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확장팩에서는 누가 대세가 될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직업별 변경사항 한눈에 보기!

게임뉴스 | 정성모 기자 | 댓글: 64개 |





드디어 많은 유저들이 고대해왔던 차기 확장팩,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가 알파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매 확장팩이 그러하듯 이번 확장팩에서도 와우의 기존 직업군에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데요, 기본으로 유지되는 지속 기술은 물론, 직업별 주력 기술들이 큰 변화를 겪게 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규 기술과 효과도 대거 추가될 예정이어서 유저들의 관심이 확장팩의 직업 밸런스 변경 사항에 집중되고 있습니다.

과연 확장팩에서는 어떤 직업군이 득세를 하게 될까요? 아래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직업별 패치 노트를 통해서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직업별 변경사항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시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죽음의 기사  | 

드루이드  | 

사냥꾼 | 

마법사 | 

수도사 



성기사 | 

사제 | 

도적 | 

주술사 | 

흑마법사 | 

전사 




  ▣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직업별 변경사항






■ 피의 소용돌이의 피해량이 50% 증가하지만, 더 이상 대상의 피의 역병이나 서리 열병 감염으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심장 강타의 피해량이 30% 증가하지만, 더 이상 대상에게 걸린 질병으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심장 강타의 피해량이 25% 증가(양손/쌍수 모두)하지만, 더 이상 대상에게 걸린 질병으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 스컬지의 일격이 더 이상 대상에게 걸린 질병으로 추가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이제 이 기술은 입힌 물리 피해의 50% 만큼 암흑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 효과는 치명타의 영향을 받고 더 이상 피해량 보정 효과를 무시하지 않습니다.

■ 부정의 힘이 주는 보너스가 35%에서 10%로 변합니다.

■ 심장 강타는 이제 단 1개의 대상만을 추가로 공격합니다. (2명 추가 공격에서 하향)

■ 죽음의 일격의 치유 효과는 이제 5초간 받았던 피해 대신에 공격력으로 확장되는 효과를 갖습니다. 치유량은 의지력(가칭, Resolve)의 영향을 받습니다.

■ 피의 의례는 이제 죽음의 일격 총 치유량의 50% 만큼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 특화: 피의 보호막이 추가로 전투력을 12% 올려줍니다. (%는 특화도에 의해 증가합니다.)

■ 룬 전환이 이제 최대 체력의 % 만큼 치유하는 대신, 공격력의 영향을 받아서 피해를 흡수하는 방어막을 형성합니다. 이 효과는 2번까지 충전되며 30초의 충전 시간을 갖습니다.
ㄴ죽음의 요새의 결의는 이제 다음에 사용하는 룬 전환의 비용을 제거하고 즉시 발동되도록 합니다. 그러나, 피해 감소 효과는 이제 4초간 발동합니다. (8초간 발동에서 하향)

■ 특화: 피의 보호막은 이제 피의 보호막 효과를 추가하는 대신, 피의 보호막 및 룬 보호막 효과를 16% 증가시켜줍니다. (%는 특화도에 의해 증가합니다.)

■ 반격이 재설계 되었습니다.
ㄴ반격: 자동 공격이나 룬의 일격으로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다음 공격을 무기막기 할 때까지 유지되는 100% 무기막기 효과를 얻습니다. 이것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 춤추는 룬 무기로 소환되는 룬 무기는 죽음의 기사를 따라다니며, 피의 소용돌이나 서리 열병, 어둠의 질식과 같은 죽음의 기사의 특성과 관련된 기술을 복사합니다. 최초의 대상이 죽거나 비활성화되면 룬 무기는 죽음의 기사의 현재 대상 처치를 지원합니다.

■ 죽음의 서약이 더 이상 언데드 하수인을 필요로 하지 않고, 총 치유량의 50%만큼의 치유를 흡수하는 것으로 대체됩니다.

■ 대마법 보호막은 이제 총 체력의 1%를 흡수할 때 2의 룬 마력을 생성합니다.











■ 생존 본능은 이제 모든 특성의 드루이드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존 본능은 2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은을 갖고(기존 3분에서 감소) 받는 피해를 70% 감소시킵니다.(50%에서 증가) 그리고 수호와 야성 특성은 이 효과를 2번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수호 드루의 특화(자연의 수호자)는 새 특화: '야수의 강인함'으로 대체됩니다.
ㄴ특화: 야수의 강인함은 물리 피해를 받았을 때 받은 피해의 16% 만큼을 흡수하는 물리 피해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완전 혹은 부분적으로 흡수한 공격은 이 보호막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자동 공격은 이제 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10.9에서 감소)

■ 가르기는 이제 10의 분노를 생성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3초에서 감소) 더 이상 짓이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확률을 갖지 않습니다.

■ 난타는 직접 혹은 지속 피해를 입힐 때마다 2의 분노를 생성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6초에서 감소) 하지만 더 이상 짓이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확률을 갖지 않습니다.

■ 요정의 불꽃이 더 이상 짓이기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할 확률을 갖지 않습니다.

■ 야수의 분노는 회피하거나 직접 치명타 공격을 가했을 때(자동 공격과 짓이기기에서 상향) 이제 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15에서 감소)

■ 짓이기기는 이제 30의 분노를 생성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은 가속에 의해 감소합니다.

■ 곰 폼은 더 이상 아이템으로부터 얻는 가속과 치명타를 50% 늘려주지 않지만, 가속으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암습의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 야수의 분노가 이제는 광역 공격으로 인해 현재 대상이 치명타를 맞더라도 연계 점수를 줍니다.

■ 야생성의 문양이 숨기에서 벗어날 때 공짜로 5의 연계 점수로 시전하는 야생의 포효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 평온이 이제 영역 안에 있는 파티와 공격대 구성원을 8초 동안 2초 간격으로 치유합니다. 더 이상 지속적인 치유 효과를 갖지 않지만, 이전과 같은 양만큼 치유할 것입니다.

■ 신속한 회복이 제거됩니다.

■ 신속한 치유가 더 이상 꽃피우기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야생 버섯(회복 특성)이 그 역할을 대신합니다.

■ 발동 중인 야생의 정수가 더 이상 적중 및 숙련을 올려주지 않고, 체력, 민첩, 지능 역시 올려주지 않습니다.

■ 세나리우스의 꿈
ㄴ조화: 치유의 손길을 시전하는 것이 더 이상 다음 일월식의 공격력 보너스를 주지 않습니다. 일월식은 이제 다음 드루이드의 치유의 손길이 즉시 시전되도록 하고, 별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시킬 것입니다.
ㄴ야성: 치유의 손길을 시전하는 것이 다음 2번의 근접 기술의 피해를 올려주지 않습니다.
ㄴ수호: 더 이상 짓이기기의 치명타 확률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 자연의 경계가 발동 중일 때, 단일 대상의 피해와 치유량이 16%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25%) 그리고 모든 단일 대상 주문이 주위의 아군을 35%만큼 치유합니다. (기존 25%)











■ 치타 무리의 상이 더 이상 태세 전환 창에 나타나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치타의 상이 더 이상 태세 전환 창에 나타나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습니다.

■ '문양: 야수의 상' 이 문양으로 배우는 상이 더 이상 태세 전환 창에 나타나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습니다.

■ 치타 무리의 상의 문양: 더 이상 다른 상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활성화하지 않습니다.

■ 조준 사격의 피해가 20% 증가하고, 자동 공격을 끊지 않습니다.

■ 야수 소환 해제가 시야의 제한을 무시합니다.

■ 사냥꾼의 야수는 이제 1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검은 화살의 지속 효과가 발동할 때마다 다음 2번의 폭발 사격이 비용을 제거하고 재사용 대기시간도 제거할 확률을 갖습니다. 이 효과는는 최소한 한 번의 검은 화살마다 한 번은 발동합니다.

■ 폭발의 덫이 이제 폭발 반경 안에 있던 대상에게 지속 피해 효과를 줍니다.











■ 냉정은 더 이상 특성이 아니며, 비전 특성 마법사만 배울 수 있습니다.

■ 새 특성으로 사라짐(가칭, Evanesce)이 추가됩니다.
ㄴ황천으로 잠깐 사라져 3초간 모든 공격을 회피합니다. 이는 주문 시전중에 발동될 수도 있고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얼음 방패를 대신 하고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시간의 보호막이 제거됩니다.

■ 시간 돌리기는 이제 30레벨 특성이 되어 시간의 보호막을 대체합니다.

■ 시간 돌리기는 이제 15초 동안 지속되고(6초에서 증가)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더 이상 마법사의 마나, 버프, 디버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매서운 한파가 이제 냉정, 용의 숨결 그리고 사라짐(Evanesce)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초기화합니다.

■ 황천의 폭풍우, 살아있는 폭탄, 서리 폭탄은 이제 각자의 특성에 맞게만 쓸 수 있고, 같은 특성 슬롯을 공유합니다.
ㄴ황천의 폭풍우는 이제 하나의 대상에만 쓸 수 있지만, 2차 피해는 사정거리 안에 있는 모든 대상에게 적용되며, 원래 대상에게 주는 피해와 같은 피해를 입힙니다.
ㄴ살아있는 폭탄은 다시 여러 대상에게 시전할 수 있게 되었고, 지옥불 작렬로 인해 확산될 수 있으며, 1.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지속 피해의 대부분은 폭발 피해로 옮겨갔습니다.
ㄴ서리 폭탄은 재설계되었습니다. 12초 동안 지속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고 대상이 법사의 얼음창에 의해 치명타 피해를 입을 때마다 터집니다. 폭발마다 피해량은 75%씩 줄어듭니다.

■ 75레벨 특성의 가운데 자리에 '불안정한 마법'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ㄴ불안정한 마법: 비전 작렬, 화염구 그리고 얼음 화살이 25%의 확률로 폭발하여 대상과 주변 8미터 안의 대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75레벨 특성의 오른쪽 칸은 특성별로 분화된 기술들이 차지합니다.
ㄴ초신성: 비전 에너지의 진동이 대상 혹은 아군 주위를 돌며 8미터 안의 모든 대상에게 비전 피해를 입히고 그들을 밀쳐냅니다. 첫 대상이 적이라면 10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얼음 회오리를 대체하며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고 즉시 시전 됩니다.
ㄴ폭발 충격파: 대상 혹은 아군 주위를 맹렬하게 터지게 만들어 8미터 안의 모든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방황하게 만들며 이동 속도를 4초간 70% 감소시킵니다. 첫 대상이 적인 경우 10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얼음 회오리를 대체하며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고 즉시 시전됩니다.
ㄴ얼음 충격파(가칭, Ice Nova): 차가운 바람이 대상 혹은 아군 주위를 돌게 하여 8미터 안의 모든 대상에게 냉기 피해를 입히고 4초간 얼립니다. 첫 대상이 적인 경우 100% 증가된 피해를 입습니다. 얼음 회오리를 대체하며 2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고 즉시 시전됩니다.

■ 마법의 기원은 제거됩니다.

■ 환영 복제가 90레벨 특성이 되고 마법의 기원을 대체합니다.
ㄴ환영 복제는 이제 시전자의 주문력의 50%를 갖습니다. (기존 5%)

■ 마력의 룬은 더 이상 환기를 대체하지 않으며, 마나 회복량을 늘려주지 않고, 3분 동안 지속됩니다. (기존 1분)

■ 주문술사의 보호막은 제거됩니다.

■ 주문술사의 흐름이 새로운 90레벨 특성으로 추가되어, 주문술사의 보호막을 대체합니다.
ㄴ주문술사의 흐름: 마법 에너지의 흐름이 당신을 타고 흘러 중첩마다 모든 주문 피해가 5% 증가합니다. 전투 동안 마법 에너지가 5초 동안 5스택까지 쌓이고 그 후 5초마다 1스택으로 줄어듭니다. 이 주기는 10초마다 반복됩니다.

■ 냉기 갑옷은 이제 7%의 가속을 대신하여 15%의 다중 타격 확률을 갖게됩니다.

■ 얼음 핏줄의 문양이 얼음 핏줄이 가속 20% 대신 75%의 다중 타격 확률을 추가합니다.

■ 산산조각의 치명타 확률이 1.5로 감소합니다(기존 2)

■ 두뇌 빙결 효과가 더 이상 얼음불꽃 화살을 즉시 시전으로 만들지 않지만, 2중첩까지 쌓을 수 있게 합니다. 더 이상 폭탄 특성으로 인해 발동하지 않는 대신, 10%의 확률로 얼음 화살 시전으로 발동하게 됩니다.

■ 비전 작렬의 시전 시간이 2.25초로 증가합니다.(기존 2초) 그에 맞춰 피해량 역시 12.5% 증가합니다.

■ 비전 충전물이 15초 동안 지속됩니다. (기존 10초)











■ 운무가 사용가능한 모든 기술은 1.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기존 1초)
ㄴ건우와 맹호지체가 수도사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0.5초 줄입니다.

■ 현룡 지체가 더 이상 아이템으로 얻는 가속을 50% 상승시키지 않습니다.

■ 집중과 조화가 운무에게 새 지속 기술로 추가됩니다.
ㄴ집중과 조화: 가속이 주문과 기술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 짜릿한 비취 번개를 운무가 사용할 시 더 이상 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위안의 안개는 운무가 사용할 시 더 이상 기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집중의 천둥차는 다음 소생의 안개가 4번까지 튕기게 됩니다. (고양감 위치 대체)

■ 치유의 구슬의 유지시간이 끝날 때, 12미터(기존 6) 이내의 대상을 100%만큼(기존 50%) 치유합니다.

■ 기 폭발이 운무의 새 주문으로 추가됩니다.
ㄴ기 폭발: 즉시 자신의 모든 치유의 구슬을 폭발시켜 12미터 안의 대상을 치유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 활달한 학의 자세가 운무의 새 능력으로 추가 되어 맹호지세를 대체합니다.
ㄴ주문력을 전투력으로 변환시켜 주는 효과가 현룡지세에서 활달한 학의 자세로 옮겨갑니다.
ㄴ명성 효과가 현룡지세에서 활달한 학의 자세로 옮겨갑니다.

■ 활달한 학의 자세일 경우, 수도원의 가르침이 적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아군을 치료합니다. (이전엔 둘 다 가능)

■ 특화: 용의 선물의 치유의 구슬이 전투력이 아닌 주문력을 기반으로 합니다.

■ 용의 열의가 제거됩니다. 명성은 이제 자동 공격도 항상 포함합니다.

■ 몸의 기억과 생명의 안개가 통합됩니다. 몸의 기억은 이제 활달한 학의 자세를 필요로 하고 생명의 안개의 효과들을 전부 제공합니다.

■ 다음 기술들은 현룡지세를 필요로 합니다.
ㄴ포용의 안개, 소생의 안개, 쇄도의 안개, 고양감

■ 다음 기술들은 활달한 학의 자세를 필요로 합니다.
ㄴ후려차기, 타, 범의 장풍

■ 한 플레이어가 여러 개의 치유의 구슬을 한번에 먹을 경우, 최대 생명력까지 회복하는데 필요한 만큼의 구슬만 소모됩니다.

■ 용의 선물로 생긴 치유의 구슬의 유지시간이 끝날 때, 12미터(기존 6) 이내의 대상을 100%만큼(기존 50%) 치유합니다.

■ 내세로 생긴 치유의 구슬의 유지시간이 끝날 때 다른 치유의 구슬과 같은 양만큼 치유합니다.

■ 해탈: 전환이 더 이상 기나 마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폭풍과 대지와 불이 더 이상 기를 필요로 하지 않고,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도 갖지 않습니다.

■ 절명의 손길은 이제 10% 미만의 체력이 남은 대상 혹은 당신의 최대 체력보다 현재 체력이 낮은 대상에게 쓸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를 대상으로는 변화가 없습니다.

■ 분노의 주먹이 이제 항상 첫 대상에게는 모든 피해가 다 적용됩니다. 추가 대상은 여전히 피해가 나뉘어 적용됩니다.

■ 투우의 문양이 이제 흑우 조각상이 30미터 이내의 적에게 약간의 위협을 쌓게 합니다.











■ 신의 은총이 이제 추가로 지속시간 동안 성기사의 치유량을 100% 증가시킵니다.

■ 선고의 사정거리가 40미터로 늘어납니다.

■ 정의의 망치가 첫 대상에게 물리 무기 피해량의 50%만큼을 가하지만, 첫 대상은 신성 피해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문장은 더 이상 마나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이젠 집행유예(사형 선고의 신성 성기사 버전)이 처음에 폭발적인 치유를 하고, 이후 점점 줄어듭니다.

■ 영원의 불꽃이 영광의 서약의 직접 치유의 100%만큼 치유합니다. 하지만 지속 지유량은 기존의 절반 수준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영광의 수호자가 더 이상 지속형 치유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 속죄의 치유량이 25% 감소합니다.

■ 후광과 천상의 별이 광역 치유 기술의 일반적 규칙을 따릅니다.

■ 이제 차크라: 평온으로 인한 단일 대상 주문의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기존 25%)

■ 빛의 권능: 평온의 치유량이 40% 증가합니다.

■ 이제 차크라: 성역으로 인한 광역 치유량이 10% 증가합니다.

■ 빛의 권능: 성역의 치유량이 60% 증가합니다.

■ 신속한 소생이 더 이상 소생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지 않습니다.

■ 암흑 사제의 특화(어둠의 귀환)가 새롭게 특화: 정신적 고통으로 대체됩니다.
ㄴ특화: 정신적 고통: 정신 분열, 정신의 쐐기, 정신의 채찍 그리고 정신 불태우기의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 다수의 사제가 회복의 기원을 같은 대상에게 쓸 수 있고 혼자서 다수의 대상에게 쓸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 공허의 촉수가 사제 체력의 10%만큼을 갖게 되고(기존 20%), 묶인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공허의 촉수에게도 똑같이 가해집니다.

■ 천사의 깃털을 플레이어 아래에 시전할 때, 항상 다른 대상보다 시전자를 우선으로 적용되며, 그 후에는 깃털에서 가장 가까운 대상을 고르게 됩니다. 만약 시전된 곳에 아무도 없다면, 예전과 마찬가지로 주울 수 있는 깃털이 배치됩니다. 추가로, 여러 개의 깃털을 먹으면, 지속 시간이 대체되는 대신 증가하게 됩니다.

■ 신성한 폭발은 더 이상 주 문양을 통해 습득할 수 없습니다. 대신 수양 사제 전문화 전용 주문이 될 것입니다. 마나 소비량은 낮아지고 치유량은 높아질 것입니다. 이 주문은 수양 사제에게 효율적인 광역 치유 주문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빛의 길, 천상의 별 그리고 후광을 암흑 사제가 시전하면 즉시 시전이지만 치유를 하지 않고, 회복 특성의 사제가 시전하면 시전 시간을 갖게 되며 피해를 입히지 않게 됩니다.











■ 속임수 거래의 기력 소모량이 없어지고, 피해 증가 버프가 제거됩니다.

■ 암살자의 결의가 더 이상 단검 착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 속결을 이제 장착무기나 한손도검으로 쓸 수 있게 되지만 이렇게 쓸 때는 무기 피해의 331%만을 입히게 됩니다. (단검은 480%).

■ 절단을 이제 장착무기나 한손도검으로 쓸 수 있게 되지만 이렇게 쓸 때는 무기 피해의 137%만을 입히게 됩니다. (단검은 200%)

■ 사악한 일격을 단검으로 쓸 때 무기 피해의 188%를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기존 130%)

■ 약점 공격의 피해가 20% 증가하지만, 도적의 간계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 운명의 낙인이 광역 공격으로 인해 현재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히더라도 연계 점수를 줍니다.

■ 도적의 명예가 자신의 자동 공격으로 인해 현재 대상에게 치명타 피해를 입히더라도 연계 점수를 줍니다.

■ 혈폭풍을 중첩해서 시전할 경우 지속 피해가 이전 것까지 합쳐서 새롭게 적용됩니다.

■ 과다출혈을 중첩해서 시전할 경우 지속 피해가 이전 것까지 합쳐서 새롭게 적용됩니다.

■ 기만이 3초 동안 은신 상태로 유지하게 하는 대신, 은신이 풀리더라도 은신이 필요한 기술을 3초 동안 쓸 수 있게 해주도록 바뀝니다.











■ 불타는 토템의 피해가 65% 증가합니다.

■ 대지의 정령의 자동 공격 피해가 90% 감소합니다.

■ 원시 대지의 정령의 파쇄가 더 이상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 불꽃 폭발이 더 이상 직접 피해를 주지 않지만, 다음 화염 주문의 피해를 40% 올려줍니다.(기존 30%)

■ 냉기 폭발이 더 이상 직접 피해를 주지 않지만, 이동 속도가 70% 감소됩니다.(이전엔 감속 효과가 있어야만 70%)

■ 바람 폭발이 더 이상 직접 피해를 주지 않지만, 공격 속도를 60% 상승시킵니다. (기존 50%)

■ 번개 화살을 더 이상 이동하면서 시전할 수 없게 됩니다. 영혼나그네의 은총 같은 효과는 여전히 이 효과를 가능하게 합니다.

■ 주술의 힘이 더 이상 연쇄 번개의 시전 시간을 줄여주지는 않지만, 연쇄 번개의 피해를 100% 올려줍니다.(기존 70%)

■ 날카로운 바람이 더 이상 위협을 생성하지 않습니다.

■ 질풍의 무기가 더 이상 3초의 내부 대기 시간을 갖지 않습니다.

■ 연쇄 치유가 연쇄된 대상을 이전 대상보다 15% 적게 치유합니다.

■ 생명 폭발이 더 이상 치유의 비의 치유량을 늘려주지 않습니다.

■ 대지생명의 무기가 이제 치유량을 5% 올려줍니다.(주문력 고정 상승에서 대체)

■ 치유의 토템의 마나 소비량이 기본 마나의 10%로 감소하고(기존 23.5%), 치유량도 50% 감소합니다.

■ 토템의 귀환 문양이 돌려주는 마나량이 25%로 감소합니다.

■ 마나 해일 토템이 이제 정신력을 50% 올려줍니다. (기존 시전자 정신력의 200%)

■ 전도력이 복원 주술사의 피해 주문이나 복원 주술사가 아닌 주술사의 치유 주문으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 생명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투가 끝날 때가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생명석으로 인한 치유는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 악마의 관문이 더 이상 충전식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파티나 공격대 구성원들은 90초마다 한 번 쓸 수 있게 됩니다.(기존 4초) 관문 간 최대 거리는 이제 40미터입니다. (기존 70미터)

■ 생명력 흡수의 치유량이 30% 줄어듭니다.

■ 생명력 흡수 문양의 치유량 증가 효과가 100% 상승으로 바뀝니다.(기존 30%)

■ 어둠의 연소가 더 이상 마나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 무모한 희생이 올려주는 치명타가 15%로 줄어들고(기존 30%), 치명타 피해가 10% 증가하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분쇄의 투척이 더 이상 대상의 방어도를 낮추지 않고, 단지 피해를 가하고 저항 상태를 부수게 됩니다.

■ 그리고 더 이상 어떤 특성이 지니는 기술이 아닌, 주 문양으로만 배우는 기술이 됩니다.

■ 영웅의 투척은 6초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지만(기존 30초), 대신 15미터의 최소 사정거리를 요구하게 됩니다.

■ 저돌적인 돌진이라는 새로운 지속 기술가 추가됩니다.
ㄴ저돌적인 돌진: 가속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주며, 필사의 일격, 피의 갈증, 방패 밀쳐내기 그리고 천둥벼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줄여줍니다.

■ 반격이 재설계됩니다.
ㄴ반격: 자동 공격으로 치명타 공격을 한 후, 공격을 막아낼 때까지 무기막기 확률이 100% 상승합니다. 이는 2번까지 중첩됩니다.

■ 재기의 바람이 발동중일 때 더 이상 직접적으로 자신을 치유하지는 않습니다. 대신 재기의 바람이 켜지면 10%의 생명력 흡수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 칼날폭풍은 이제 90레벨 특성이 되어, 폭풍망치와 자리를 바꾸게 됩니다.

■ 칼날폭풍을 돌고 있을 때 더 이상 외침을 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도발, 격노의 재생력, 방패의 벽 그리고 최후의 저항은 쓸 수 있습니다.

■ 폭풍 망치는 이제 60레벨 특성이 되어, 칼날폭풍과 자리를 바꿉니다.

■ 피의 쇄도의 주문 경보가 좌우 대신 윗쪽을 차지하게 됩니다.

■ 분노의 강타의 주문 경보가 좌우를 차지하게 됩니다.

■ 격노가 이제 모든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기존에는 물리 공격력만 상승)

■ 특화: 구속되지 않은 분노가 이제 모든 공격력을 올려줍니다. (기존에는 물리 공격력만 상승)

■ 치명상은 이제 15초 혹은 대상의 체력이 모두 회복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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