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태초마을 촌장님의 특별 방침? 속초시, '포켓몬 GO 전략 지원 사령부' 운영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67개 |




속초시가 포켓몬고(go) 성지를 찾는 트레이너(게임 이용객)들을 위해 ‘포켓몬고 전략∙지원 사령부'를 운영한다.

포켓몬고 태초 촌장으로 불리는 이병선 속초시장의 총지휘하에 부시장을 중심으로 전략∙지원 사령부를 구성해, 언론지원대, 행정지원대, 관광지원대, 안전지원대, 환경위생지원대 총 5개대 10개부서가 협력해 성수기인 8월 21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사령부 운영 목적은 트레이너와 관광객에게 필요한 정보 및 편의를 제공하고, 게임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청초호유원지 엑스포타워와 속초해수욕장 2개소에 현장지원센터를 운영 할 계획이다.

엑스포타워 현장지원센터는 게임 이용객이 집중되는 주말에 운영하고, 평일에는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속초해수욕장 현장지원센터는 상시 운영된다.

언론지원대는 속초시 주요 관광지 포켓몬고 게임실행 상황 홍보 영상 및 게임지도를 제작해, 인터넷 및 모바일 방송,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에 홍보하고, 캐릭터 저작권 법적검토 및 예산 지원사항을 검토하게 되며,

행정지원대는 게임의 정보수집, 분석을 통해, 포켓몬고 볼게임 충전소 위치도면 제작∙설치 및 관광지 분산효과를 위한 게임성지 홍보를 위해 주말 현장지원반을 구성해 트레이너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관광지원대는 속초시티투어버스 운영코스 개발과 이벤트 사업 발굴, 주말 엑스포유원지 분수대 주변에 전투력, 파워, 포켓몬 최다수집 점수 등 분야별 기준점수 이상 획득한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기념촬영장(포토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전지원대는 안전사고 방지 대책 및 사고 사항을 수시로 점검하고, 교통소통 대책 및 대형버스 주차를 위한 유관기관 협조, 항구 방파제 안전대책 수립 및 환경정화활동에 나선다.

환경위생 지원대는 트레이너 밀집지역 환경∙위생관리로 안전한 먹거리, 편안한 잠자리 제공을 위한 대책을 수립하고, 바가지 요금 단속, 포켓몬 관련 할인행사 참여업체 확대를 위한 협조에 나설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를 찾는 포켓몬고 트레이너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체계를 갖춰, 안전하고 신명나는 놀이문화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