘 트렌드와는 조금 벗어난,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첨단을 달리고 있는 SF...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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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12] "제발 날 혼자 두고 떠나지마...", '스테이'
어느 날, 정신과 의사인 퀸은 컴퓨터 한 대만이 덩그러니 놓여있는 어두운 방 안에 영문도 모른 채 갇히게 된다. 이 컴퓨터는 랜선 너머 어딘가에 있는 '당신'과 퀸을 연결해주는 유일한 수단이다. 절망과 홀로 싸우고 있는 퀸에게 당신은 단 한 줄기 희...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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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10] 정진섭 개발자, "어려움으로 인정 받는 액션 게임이 목표"
두산인프라코어, 삼성증권 등 소위 '돈 잘 버는' 직업을 자기 발로 박차고 나온 메구스타게임즈의 정진섭대표. 대부분 취업 준비생들이 공무원과 30대 기업을 바라보는 이때, 그는 안정적인 삶과 수입을 관두고 당장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큰 비용과 시간을...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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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7] 서태건 원장, "BIC는 실험과 도전을 응원한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2017(이하 BIC)가 3일간 열정의 축제에 돌입했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7을 정식으로 개최한다고 오늘(15일) 밝혔다.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개회사에서 “ “...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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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5] 오범수 대표, "타협해 버리면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오범수 대표의 '로스트케이브'는 작년 게임창조오디션에서 2등을 차지했다. VR 1인 개발자의 대명사가 된 한대훈 대표에게 밀려 내심 아쉬울 법도 하지만, '관객평가 1위'라는 훈장을 달았다. 좋은 평가를 등에 업고 계획대로 2017년에 게임을 출시해도...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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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2] 픽셀에서 터져 나오는 짜릿한 손맛의 진수! '언소울드'
언소울드는 귀무자(캡콤, 2002)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2D 액션 RPG입니다. 주인공은 영혼을 흡수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고, 게임이 진행 됨에 따라 이 능력의 비밀이 하나씩 밝혀지게 됩니다. 픽셀로 만들어진 인터렉티브한 세계를 탐험하는 것과 빠른...
동영상 | 기자: 이현수,유희은 | 작성시간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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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리틀 데빌 인사이드', "이렇게 만들고 있어요"
인디 개발사 니오스트림 인터랙티브는 첫 번째 영상을 공개 한 후 엄청난 관심을 받았다. 이 사건은 그들에게 여러 변화를 가져왔다. 인원이 늘어났고, 자연히 프로세스도 변화했다. 그 과정에서 실패도 경험했다. 황인승 프로그래머 겸 스크럼 마스터는 영상...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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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유니티, "벽을 넘어 월경하는 지식의 탐험대 처럼"
상용 게임 엔진은 게임 개발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다. 소스코드 재활용으로 시작했지만, 점차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 개발자들이 좀 더 편하고 쉽게 의도대로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최근에는 비단 게임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티브한 영역에서도...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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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7] "게임 그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세요!" 제 3회 IGC 강연자 모집
현직 게임 개발자 및 게임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INVEN Game Conference, 이하 IGC 2017 in 성남)'가 올해로 3회를 맞습니다. 인벤은 올해도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게임산업을 주...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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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논란의 '팀 분리수거'를 직접 만났습니다
최근 한 디자이너 집단의 영상이 개발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은 “5년 차 이하 프로그래머는 '빡대가리'”, “그래픽 디자이너는 개발 초기에만 써먹고 버리면 됩니다” 등 논란의 소지가 다분한 발언이 담긴 영상이다. 영상도 영상이지만,...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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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인디 게임이란 무엇인가?
게임뿐만 아니라 음악, 영화, 각종 흥행 산업에서 '인디'는 한 세기에 걸친 논의에도 정확하게 정의된 바가 없다. 위 사례에서 알 수 있듯 해당 문화를 소비하는 사람부터 직접 만드는 사람, 비평하는 사람까지 하나의 통일된 정의가 되어있지 않음은 물론이...
기획기사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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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중소기업도 힘든데... 카카오, 15억 원 VR 정부지원사업 선정
2017 VR콘텐츠 체험존 구축 지원사업에 카카오, GPM, 쓰리디팩토리가 최종 업체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가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VR 수요 확산을 유도하고, VR 기업에게는 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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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서밋] 소규모 인디 개발팀이 지켜야 할 몇 가지 규칙
과거 통설 중에 "인디 개발자는 '언리얼 엔진'을 고려할 필요도 없다."라는 말이 있었다. 그만큼 타사 상용엔진 대비 들어가는 품이 크고 어려웠다. 그러나 '언리얼 엔진4'에 들어와서는 이야기가 달라졌다. 손쉬운 블루프린트를 비롯해 다양한 방식으로 접...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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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품컴퍼니, 두 번째 힐링게임 히트허그, 멍 때리는 친구들 출시
인디 개발사 품컴퍼니(대표 김덕근)는 자사의 힐링 게임 시리즈 중 두 번째 편인 '히트허그- 멍때리는 친구들'을 1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트허그- 멍때리는 친구들'은 타격과 포옹을 소재로 한 게임으로 몬스터를 타격, 엔젤을 포옹하는 쉽고 간단한...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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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18일 사업 설명회 개최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조직위”)는 지난 2월 창립총회를 거쳐, 정식 법인으로 출범하였다. 조직위는 첫 사업으로 2017년 3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Festival”, “빅페”) 사업설명회를 4...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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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생존을 위한 슬라임들의 최후의 디펜스 ‘15슬라임’ 콘텐츠 살펴보기
⊙개발사: 시코즘 ⊙장르: 액션디펜스 ⊙플랫폼: 모바일 ⊙출시: 2017년 3월 30일 시코즘이 개발한 태그 액션 디펜스 게임 '15슬라임'은 액션 게임 처럼 보이지만, 디펜스 요소를 결합한 게임이다. 게임에 총 15종의 슬라임들이 등장하며 처음에...
게임소개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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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날 구조한 인간은 너무 가난하쥐!", 방치형 클리커 '롤링마우스'
인디게임 부부개발팀 펀그리(FUNgry)는 지난 10일 모바일 게임 '롤링마우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롤링마우스'는 펀그리의 첫 번째 모바일 인디 게임으로 실제로 부부가 길에서 구조한 일이 인연이 되어 2년간 키우고 있는 생쥐 '뚜이'를 주인공으...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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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넥슨, ‘이블팩토리’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돌파
㈜넥슨(대표 박지원)은 9일 네오플(대표 김명현)이 개발하고 자회사 넥슨M이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이블팩토리’가 글로벌 출시 6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2일 출시된 ‘이블팩토리’는 애플 앱스토어 기준 한국, 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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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인디 게임 ‘번뇌옥Z – 자고 일어나니 번뇌가 넷2’ 업데이트 진행
인디개발사인 ‘36세 김민정’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번뇌옥Z – 자고 일어나니 번뇌가 넷2(이하 번뇌옥Z)’가 설날을 맞이해서 신규컨텐츠와 이벤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번뇌옥Z는 지구의 소수자 ‘자고라니(주인공)’가 전 우주를 당근 농장으로 만들려...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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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인디 개발사 렛잼, '더다크 RPG' 26일 정식 오픈
인디 개발사 '렛잼(대표 한종훈)'은 자사의 신규 게임 '더다크 RPG'를 정식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더다크 RPG'는 렛잼의 전작 '순정용사1', '순정용사2'의 시기로부터 100년 뒤를 배경으로하는 게임으로 전작의 등장인물 에피와 루시드의...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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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열심히 개발했는데...'내' 게임은 왜, 언제나 미완성일까?
열심히 쉬지 않고 게임을 개발하고, 노력하지만 어째서 ‘나의’ 게임은 언제나 미완성일까? ‘스매싱 더 배틀’을 개발한 1인 개발사 ’Studio HG’의 한대훈 대표는 ‘경기게임아카데미 오픈 세미나’의 강사로 연단에 올라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에...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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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2016] 하루 4천 원, 게임사 대표의 생활비였다 - 게임 스타트업 이야기
넷스토리 김지원 대표는 안정적인 대형 게임 회사에 재직하고 있는 개발자였다. 그랬던 그가 창업을 결심하고 실행하면서 겪은 일은 예상과 너무 다른 일들이었다. 그 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 스타트업을 운영하는 동안 마주한 많은 어려움과 현실을 공유하는...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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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누구나 겪을 수 있다! 일상 클리커 '이불밖은위험해'
루더스501은 모바일 육성시뮬레이션 게임 '이불밖은위험해'를 구글플레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불밖은위험해'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클리커 게임이다. 회사 출근길, 회사 업무, 퇴근 후 일상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흥미롭...
동영상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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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 당신의 양심, 어디까지 팔 수 있습니까? '레플리카', 모바일 버전 출시
▲ 레플리카 공식 트레일러 인디게임 레플리카(Replica)가 오늘(15일),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출시됐다. 레플리카는 휴대전화와 소셜 미디어를 소재로 한 인터랙티브 소설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의문의 휴대폰을 해킹하여 휴대폰의 주인이 테러리...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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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 내가 바로 미래 스타 개발자! 졸업 작품 발표회, '청강 크로니클'
청강대학교의 게임 콘텐츠 스쿨은 창의적 게임 콘텐츠 창작 역량을 강화하는 철저한 실무 중심의 시스템으로 기획자, 프로그래머, 그래픽디자이너, QA 전문가를 길러내는 교육 과정이다. 게임콘텐츠 스쿨에서 가장 큰 행사인 '청강 크로니클'은 재학 중인 3...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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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오지현 서포트 엔지니어가 말했다, "당신도 게임을 만들 수 있어요"
개발의 민주화(Democratizing Development).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게임엔진을 제공하자는 유니티의 표어 중 하나다. 덕분에 유니티를 활용해 나 같이 프로그래밍에 무지한 사람도 마우스 클릭 몇 번이면 큐브를 만들 수 있다....
인터뷰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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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C2016] 1인 개발자 오범수, 인디게임 3년의 생존기록
[인벤게임컨퍼런스(IGC) 발표자 소개] 블리스소프트의 디렉터로 있다가 2014년 산배를 창업했다. 이듬해 딤라이트를 출시했고 현재 VR 게임 로스트 케이브를 개발 중이다. 인디, 1인 개발. 제법 낭만이 있으며 제법 독립적이며 제법 멋진 단어다. 그...
게임뉴스 | 기자: 이현수 | 작성시간 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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