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마비노기 영웅전 PvP시스템 [P매치] 영상 공개

동영상 | 채성호 기자 | 댓글: 65개 |
[자료제공: 넥슨]


■ 깃발 빼앗기 방식, 상대팀 항아리 우리팀 진영까지 옮기면 포인트 획득

■ 캐릭터 레벨과 무관하게 전략적 협업 플레이와 콘트롤 실력만으로 승부

■ 개발자 시연 장면 담은 영상 공개, 3월 12일 테스트 서버에 투입 예정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영웅전’)’의 PvP(Player vs Player: 유저간 대결) 시스템 관련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서 공개되는 첫 PvP 시스템인 ‘P매치’는 깃발 빼앗기(CTF: Capture The Flag) 방식에 영웅전만의 재미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로, 영웅전에서는 이번 P매치 공개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PvP 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영웅전의 첫 PvP 시스템인 P매치는 두 팀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상대 진영의 항아리를 뺏어 우리 팀 진영의 시작 지점까지 무사히 도착하면 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인원수는 최대 5:5까지 참여 가능하며, 제한 시간인 20분 내에 보다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보상으로는 ‘풍류의 인장’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를 80개 모으면 던전 입장 시 필요한 ‘실버토큰’과 교환할 수 있다.


P매치에서는 던전에서와는 달리 PvP용으로 설정된 캐릭터별 능력치가 적용돼, 레벨에 관계 없이 모든 유저가 평등한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팀원 간의 전략적인 협업 플레이나 유저의 컨트롤 능력이 P매치에서의 승패를 가르게 된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개발진이 직접 영웅전 P매치를 시연하는 장면으로 구성되며, 팀플레이의 신경전과 다양한 스킬을 활용한 대결 등 통쾌하게 한 판 즐길 수 있는 영웅전만의 PvP 특징들을 잘 묘사하고 있다.


PvP 시스템은 3월 12일 테스트 서버를 통해 공개 예정이며, 밸런스 조정 등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로 다듬어 이후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마비노기 영웅전 인벤 바로가기!! [클릭]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검색